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제주도 보롬왓에서 ‘썬라이크 자연 빛 체험 공간’ 선보인다

서울반도체, 식목일 맞아 식물 생장용 ‘빛 체험 공간’ 국내 첫 오픈
썬라이크(SunLike), 사람과 식물에게 이로운 ‘자연 빛’ 조명

출처: 서울반도체 (코스닥 046890)
2022-04-04 10:20
  • 제주도 보롬왓에 설치된 자연 빛 썬라이크(SunLike) 조명

    제주도 보롬왓에 설치된 자연 빛 썬라이크(SunLike) 조명

  • 제주도 보롬왓에 설치된 자연 빛 썬라이크(SunLike) 조명

    제주도 보롬왓에 설치된 자연 빛 썬라이크(SunLike) 조명

안산--(뉴스와이어) 2022년 04월 04일 -- 글로벌 광반도체 전문기업 서울반도체가 다가오는 식목일을 맞아 제주도 서귀포시 보롬왓 식물원에서 자연 빛 썬라이크(SunLike) 조명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연 빛 체험 공간’을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다.

보롬왓은 매년 35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제주도에 위치한 실내·외 대규모 ‘같이의 가치 농업’을 추구하는 식물원이다. 서울반도체는 새롭게 오픈한 보롬왓의 식물재배사 실내 공간에 ‘사람과 식물 모두에게 이로운 조명’이라는 콘셉트로 파트너십 마케팅을 진행한다.

최근 기후 변화와 환경 오염 등의 문제로 야외 경작의 변수가 커짐에 따라 실내에서 농작물을 재배하는 실내 농업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미국과 유럽에서는 실내 농업과 스마트팜 기술이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하며 미래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날로 늘어나고 있다. 특히 농작물의 재배 환경을 조성하는 필수 요소로 식물 생장용 LED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식물 생장과 관련된 비즈니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서울반도체의 썬라이크 기술은 작은 LED 칩 하나에 자연의 빛을 그대로 축약해 놓은 조명 혁신 기술이다. 실내에서 썬라이크 조명 사용 시 야외에서 자연의 빛을 쬐는 것과 동일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자연의 빛은 사람과 식물에 필요하다. 보롬왓 식물원에 설치된 썬라이크 조명은 380~740nm(나노미터)의 넓은 파장 영역대인 햇빛과 유사한 풀 스펙트럼(Full Spectrum)을 구현한다. 이로써 365일 실내에서 식물을 키우더라도 햇빛 아래에서 자란 식물의 영양소와 생명력을 재현함과 동시에 맛과 품질까지 유지할 수 있다.

썬라이크 기술은 근시 예방 및 눈의 편안함, 학습력 향상 등의 다양한 특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서울반도체는 이와 연계해 제주의 당근을 이용한 ‘썬라이크 아이(EYE)’ 주스를 제공하고 썬라이크 인스타그램을 통해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반도체 개요

서울반도체는 세계 2위(관계사 제외 순위) 글로벌 LED 전문기업이다. 1만4000여 개의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실내외 조명, 자동차, IT (핸드폰, 컴퓨터 등), 자외선 분야 등 전 영역에 적용 가능한 LED 제품을 연구·개발 및 양산해 글로벌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세계 최초 개발 및 양산한 제품들은 LED 산업의 표준이 되고 있으며, 패키지 없는 LED ‘와이캅(Wicop)’, 교류 및 고전압 LED ‘아크리치(Acrich)’, 기존 LED보다 10배 이상 밝은 ‘엔폴라(nPola)’, 최첨단 자외선 청정기술 ‘바이오레즈(Violeds)’, 전 방향으로 빛을 발산하는 ‘필라멘트 LED’ 기술, 자연광 LED ‘썬라이크(SunLike)’ 등 혁신 제품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썬라이크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sunlike.korea

웹사이트: http://www.seoulsemicon.co.kr

언론 연락처

서울반도체
홍보팀
정진섭 팀장
070-4391-855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