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전략사업개발부 이사, 오픈RF 이사회 합류

뉴스 제공
Open RF Association
2022-04-06 13:30
비버턴, 오레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오픈 RF 협회(Open RF Association, 이하 ‘오픈RF’)가 자동 검사·측정 시스템 개발 업계를 선도하는 NI(이전 명칭: 내쇼날 인스트루먼트[National Instruments])의 첸 창(Chen Chang) 전략사업개발부 이사가 오픈RF 이사회에 합류했다고 5일 발표했다.

오픈RF는 멀티모드 RF(무선 주파수) 프론트엔드 및 칩셋 플랫폼에서 상호 운용이 가능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개방형 5G 생태계를 창출을 위한 산업 컨소시엄으로, 현재 브로드컴(Broadcom), 인텔(Intel), 미디어텍(MediaTek), 무라타제작소(Murata), 코보(Qorvo), 삼성전자가 오픈RF 이사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케빈 스코엔록(Kevin Schoenrock) 오픈RF 협회장은 “첸 창과 NI가 오픈RF 이사회에 합류해 기쁘다”며 “창은 오픈RF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설립에 일익을 담당했다”고 말했다. 이어 “개방형 5G 생태계 개발과 관련된 창의 노력과 전문 지식은 오픈RF 이사회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창은 강력한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개발에 초점을 맞춰 회원사들이 상호 운용성을 제고하는 한편 비용, 효율성, OEM 무선 기기의 시장 진입 속도를 개선하도록 지원하는 오픈RF의 ‘워킹 그룹 5: 컴플라이언스(Working Group 5: Compliance)’를 이끌어 왔다. 워킹 그룹은 2022년 말까지 소프트웨어 API와 하드웨어 상의 완전한 오픈RF 컴플라이언스 적용을 계획하고 있다.

창은 “오픈RF 이사회에서 다른 업계 리더들과 함께 5G 혁신 및 도입을 앞당기게 돼 영광이다”며 “오픈RF 협회는 RF 집적회로(RFIC) 공급업체 확산을 위한 컨소시엄을 통해 5G RFIC 공급망에서 더 나은 검사 및 측정 솔루션을 지원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창은 중국과 미국의 기술 스타트업 및 기업에서 15년간 경험을 쌓은 경영인이자 기업가다. 2015년 내쇼날 인스트루먼트에 인수된 비큐브(BEEcube Inc.)를 공동 설립해 최고경영자로 활동한 바 있다. ASCI 설계, 5G 무선 프로토타이핑, 전자·반도체 검사 등 여러 시장에서 쌓은 깊이 있는 영업, 마케팅, 제품 관리, 운영, 공학 전문성에 힘입어 NI에 영입됐다.

오픈RF(Open RF) 가입

오픈 RF 협회는 최근 1차 ‘버전 1.0.0 사양(Version 1.0.0 Specification)’을 회원사에 배포해 칩셋 상호 운용을 위한 RF 프론트엔드의 초석을 마련했다. 스마트폰 칩셋, RF 프론트 엔드 제품, OEM 업체 그리고 기타 관련 업계의 기업 모두가 오픈RF 협회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회원들은 모든 규격을 이용할 수 있고 5개의 별도 실무 그룹에 참여해 오픈RF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기여할 수 있다. 회원은 전략(Strategic), 일반(General), 준회원(Associate) 등 3단계로 이뤄져 있다. 회원 혜택과 가입 신청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OpenRF.com/join) 참조.

오픈RF(OpenRF) 개요

오픈RF는 멀티모드 RF 프론트엔드와 칩셋 플랫폼에서 상호 운용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5G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매진하는 산업 컨소시엄이다. 오픈RF의 회원사로는 브로드컴, 인텔, 미디어텍, 무라타제작소, 코보, 삼성전자 등이 있다. 오픈RF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OpenRF.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NI 개요

NI는 진보적 사고와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통해 인류가 마주한 큰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사람, 생각, 기술을 한데 모으는 기업이다. 데이터, 자동화에서 연구, 검증에 이르기까지 일상의 ‘엔지니어 앰비셔슬리(Engineer Ambitiously™)’에 필요한 맞춤형 소프트웨어 연결 시스템을 엔지니어와 기업에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ni.com/) 참조.

오픈RF(OpenRF)는 오픈 RF 협회의 상표다. 다른 모든 상표는 각 소유자의 자산이다.

내쇼날 인스트루먼트(National Instruments), NI, ni.com, 엔지니어 앰비셔슬리(Engineer Ambitiously)는 내쇼날 인스트루먼트의 상표다. 이 보도자료에서 언급한 다른 제품명과 기업명은 각 기업의 상표 또는 상표명이다. (NATI-F)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05005229/en/

웹사이트: https://openrf.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오픈RF(OpenRF)
오픈RF 홍보대행
네레우스(Nereus)
매트 백스터(Matt Baxter)
+1 503.619.2676
OpenRF@nereus-worldwide.com

NI
헤더 지오코(Heather Gioco)
+1-713-299-1312
Heather.gioco@n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