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코퍼레이션, 과기정통부-KISA ‘내서버 돌보미’ 사업 진행

중소기업을 노린 침해 사고 예방, 신·변종 보안 위협에 대한 보안 면역력 강화

이글루코퍼레이션, 다년간의 정보 보호 컨설팅 및 솔루션 개발 역량 토대로 중소기업 보안성 향상

뉴스 제공
이글루코퍼레이션 코스닥 067920
2022-04-05 09:32
서울--(뉴스와이어)--정보 보호 투자가 어려운 중소기업들의 보안 수준을 높이는 보안 점검 서비스가 운영된다.

시큐리티·인텔리전스 기업 이글루코퍼레이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중소기업의 사이버 위협 면역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내서버 돌보미’ 서비스 사업자로 선정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사이버 위협이 고도화·다양화되면서, 기업 핵심 정보 획득 및 업무 시스템 감염을 통해 금전적 이득을 취하려는 각종 침해 시도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정보 보호 예산과 인력이 부족한 소규모 기업의 경우 이런 공격 시도에 신속하게 대응하지 못해 악성 코드에 감염되거나 주요 데이터가 유출되는 등의 보안 사고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

이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상대적으로 보안이 취약한 중소기업들도 신·변종 보안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내서버 돌보미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사업은 서버에 대한 원격 보안 점검을 통해 침해 사고 피해를 최소화하고, 신·변종 보안 위협에 대한 보안 면역력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다년간의 정보 보호 컨설팅 경험과 솔루션 개발 역량을 보유한 이글루코퍼레이션이 이번 서비스 운영을 맡았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서비스를 신청한 중소기업의 서버 보안 설정과 주요 취약점 유무, 침해 사고 흔적 등을 면밀히 살펴보고, 이에 대한 개선 방안을 제시한다. 또한 앞으로 기업 자체적으로 서버 보안 점검을 수행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자가진단 도구를 개발해 배포한다. 이를 통해 서비스 대상 기업은 조직 내 주요 서버에 대한 보안 가시성을 높이고, 고도화된 보안 위협에 맞서 강력한 대응 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된다.

기업 주요 서버에 대한 원격 보안 점검이 필요한 중소기업들은 한국인터넷진흥원 보호나라 홈페이지를 통해 내서버 돌보미 서비스를 신청해 원격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경우에 따라 현장 방문 점검도 추가로 제공된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중소기업의 보안성을 높이는 주요 사업을 담당하게 돼 큰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이글루코퍼레이션의 선진 정보 보호 컨설팅 및 보안 솔루션 개발 노하우를 토대로 소규모 기업들도 고도화된 보안 위협에 유연하게 대응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igloo.co.kr

연락처

이글루코퍼레이션
마케팅팀
이선우 차장
02-3404-86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