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데이, FinFET SoC 개발 절차 간소화하는 Cortex-A53 기반 플랫폼 출시

2022-03-31 17:00

신주, 대만--(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03월 31일 -- 주문형 반도체(ASIC) 설계 서비스 및 IP 공급 선도기업인 패러데이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 이하 패러데이)(대만증권거래소: 3035)이 삼성 파운드리(Samsung Foundry)의 14LPP 핀펫(FinFET) 공정 기술에 구현된 SoCreative!VI™ A600 SoC 개발 플랫폼을 출시했다.

이 플랫폼은 평가 기판에 패러데이의 A600 SoC 칩과 리눅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탑재해 완전한 성능의 시스템 환경을 구축해, 개발 초기 단계부터 원활한 기능 검증 및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A600 SoC 플랫폼은 AIoT, 에지 컴퓨팅, 멀티미디어, 통신 등 핀펫 애플리케이션의 출시 시간을 단축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패러데이의 A600 SoC는 고성능의 복잡한 시스템온칩(SoC) 설계 요건을 충족한다. 우선, 최대 1.5GHz의 성능 최적화 기능을 갖춘 Arm Cortex-A53 쿼드 코어 CPU와 검증된 자체 LPDDR4/4X 컨트롤러 및 PHY IP/하위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 PCIe 4세대 및 USB와 같은 기타 기본적인 고속 인터페이스 IP를 포함한다. SoCreative!VI A600 플랫폼은 USB Type-C 케이블을 통해 고객의 FPGA 기판을 연결함으로써 고객이 입증된 SoC 아키텍처에서 자사의 설계 블록을 더욱 쉽게 평가하고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플래시 린(Flash Lin) 패러데이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패러데이의 최신 SoCreative 시리즈 플랫폼인 A600은 고객의 SoC 프로젝트를 핀펫 공정으로 신속히 이전할 수 있다”면서 “이 플랫폼이 배포되면 수많은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에서 SoC 프로젝트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IP 평가를 더 신속히 진행하려는 ASIC 고객에게 상당한 부가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패러데이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 개요

패러데이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대만증권거래소: 3035)은 ISO 9001과 ISO 26262 인증을 받은 굴지의 주문형 반도체(ASIC) 설계 및 반도체 IP 공급 업체다. 패러데이의 다양한 반도체 IP 포트폴리오는 I/O, 셀 라이브러리, 메모리 컴파일러, ARM 호환 CPU, LPDDR4/4X, DDR4/3, MIPI D-PHY, V-by-One, USB 3.1/2.0, 10/100 이더넷, 기가 이더넷, SATA3/2, PCI 익스프레스 Gen4/3및 28G 프로그래머블 SerDes 등을 포함한다. 패러데이 본사는 대만에 있으며 미국, 일본, 유럽, 중국을 포함해 전 세계 각지에 서비스 및 지원 사업부를 두고 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www.faraday-tech.com)를 참조하거나 링크트인에서 패러데이를 팔로우하면 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faraday-tech.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패러데이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
에반 커(Evan Ke)
+886.3.578.7888 내선> 88689
evan@faraday-tech.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