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브론, 해양 탈탄소화 글로벌 센터 합류

뉴스 제공
Chevron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CVX
2022-04-07 13:40
샌라몬, 캘리포니아/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셰브론(Chevron)(뉴욕증권거래소: CVX)이 해양 탈탄소화 글로벌 센터(Global Center for Maritime Decarbonisation, 약칭GCMD)에 가입한다고 발표했다.

셰브론은 암모니아를 해상 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포함해 잠재적으로 확장 가능한 탄소 저감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적용할 수 있는 상용화 방안을 개발하려는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GCMD에 합류한다.

GCMD는 싱가포르 해양항만청의 지원을 받아 설립된 독립적인 비영리 단체로, 해양 업계와 협력하고 파일럿 프로젝트 및 시험을 수행하고 있으며 적정 기후 정책 및 표준을 지지한다.

GCMD 최고경영자 린 루(Lynn Loo) 교수는 ”해운은 탄소 배출 감축이 힘든 분야로 국제해사기구(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의 기후 목표를 달성하려면 가치 사슬 전체의 협력이 필요하다”며 ”우리는 셰브론과 협력해 회사가 가진 연료 생산자, 공급업체 및 최종 사용자 경험을 활용한 시범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이를 통한 탈탄소화 솔루션의 배포와 채택 시간을 단축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셰브론과 업계 탄소중립 목표 달성에 필요한 중요 요소인 미래 연료와 탄소 포집 기술에 대해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셰브론 해운(Chevron Shipping Company)은 탄소 저감을 위한 신기술, 에너지 절약 장비 및 저탄소 연료를 계속 연구하며 잠재적인 솔루션 개발을 목표로 업계 조직들과 협력하고 있다.

마크 로스(Mark Ross) 셰브론 해운 사장은 ”해운의 탄소 집약도를 낮추려면 해양 업계 전체 가치 사슬의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며 “업계 전체의 협력, 혁신 및 적정 정책이 필요한 매우 복잡한 과제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GCMD는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식과 전문성을 제공한다”며 “업계 파트너들과 협력해 공동의 탄소 저감 목표를 달성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셰브론은 2021년에 수소 분야 탄소 저감 사업, 탄소 포집·활용·저장, 상쇄, 에너지 분야의 새로운 기회 창출뿐만 아니라 재생 가능 연료 및 제품에 꾸준히 매진하는 셰브론의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셰브론 뉴 에너지(Chevron New Energies, 약칭 CNE)를 출범했다. CNE는 전략상 배출량 감축이 어려운 경제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오스틴 나이트(Austin Knight) 셰브론 뉴 에너지 수소 부문 부사장은 ”셰브론은 우리의 역량, 자산 및 고객 관계를 활용해 사업부의 탄소 배출량 절감 기회와 함께 해양 산업과 같은 필수 경제 분야가 탄소 저감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며 ”우리는 셰브론 해운과 함께 목표 달성을 위해 GCMD 및 회원사와의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셰브론(Chevron) 개요

셰브론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통합 에너지 회사로, 보다 번영하고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저렴하고 신뢰할 수 있는 청정 에너지가 필수적이라는 믿음을 갖고 있다. 현재 원유와 천연 가스를 생산하고 운송 연료, 윤활유, 석유화학제품 및 첨가제를 제조하며 사업과 업계의 발전을 위한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사업 운영에서 탄소 집약도를 낮추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기존 사업부와 더불어 탄소 저감 사업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셰브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hevr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양 탈탄소화 글로벌 센터(Global Centre for Maritime Decarbonisation) 개요

해양 탈탄소화 글로벌 센터(GCMD)는 싱가포르 해양항만청(MPA)과 BHP, BW, DNV 재단(DNV Foundation), 이스턴 퍼시픽 해운(Eastern Pacific Shipping), 오션 네트워크 익스프레스(Ocean Network Express), 셈코프(Sembcorp) 등 6개 회원사의 자금 지원으로 2021년 8월 1일에 설립됐다. 센터의 사명은 표준 설정, 솔루션 배포, 프로젝트 자금 지원, 업계 분야간 협력 촉진을 통해 해양 업계가 탄소 배출량을 최대한 빨리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세계 최대 해상 연료 허브이자 두 번째로 큰 컨테이너 항구인 싱가포르에 전략적으로 자리한 이 센터는 지역 및 세계적인 탈탄소화 노력에 협력하고 있다. 2022년 1월에는 센터의 암모니아 벙커링(ammonia bunkering) 안전성에 대한 연구가 서바나 주롱(Surbana Jurong) 및 싱가포르 해양 아카데미(Singapore Maritime Academy)가 참여하는 DNV 재단 주도의 컨소시엄에 채택됐다. GCMD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gcformd.org)에서 참조하면 된다.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의 ‘세이프하버(Safe Harbor)’ 조항에 근거한 미래 예측 정보 관련 주의문

이 보도자료에는 석유, 화학, 기타 에너지 관련 산업에 대한 회사 경영진의 현재 기대치, 추정 및 예측에 기반을 둔 셰브론의 사업 운영 및 에너지 전환 계획에 관한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돼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예상하다’, ’기대하다’, ’의도하다’, ’계획하다’, ’목표하다’, ’진전되다’, ’약속하다’, ’추진하다’, ’목표로 삼다’, ’예측하다’, ’프로젝트’, ’믿다’, ’접근하다’, ’모색하다’, ’예정하다’, ’추정하다’, ’입장’, ‘추구하다’, ‘~일지도 모른다’, ‘~할 수 있다’, ‘~할 수도 있다’, ‘~해야 하다’, ‘~할 것이다’, ‘예산’, ‘전망하다’, ‘동향’, ‘가이던스’, ‘중점을 두다’, ‘진행 중이다’, ‘목표’, ‘목적’, ‘전략’, ‘기회’, ‘~할 준비가 되다’, ‘잠재적’, ‘포부’, ‘바라다’ 등의 단어나 유사 표현으로 식별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미래의 성과를 보증하지 않으며 주로 회사의 통제 범위 밖에 있고 예측하기 어려운 특정 위험, 불확실성 및 기타 요인의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실제 성과와 결과는 그러한 미래예측진술의 표현이나 예상과 크게 다를 수 있다. 셰브론은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등의 결과와 관계 없이 법적 요구가 없는 한 어떠한 미래예측진술도 공개적으로 갱신할 의무를 갖지 않는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의 내용과 실제 결과를 크게 달라지게 만드는 주된 요인으로는 원유 및 천연가스 가격 변화 및 회사 제품에 대한 수요 변화, 시장 상황으로 인한 제품 축소; 석유 수출국 및 기타 산유국 규제 기관이 부과할 수 있는 원유 생산 할당제(쿼터제) 또는 기타 조치; 기술 발전; 회사가 사업을 운영하는 국가의 정책 변경; 코로나19와 같은 팬데믹 및 엔데믹을 포함한 공공 보건 위기 및 정부의 관련 정책과 조치; 공급망 제한 및 상품과 서비스 비용 상승 등 글로벌 공급망 문제; 회사가 사업을 운영하는 다양한 국가의 경제, 규제 및 정치 환경 변화; 국내외의 일반적인 경제 및 정치 상황; 정유, 마케팅, 화학제품 마진의 변화; 경쟁사 또는 규제당국의 조치; 탐사 비용 지출 시기; 원유 추출 시기; 대체 에너지원 및 기타 대체품의 경쟁력; 대규모 탄소 포집 및 상쇄 시장 개발;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의 회사 공급업체, 납품업체, 협력사 및 일정 지분을 보유한 계열사의 운영 및 재무 상태; 회사의 합작투자 파트너사가 분담한 운영 및 개발 활동을 수행하지 못하거나 실패하는 경우; 기존 또는 미래의 원유 및 천연가스 개발 프로젝트를 통한 예상 순 생산 달성의 잠재적 실패; 계획된 프로젝트 개발, 건설 또는 착수의 잠재적 지연; 전쟁, 사고, 정치적 상황, 시민 불안, 악천후, 사이버 위협, 테러 행위 등 회사의 통제 범위를 넘어서는 기타 천재지변이나 인재로 야기되는 회사 운영의 잠재적 차질 또는 중단; 기존 또는 미래의 환경 규제와 소송에서 발생하는 개선책이나 평가에 대한 잠재적 책임; 온실 가스 배출 제한 또는 감축을 위한 국제 협약, 국가 또는 지역 법률 및 규제 조치를 포함해 기존 또는 미래의 환경 법규 및 규정에 따라 이행되거나 요구되는 운영, 투자 또는 제품의 상당한 변경; 계류 중이거나 미래의 소송으로 인한 법적 책임; 회사의 미래 자산 또는 주식의 취득이나 처분, 또는 요구되는 마감 조건에 따른 해당 거래의 마감 지연 또는 실패; 자산 매각 또는 대손 처리로 발생하는 이익 및 손실 가능성; 정부가 요구하는 판매, 매각, 자본 확충, 세금 및 세무 감사, 관세, 제재, 재무 조건 변경 또는 회사 운영 범위 제한; 미 달러화 대비 외국 통화 환율 변동; 기업 유동성의 상당한 감소 및 부채 시장 접촉; 미래의 주식 환매 프로그램 및 배당금 지급 등 자본 배분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이사회 승인 여부; 규정 제정 기관에서 공표한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회계 원칙에 따라 변경된 회계 규정의 영향; 글로벌 에너지 산업 운영에 내재된 위험과 우려를 식별하고 완화하는 회사의 능력과 10-K 양식의 2021년 연례보고서 20~25쪽과 이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문서의 ‘위험 요인(Risk Factors)’ 항목에 명시된 기타 요인들을 포함한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되지 않은 예측 불가능하거나 알려져 있지 않은 요인들도 미래예측진술에 상당히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0600544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hevro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셰브론(Chevron)
크레이튼 웰치(Creighton Welch)
281.703.2728
CreightonWelch@chevron.com

해양 탈탄소화 글로벌 센터(Global Centre for Maritime Decarbonisation)
티나 앙(Tina Ang)
+65 6979 7660
tang@gcformd.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