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mote, Series C 파이낸싱으로 3억달러 확보하며 글로벌 고용 가속

기업 가치 약 30억달러의 Remote, 분산된 직원 지원하는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 중

뉴스 제공
Remote Technology
2022-04-06 09:34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전 세계에 분산된 근무 환경을 구축, 관리 및 지원하는 분야를 선도하는 Remote가 SoftBank Vision Fund 2가 주도하는 3억달러 Series C 파이낸싱 라운드를 발표했다.

여기에는 Accel, Sequoia, Index Ventures, Two Sigma Ventures, General Catalyst, 9Yards, Adams Street, Base Growth 등 여러 신규 투자자와 기존 투자자가 참여했다. 전 세계적으로 인재를 채용하려는 기업이 늘어나면서 지난해 자금 조달 라운드가 절정에 달해 직원 수가 900%란 폭발적인 수치로 증가하고, 연간 경상이익이 13배 이상 증가했다.

Remote의 공동 설립자 겸 CEO인 Job van der Voort는 “Remote는 글로벌 시장에서 모든 개인과 기업이 진정으로 속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이 같은 투자자들의 막대한 지원과 비즈니스의 급속한 성장은 이 같은 시장의 요구가 분명히 존재할 뿐만 아니라 저희가 제공하는 비전과 솔루션이 최고의 혁신임을 뚜렷하게 증명한다”며 “이번 추가 자금 지원을 통해 계약직 직원 및 글로벌 급여 플랫폼을 비롯해 더 많은 제품을 개발하고, 최고의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스타트업의 유니콘 지위를 공고히 해준 Series B의 1억5000만달러 자금 지원 이후 불과 8개월 만에 이뤄진 Remote의 Series C 라운드에서 총 4억9500만달러의 자금 투자가 이뤄져 평가액이 30억달러에 달하게 됐다. 새로운 미래로 향하는 기업의 파트너로서 Remote의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SoftBank Investment Advisors의 매니징 파트너인 Brett Rochkind는 “사람들이 일하는 방식이 완전히 바뀌고, 원격 및 하이브리드 업무 방식으로 전환되면서 기업들은 전 세계 어디에서나 고용할 수 있게 됐다. 그 과정이 번거롭고 큰 비용과 위험이 따를 수 있다”며 “Remote는 풀스택 글로벌 플랫폼을 구축해 세계 어디서든 신규 직원을 고용하고 온보딩할 수 있는 빠르고 원활한 환경을 구축했다. Job, Marcelo, 팀과 함께 모든 개인, 기업 및 국가에 전 세계의 숨은 잠재력을 활용할 길을 열어주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2019년에 설립된 Remote는 GitLab, DoorDash, Loom, Paystack 등의 기업이 세계 최고의 인재로 팀을 꾸리도록 지원하고 있다. Remote 플랫폼은 고객이 전 세계에서 직원을 채용하고, 팀원이 원하는 통화로 급여를 지급하며, 끊임없이 바뀌는 규정을 준수하는 데 필요한 도구와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Remote는 모든 시장에서 현지 직원을 포함해 각국의 법인을 완전히 소유하고, 운영함으로써 고객이 급여, 복리후생, 세금, 스톡 옵션, 규제 준수 등 경쟁력 있고 현지 문화에 적합한 고용 패키지를 제공해 글로벌 인재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도록 한다.

Fonoa Technologies의 인력 운영 관리자인 Sophie Cornor는 “Remote 덕분에 지역에 관계없이 팀원을 채용해 세계 최고의 팀을 꾸릴 수 있게 됐다”며 “인재 풀을 크게 넓혀 회사를 확장하는 데 도움됐을 뿐만 아니라, 분산된 전체 근무 환경에서 공평하고, 현지 문화에 맞는 직원 경험을 보장하는 데에도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Remote는 2022년부터 직원들의 해외 전근을 돕는 Remote Relocation 프로그램을 시행해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비자 상담 및 후원, 현지 이민 및 세무 상담, 보험, 다문화 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기업들이 난민 인재에 경제적으로 손쉽게 투자하도록 Remote for Refugees란 프로그램을 시행해 모든 난민에게 무료 글로벌 고용 기회를 제공하는 등의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Remote는 지난달 AngelList와 Sequoia Consulting을 비롯한 주요 HR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협력해 최초의 Remote API를 출시하는 등 꾸준히 기술 제품을 혁신하고 있다. 이 API는 기업들이 자사 플랫폼을 통해 직접 해외 팀을 확장하고 관리하도록 지원한다.

Remote는 2022년 4월 5일부터 6일(현지 시각)까지 New World of Work에서 소속감 고취를 주제로 제1회 Remote Connect 콘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가상으로만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는 유명 작가, 비즈니스 리더, Ariana Huffington, Adam Grant, Priya Parker 등의 업계 전문가들이 출연하게 된다. 여기에서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등록하면 된다.

Remote, 회사 경영진 및 혁신적인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Remote 개요

Remote는 글로벌 원격 우선 근무 환경을 구축, 관리 및 지원하는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기업은 Remote의 미래지향적 HR 플랫폼을 활용해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세계 최고 인재를 채용하고 유지할 수 있다. Remote는 60여 개국에 상주하는 전문가 팀을 통해 온보딩, 급여, 복리후생, 전근 등의 서비스를 관리하는 데 필요한 도구와 지원을 빠짐없이 제공한다. Remote는 Job van der Voort와 Marcelo Lebre가 2019년에 설립했다. 2021년, Remote는 Inc.에서 최고의 직장 중 하나로 선정됐고, G2로부터는 글로벌 급여 관리 부문의 리더로 선정됐으며, 다양성 부문과 행복 지수 부문에서도 최우수 기업 상을 받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제1회 Remote Connect 콘퍼런스: https://remote.com/connect-2022

웹사이트: https://remote.com

연락처

Remote Technology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Remote Technology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