겁셥, 은행·핀테크 기업용 대화형 AI 플랫폼 기업 Active.Ai 인수

BFSI 기업에 첨단 인공지능 기반 다채널 대화형 인게이지먼트 솔루션 제공

뉴스 제공
Gupshup
2022-04-05 17:20
샌프란시스코/뭄바이, 인도/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대화형 인게이지먼트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겁셥(Gupshup)이 은행과 핀테크 기업들이 사용하는 대화형 인공지능(AI) 플랫폼 액티브에이아이(Active.Ai)를 인수했다고 5일 발표했다.

겁셥은 이번 인수를 통해 BFSI(은행·금융·보험 업계) 고객 경험 솔루션을 한층 더 강화한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Active.Ai는 고객들이 매달 수백만명의 소비자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화형 서비스형 뱅킹(CBaaS) 플랫폼을 통해 43개국 BFSI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액티브에이아이는 3억건이 넘는 음성·영상 및 메시지 이용자의 상호작용을 지원하고, 3000만건이 넘는 서비스 요청 처리와 모두 5000만건 이상의 문의를 처리하며 95%의 정확도를 보인다.

Active.Ai의 주요 고객으로는 미국의 로열 신용협동조합(Royal Credit Union)과 컴퍼스트 연방 신용협동조합(CommFirst Federal Credit Union), 인도의 액시스 뱅크(Axis Bank), 코탁 마힌드라 뱅크(Kotak Mahindra Bank), 타타 캐피탈(Tata Capital), 인더스인드 뱅크(IndusInd Bank) 및 HDFC 증권(HDFC Securities Ltd), 동남아시아의 NTUC 인컴(NTUC Income), NIUM 및 토닉 뱅크(Tonik Bank), 중동 지역의 아부다비 상업은행 PJSC(ADCB: Abu Dhabi Commercial Bank PJSC), 카타르 이슬람 뱅크(Qatar Islamic Bank), 부르간 뱅크(Burgan Bank) 등이 있다. 한편 겁셥은 아마존 웹 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인포시스(Infosys), TCS, 피나스트라(Finastra), EY, PwC 및 액센추어(Accenture)와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비러드 세스(Beerud Sheth) 겁셥 공동창업자 겸 최고경영자는 “겁셥은 글로벌 기업들이 대화형 AI를 이용해 더 자연스럽고 맥락에 맞게 고객과 대화할 수 있는 새롭고 흥미로운 방법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며 “Active.Ai의 안정적인 CBaaS 플랫폼은 우리 제품군에 수직적 깊이를 더해준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BFSI 고객들이 음성과 영상 및 메시지 채널을 이용해 소비자들과 세세하고 마찰 없는 지능형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툴을 제공한다”며 “Acitve.Ai 팀을 겁셥 가족으로 맞이해 기쁘며 대화형 인게이지먼트와 상업화를 위한 다음 단계 혁신에 박차를 가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라비 샹카(Ravi Shankar) Active.Ai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대화형 경제에서 첨단 자연어 처리와 깊이 있는 기업 연결성을 결합해 고객의 상호작용을 돕는 비즈니스는 매우 중요하다”며 “Active.Ai의 대화형 인게이지먼트 플랫폼은 43개국의 선도적 금융 기업에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겁셥과 손잡고 금융 서비스 분야의 대화형 인게이지먼트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벤 마티아스(Ben Mathias) 버텍스 벤처스(Vertex Ventures) 매니징 파트너는 “Active.Ai의 기술 플랫폼은 전 세계 금융 기관이 AI를 활용해 고객들과 효율적으로 대화할 수 있게 한다”며 “겁셥과의 합병은 발전을 거듭하기 위한 당연한 다음 단계”라고 말했다. 이어 “두 기업의 협력으로 메시지, 음성 및 영상을 통해 기업 고객들에 첨단 다중 채널 인게이지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Active.Ai 투자자로는 이노셀(InnoCells), 칼라리 캐피탈(Kalaari Capital), 버텍스 벤처스, 치라테 벤처스(Chiratae Ventures), 크레디트이즈(CreditEase), DI 및 K스타트(Kstart) 등이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030051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gupshup.io/developer/hom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겁셥(Gupshup)
기업 커뮤니케이션
야두난단 K V(Yadunandan K V)
yadunandan.kv@gupshup.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