IPO 임박한 넷코어 클라우드, Unbxd 과반수 지분 인수하고 1억달러 규모의 인도 최대 전략적 SaaS 투자 단행

디지털 전자 상거래 브랜드를 위한 원스톱 마케팅 스택으로 넷코어 클라우드 구축하고 미국 등 선진국 시장 진출 위한 강력한 발판 제공

넷클라우드, 3년간 Quinto.ai(대화형 상거래), Boxx.ai(제품 추천), Hansel.io(제품 경험)에 이어 4번째 투자로 내부 발생액으로 자금 지원

Unbxd는 과거 니르바나 벤처스(Nirvana Ventures), 치라테 벤처스(Chiratae Ventures), 에이트 로즈(Eight Roads), 인벤투스 캐피털(Inventus Capital) 등 주요 투자사 지원받아

뉴스 제공
Netcore Cloud
2022-03-31 13:30
뭄바이, 인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수익성 높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이자 고객 커뮤니케이션, 참여 및 유지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 넷코어 클라우드(Netcore Cloud)가 1억달러에 가까운 자금으로 미국에 기반을 둔 검색 개인화 업체 Unbxd Inc.의 과반수 지분을 인수하면서 개인화(personalization) 서비스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다. 넷코어 클라우드는 선진국 시장에서 회사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Unbxd에 추가 자금을 투입할 계획이다.

2012년 파반 손두르(Pavan Sondur)와 프라샨트 쿠마르(Prashant Kumar)가 설립한 Unbxd는 120명으로 구성된 팀으로 동급 최고의 인공지능(AI) 기반 제품 검색(Product Discovery) 제품군을 구축했다. 회사의 지능형 검색 솔루션은 매트리스 펌(Mattress Firm), 익스프레스(Express), 애쉴리 홈스토어(Ashley Homestore), 홈쇼핑 네트워크(Home Shopping Network), 어드밴스 오토 파츠(Advance Auto Parts), 칠드런즈 플레이스(Children's Place), 마이터 텐(Mitre10), 쿠카이(Kookai) 등 주요 브랜드를 비롯해 미국·영국 및 호주의 주요 전자 상거래 소매 업체 및 B2C 브랜드의 유지율 및 전환율을 크게 개선하고 있다.

포레스터웨이브(Forresterwave)가 전 세계적으로 이메일 마케팅을 통해 강력한 성과를 내는 기업으로 선정한 넷코어 클라우드는 자체 플랫폼에서 인도 이메일 트래픽의 75%, 아시아 이메일 트래픽의 50%를 장악하고 있다. 이번 투자는 제품 검색 분야에서 Unbxd가 보유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넷코어 클라우드를 전 세계 선도적인 DXP(디지털 경험 플랫폼)로 자리 잡게 할 것으로 보인다. 넷코어 클라우드는 Unbxd의 AI 기반 검색 전문성에 힘입어 자사의 온라인 전자 상거래·앱 우선 브랜드 및 소매 업체에 실시간 제품 추천을 지원할 수 있다.

칼핏 자인(Kalpit Jain) 넷코어 클라우드 그룹 최고경영자는 ”다가오는 마테크(MarTech) 시대는 브랜드들이 단위 경제에 더 집중하고 기존 고객을 평가하는 가운데 애드테크(Adtech)에서 예산이 이동하면서 실현될 것“이라며 ”따라서 D2C, 전자 상거래 브랜드들은 개인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지출을 빠르게 늘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고객들은 Unbxd의 AI/ML 기술 스택을 바탕으로 검색을 통해 소비자들의 상호 작용을 추적하고 사이트 전체에 개인화, 상품화, 쇼핑객 중심 추천 서비스를 구현하고 브랜드들은 전체적인 고객 여정을 최적화해 동급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니샨트 자인(Nishant Jain) 넷클라우드 최고전략책임자(CSO) 겸 M&A 총괄은 ”넷코어 클라우드 플랫폼은 2021년보다 40%의 급성장을 기록하고 있다(국제 시장의 경우 2021년 대비 100% 성장). 우리는 신흥 시장에서 디지털 중계자로 인식되고 있을 뿐 아니라 이번 투자로 미국과 기타 선진국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강력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 Unbxd와 넷코어 클라우드의 기능을 결합해 회사 풀 스택 제품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니샨트 자인 최고전략책임자는 이어 ”SaaS 시장은 매우 세분화해 있어 SaaS 통합의 시대를 전망하고 있다. 넷코어 클라우드는 바이-파트너(Buy-Partner) 전략을 발판으로 대폭적인 성장을 달성할 계획이며 이미 다음 인수 대상을 물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파반 손두르와 프라샨트 Unbxd 공동 설립자는 ”우리는 회사 출범 이래 AI의 힘으로 디지털 상거래의 검색 문제를 해결한다는 사명을 달성하기 위해 매진해 왔다“며 ”개인화 솔루션과 넷코어의 강력한 풀 스택 마케팅 자동화 기술 플랫폼의 특별한 결합은 교차 판매 기회를 포착하고 비즈니스를 세계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완벽한 제휴로 결실을 볼 것”이라고 말했다.

넷코어 클라우드는 설립자 및 주요 경영진이 개발과 성장을 이어갈 것이며 회사 경영에는 변동이 없다고 강조했다. Unbxd는 앞으로도 독립 기업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넷코어 클라우드(Netcore Cloud) 개요

넷코어 클라우드는 B2C 브랜드와 마케터가 고객 여정의 모든 접점에서 AI 기반의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하도록 지원하는 자력 경영 SaaS 기업이다. 넷코어 클라우드의 풀 스택 마케팅 플랫폼은 쉽게 확장할 수 있고 실행 가능한 분석, 실시간 보고뿐 아니라 채널 전체에서 솔루션을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는 고도로 개인화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넷코어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브랜드는 고객에 대한 통합 조회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인도 뭄바이에 본사가 있으며 미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나이지리아, 인도네시아, UAE, 영국 및 독일 전역에 11개의 지사를 두고 전 세계 5000명이 넘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달 170억건이 넘는 이메일을 전송하고 1000억건 이상의 마케팅 이벤트를 추적한다. 넷코어 클라우드는 맥스라이프 인슈어런스(MaxLife Insurance), ICICI 뱅크(ICICI Bank), 스탠다드차타드(Standard Chartered), 플립카트(Flipkart), 민트라(Myntra), 미스 아마라(Miss Amara), 에어텔(Airtel), 디즈니 핫스타(Disney Hotstar), 캐논, 푸마, 토비(Tobi), 이즈마이트립(EaseMyTrip), 피자헛, 맥도날드 등 유명 브랜드가 포진한 업계에서 신뢰받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s://netcorecloud.com/) 참조.

Unbxd 개요

Unbxd는 온라인 소매 업체가 고객에게 원활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자 상거래 제품 검색 플랫폼이다. 자가 학습 AI/ML 모델과 고급 알고리즘을 적용해 개인 추천 및 상품화 제어를 돕는다. 현재 150곳이 넘는 고객사에 미국 전체 전자 상거래 온사이트 검색 쿼리의 3.5%를 제공하고 있다. 40개 이상의 국가에서 광범위하게 활약하고 있으며 1200개 이상의 전자 상거래 사이트에 지능형 사이트 검색을 지원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2800596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netcorecloud.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넷코어 클라우드(Netcore Cloud)
시몬 파이어스(Simone Pious)
+91 9930354205
simone.pious@netcorecloud.com

라자슈리 아란다라(Rajashree Arandhara)
+91 78990 60517
rajashree.arandhara@2020msl.com

레쉬마 나이르(Reshma Nair)
+ 91 9901372965
reshma.nair@202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