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라인, 아시드 본즈 인수

뉴스 제공
Medi-Globe Group
2022-04-06 15:00
로도르프/아헨뮤엘,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유럽을 선도하는 의료용품 제조·판매업체 메드라인 인터내셔널(Medline International B.V., 이하 ‘메드라인’)이 독일에 본사를 둔 메디-글로브 그룹(Medi-Globe Group, 이하 ‘메디-글로브’)이 보유한 아시드 본즈(ASID BONZ GmbH) 지분 전량을 매입하는 최종 계약을 맺었다고 5일 발표했다.

1811년 설립된 아시드 본즈는 독일 병원에 질 높은 수술·마취·병동·비뇨기용품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에테르 마취제를 최초로 개발해 세계적 명성을 쌓았다. 2021년에 약 3000만유로의 매출을 올린 아시드 본즈의 제품을 공급받는 독일 병원은 1100곳에 달한다.

아시드 본즈는 메드라인과 유사한 고객 서비스 명성 및 사업 모델을 보유하고 있어 메드라인에 전략적으로 매우 적합한 인수 대상이었다. 메드라인은 아시드 본즈 브랜드를 독일 이외의 유럽 전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독일에서는 아시드 브랜즈 영업 인력을 통해 메드라인 제품을 판매, 고객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했다.

트립 암두르(Tripp Amdur) 메드라인 유럽 그룹 사장은 “고객 중심 경영으로 유명한 아시드 본즈와 함께 일하며 제품군을 확대하게 돼 기쁘다”며 “메드라인은 비뇨기 및 마취 분야에서 상대적으로 신생 기업에 속한다”고 말했다. 이어 “아시드 본즈 인수는 메드라인이 병원 비뇨기·마취 부문에서 입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오랜 명성과 신뢰를 자랑하는 아시드 본즈의 직원, 제품, 서비스는 메드라인이 의료 고객의 눈높이에 부응하는 한편 더 가치 있는 파트너로 거듭나는 데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르틴 레너(Martin Lehner) 메디-글로브 최고경영자는 “아시드 본즈는 질 높은 환자 치료용 의료용품을 공급하며 고객에게 흔들림 없이 헌신하는 기업으로 유명하다”며 “아시드 본즈가 메드라인이라는 지붕 아래 앞으로 상당한 성장 동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메디-글로부는 아시드 본즈 매각에 힘입어 핵심 사업인 최소 침습 진단·치료용 혁신적 일회용 제품 개발·판매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인수 세부 사항

이번 인수는 규제 당국의 승인을 비롯한 관례적 종결 조건을 충족해야 하고 2022년 5월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메드라인(Medline) 개요

메드라인은 전 세계 직원 2만7000명과 함께 가치와 질이 뛰어난 의료·수술용품을 제조·판매하는 글로벌 의료 기업으로 특히 북미와 유럽에서 입지가 탄탄하다. 메드라인은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 세계 의료를 향상시킨다는 긍지를 갖고 사업에 임하고 있다. 메드라인 유럽은 2011년 설립 이후 유럽 27개국에서 고객을 확보하고, 사무소와 생산·유통시설을 마련하며 유럽 전역으로 세력을 넓혔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medline.eu) 참조.

메디-글로브 그룹(Medi-Globe Group) 개요

1990년 설립된 메디-글로브는 세계화를 지향하며 비뇨기과학, 소화기병학, 폐장학 분야에서 혁신과 성장을 주도하는 의료 기술 그룹이다. 뮌헨에서 남쪽으로 약 70km 떨어진 바바리아 치엠가우 아헨뮤엘에 본사를 두고 있다. 직원 670명이 독일, 프랑스, 체코, 중국, 브라질, 네덜란드, 오스트리아에서 활동하고 있다. 전 세계 120개국 대학 병원, 전문 진료소, 특수 의료 시설, 위장병·비뇨기·폐장 전문 병원을 고객으로 확보했다. 마르틴 레너 최고경영자, 크리스티안 클라인(Christian Klein) 최고운영책임자, 니콜라우스 쾨니히(Nikolaus König) 박사 겸 최고재무책임자, 마르크 자블로노프스키(Marc Jablonowski) 최고기술·혁신책임자로 경영진을 구성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edi-globe.com)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0500592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medi-globe.de/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메디-글로브 그룹(Medi-Globe Group)
카롤라 졸만(Carola Zollmann)
press@medi-globe.de

브라운 커뮤니케이션즈(braun communications)
스테파니 브라운(Stefanie Braun)
+49 171 2 888 214
sb@brauncommunications.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