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레이터 콜렉티브 LTBA, 김윤섭·강재원 작가 NFT 드롭 성황리 마무리

큐레이터 콜렉티브 ‘Let There Be Art aka. LTBA’의 첫 파인아트 NFT 프로젝트

김윤섭·강재원 작가 작품 100% 판매 완료, 4월 11일(월) 이승훈 작가 드롭 진행

뉴스 제공
렛데어비 아트
2022-04-07 11:30
서울--(뉴스와이어)--큐레이터 콜렉티브 ‘Let There Be Art aka. LTBA(이하 LTBA)’가 3월 28일(월) 정오부터 국내 최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 NFT에서 24시간 동안 진행한 첫 파인아트 대체 불가능 토큰(NFT) 작품이 매진됐다고 6일 밝혔다.

현대 미술 일선의 큐레이터들과 작가들이 참여해 관심은 모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첫 드롭 주자로 나선 김윤섭 작가의 ‘근방역_오늘의 현대미술 2020.02.20.’, ‘근방역_오늘의 현대미술 2020.07.27.’ 등 작품별 99개 에디션은 드롭 시작과 함께 2분 만에 모두 팔렸다.

경매 작품의 경우에는 ‘위장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정보화 세계에 떨어진 건에 대하여’가 원화 환산 가격으로 200만원대에서 시작돼 경합 끝에 660만원대에 낙찰됐으며, ‘광야를 헤매는 광인’은 800만원선에서 낙찰돼 NFT 시장의 열기를 입증했다.

4월 4일(월)에는 강재원 작가의 작품 ‘Deformation 3’, ‘Deformation 8’, ‘Exo 2’가 드롭 시작 10초 만에 매진됐으며, 경매로 나온 작품 ‘PP7’도 990만원대에서 입찰됐다.

‘미래의 조각은 어떤 것일까’를 화두로 삼고 작업을 진행하는 강 작가는 최근 아이돌 그룹 NCT 화보를 제작하거나, 가수 씨엘(CL)과 협업하는 등 조각의 디지털화 분야에서 최신 경향을 대표하며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LTBA 프로젝트는 국내 미술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김윤섭(드롭 완료) △강재원(드롭 완료) △이승훈 △윤제호 △송성진 △한석현 △권오상 △한경우 △신정균 △김다슬 △김혜리 △이완 △진 마이어슨 △유나얼 △마이크 위스키 △조아형 △All Points Between △빠키(VAKKI) △파레틴 오렌리 △킴고 △추미림 △박재훈 △듀킴 △노영미 △김도형 △권민호 작가를 비롯해 ‘안상수체’로 상징되는 타이포그래피 거장 안상수 디자이너의 새로운 NFT 작품까지 다양한 작가의 새로운 시도를 큐레이션해 매주 업비트 NFT에서 드롭할 예정이다.

렛데어비 아트 개요

렛데어비 아트(Let there be ART aka. LTBA)는 변홍철(그레이월 대표) 큐레이터를 중심으로 △최두수(광주비엔날레 전시팀장) △양지윤(대안공간 루프 디렉터) △서준호(오뉴월 대표) △TPS(박경희, 이정은) 다섯 명·팀의 기획자들로 구성돼 있다. 디지털 세대 그리고 디지털로 개념 확장이 가능한 작가들이 대체 불가능 토큰(NFT)이라는 새로운 툴과 형식을 통해 작품을 기획·제작, NFT 아트 신에 시각 예술의 본질적 가치와 의미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LTBA는 업비트 드롭 시즌1을 시작으로 더 많은 큐레이터, 작가와 협업할 예정이다. 해외 주요 경매사, 미술관, 국내외 주요 갤러리 등이 이미 NFT 사업에 진출한 바 있으나, LTBA 프로젝트는 국내 미술 현장에서 활동하는 큐레이터들 및 비엔날레급 작가들이 협업한 최초의 파인아트 NFT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다.

연락처

렛데어비 아트
변홍철
010-6268-093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렛데어비 아트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