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 백업 기능 업그레이드 및 신규 기능 발표

데스크톱에서 클라우드 백업 관리 가능해져… 파일 복원은 더 쉽고 빠르게

서명 요청 잦은 문서 ‘헬로사인 템플릿’에 저장, 서명 준비 및 요청 시간 줄고, 효율 높여

지난해 드롭박스 플랫폼 내 PDF 40% 늘어… 사용자 피드백 반영해 PDF 편집 기능 추가

뉴스 제공
드롭박스
2022-04-06 09:28
서울--(뉴스와이어)--드롭박스가 ‘드롭박스 백업(Dropbox Backup)’을 업그레이드하고, 업무 진행 속도를 높이는 신규 기능 ‘헬로사인 템플릿(HelloSign Templates)’, ‘PDF 편집’, ‘독센드 대시보드 분석(DocSend Dashboard Analytics)’을 발표했다. 크리에이터를 위한 콘텐츠 장터 ‘드롭박스 샵(Dropbox Shop)’은 비공개 베타에서 공개 배타로 전환했다.

드롭박스는 날로 복잡해지는 디지털 생태계 안에서 크리에이터, 1인 기업, 분산 근무 팀이 모든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업무를 원활하게 진행하도록, 클라우드 콘텐츠와 워크플로우(workflow; 작업 흐름) 지원 기능을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드롭박스 백업, 사용 편의성 및 콘텐츠 복원 강화

드롭박스 백업 최신 버전은 백업 진행상황 및 내역 확인, 특정 파일 우선백업 설정 등 백업 관련 모든 사항을 데스크톱에서 간편하게 관리하도록 지원한다. 백업된 파일은 공유 파일과 분리 보관되므로 다른 파일이 백업 파일을 덮어쓸 염려가 없다. 콘텐츠 복원은 쉽고 빠르다. 클릭 몇 번이면 복원을 실행할 수 있고 클라우드 백업에서 파일이 자동 복원된다. 이를 통해 실수로 파일을 삭제하거나 파일에 문제가 생겨도 빠르게 되돌릴 수 있다.

드롭박스 백업은 시중의 다른 백업 도구 대비 사용법이 쉽다. 파일과 폴더의 사본을 자동으로 백업하고, 필요 시 클라우드에서 빠르게 복원하는 드롭박스 백업을 통해 사용자는 사진, 동영상, 개인 문서 등 중요한 파일을 선제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드롭박스는 모든 드롭박스 요금제에 드롭박스 백업을 지원한다. 드롭박스 백업만 단독 제품으로 구매해 클라우드 백업 솔루션으로 이용하는 것도 할 수 있다.

◇신규 기능 헬로사인 템플릿·PDF 편집·독센드 대시보드 분석

‘헬로사인 템플릿’은 자주 쓰는 문서 양식을 저장해 전자서명 요청 과정을 간소화하는 기능이다. 비밀유지계약(NDA), 채용 제안, 작업 지시서(SOW), 계약서 등 서로 다른 수신인에게 반복적으로 보내는 까다로운 문서 양식을 드롭박스 상에서 ‘템플릿’으로 빠르게 생성, 저장, 수정, 전송하고 문서 준비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나아가 서명 과정 전체에 걸쳐 문서를 추적하고, 후속 이메일을 자동 전송해 어떤 문서도 누락되지 않도록 챙길 수 있다. 서명 완료 문서는 드롭박스에 자동 저장되므로 자료를 일일이 수동으로 저장 및 정리할 필요가 없다. 헬로사인 템플릿은 현재 베타 버전으로 일부 사용자에게 제공되며 몇 주 내로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드롭박스 상에 공유된 PDF 파일 수가 지난해에만 40% 증가하는 등 드롭박스 플랫폼에서 PDF 파일 사용이 빠르게 늘고 있다. 드롭박스는 드롭박스를 떠나지 않고 PDF 파일 작업을 하고 싶다는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PDF 편집 기능을 출시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드롭박스 상에서 PDF 페이지를 재정렬, 삽입, 회전, 삭제할 수 있으며, 대화형 양식 PDF를 채워 넣을 수 있다. PDF를 사본으로 저장하거나 원본을 덮어쓰는 등의 작업을 수행해 여러 버전의 파일을 관리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여러 버전의 PDF를 만들고 서로 다른 플랫폼을 오가는 데 썼던 시간과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PDF 편집 기능은 현재 베타 버전으로 일부 사용자에게 제공되며 몇 주 내로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독센드 대시보드 분석 기능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콘텐츠를 공유한 대상 중 누가 가장 참여율이 높으며 어떤 콘텐츠에 관심을 보이는지 파악한 후 상대방과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 분석 추적 항목에 활발한 참여자 목록이 추가됐고, 더욱 상세해진 최근 방문 로그는 1시간 단위로 업데이트된다. 조회 수, 페이지 방문, 문서 열람 시간을 기준으로 데이터를 분류하는 옵션도 생겼다. 독센드 사용자라면 현재 대시보드 분석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 콘텐츠 장터 드롭박스 샵, 공개 배타로 전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가 활성화되는 가운데, 드롭박스는 지난해 비공개 베타 버전으로 출시한 드롭박스 샵을 공개 베타 버전으로 전환한다. 드롭박스 샵은 크리에이터가 디지털 콘텐츠를 드롭박스에서 바로 사고팔 수 있는 공간이다.

드롭박스 샵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고객에게 콘텐츠를 직접 판매하도록 장려함으로써 비즈니스와 고객에 대한 크리에이터의 소유권과 제어 권한을 보장한다. 드롭박스는 최근 드롭박스 샵에서 사용자가 디지털 콘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맞춤 설정할 수 있게 업데이트됐다. 이제 크리에이터는 콘텐츠 판매 공간과 URL 주소를 원하는 대로 구성하고, HTML 코드를 삽입하고, 팁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현재 드롭박스 샵 공개 베타 버전은 미국 내 드롭박스 베이직(Basic), 플러스(Plus), 프로페셔널(Professional) 요금제 개인 계정 사용자를 지원한다. 미국 외 지역 거주 사용자 또는 팀 계정 사용자는 대기 등록 페이지에서 드롭박스 샵 사전 체험을 신청할 수 있다.

새로운 기능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드롭박스 제품 업데이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드롭박스 개요

드롭박스(Dropbox)는 일상과 업무를 한 곳에서 모두 관리할 수 있는 공간이다. 전 세계 180개국 전반에 걸쳐 7억명 이상의 사용자가 드롭박스에 등록해 이용하고 있다. 보다 앞선 업무 방식을 설계한다는 미션을 이행하고 있는 드롭박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다. 드롭박스 제품과 미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헬로사인 템플릿: https://www.hellosign.com/features/templates
드롭박스 백업: https://www.dropbox.com/backup
PDF 편집: https://help.dropbox.com/files-folders/sort-previe...
독센드 대시보드 분석: https://www.docsend.com/blog/dissecting-the-docsen...

웹사이트: http://dropbox.com

연락처

드롭박스 홍보대행
호프만에이전시
박민아 차장
02-737-2942

신완섭 대리
02-772-90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