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고 에너지, 네덜란드 주거용 태양광 시스템 발전량 30% 높여

솔라 솔루션 인터내셔널 무역박람회에서 타이고 옵티마이저스, 에너지 인텔리전스 소프트웨어, 회수 에너지 기능 등 공개 예정

뉴스 제공
Tigo Energy, Inc. 나스닥 TYGO
2022-04-07 14:30
몬테바르키, 이탈리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태양광 업계를 선도하는 플렉스 모듈 수준 전력용 전자장치(Flex Module Level Power Electronics, 약칭 Flex MLPE) 공급업체 타이고 에너지(Tigo Energy, Inc., 이하 ‘타이고’)가 네덜란드에 설치된 타이고 시스템이 타이고 MLPE 옵티마이저스(Tigo MLPE Optimizers)를 활용해 에너지 발전량을 30% 높였다고 6일 발표했다.

타이고는 ‘회수 에너지(Reclaimed Energy)’ 기능을 활용한 타이고 EI 소프트웨어를 통해 모듈당 기준으로 측정한 결과 이 같은 발전량 증대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타이고는 비즈프희젠(Vijfhuizen)에서 개최되는 2022 솔라 솔루션 인터내셔널(Solar Solutions International)에서 태양광 설치 업체들과 함께 타이고의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논할 예정이다.

네덜란드에서 에너지 발전량을 높인 태양광 시스템은 NL HDG 에너지 어드바이스(NL HDG Energie Advies) 소속 에너지 컨설턴트이자 주택 소유자인 한스 드 깃(Hans de Git)이 설계·설치한 12kWp 규모의 태양광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홀란트 북부 주거용으로 제작한 태양광 어레이로 서로 다른 5개 루프로 구성돼 있다. 타이고의 TS4-A-O 옵티마이저와 클라우드 커넥드 어드밴스드(CCA) 데이터로거, 타이고 액세스 포인트(TAP) 안테나를 통합하고 있어 신속 셧다운, 모듈 수준 가시성 확보, 회수 에너지 최적화 등을 할 수 있다. 타이고의 에너지 인텔리전스(EI)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모듈 지향성, 모듈 출력, 인버터 특성이 유발하는 부조화 문제를 해결했다. 해당 시스템은 2년간 청정에너지 5MWh를 생산했으며, 그중 1.5MWh는 타이고 TS4-A-O 옵티마이저스가 제공한 회수 에너지다.

한스 드 깃은 “타이고 솔루션을 활용하기 시작한 2012년 이후 타이고 태양광 MLPE 옵티마이저스 제품군의 열렬한 팬이 됐다”며 “NL HDG 에너지 어드바이스는 물론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자택에 설치할 새로운 PV 설비를 선택해야 하는 순간이 왔을 때 주저 없이 타이고를 다시 선택했다”며 “타이고의 특별한 어레이 레이아웃이 없었다면 최소 5개의 MPPT, 다시 말해 1개 이상의 인버터를 사용해야 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한스 드 깃은 “타이고 TS4 플랫폼에 힘입어 인버터 추가로 인한 비용 부담에서 벗어났으며, 스트링 인버터의 MPPT를 2배 늘릴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야프 판 크리킹언(Jaap van Kriekingen) 타이고 벨기에·네덜란드·룩셈부르크 사업개발 총괄은 “한스 드 깃의 성공 소식은 내게 있어 태양광 산업 그 자체와 같았다”며 “타이고 EI 소프트웨어는 에너지 발전에 관한 명확한 가시적 정보를 주택 소유자에게 제공해 오랜 시간 최적화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같은 정보의 시각화로 소유주는 PV 시스템의 성능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야프 판 크리킹언 총괄은 미르코 빈디(Mirko Bindi) 유럽·중동·아프리카 영업 부사장 겸 유럽 총괄이사와 함께 2022년 4월 12일부터 14일까지 네덜란드 비즈프희젠 하를레미어 전시장(Expo Haarlemmermeer)에서 개최되는 솔라 솔루션 인터내셔널의 IBC 솔라(IBC Solar B.V.) 부스(nr B11.1)에 참석한다. IBC 솔라는 벨기에·네덜란드·룩셈부르크에서 소형 주거용 PV 플랜트에서 대형 태양광 프로젝트에 이르는 맞춤형 솔루션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솔라 솔루션 인터내셔널에서 새로운 설치 시스템 ‘에어로픽스 G3(AeroFix G3)’를 선보인다.

웹사이트(www.tigoenergy.com/ts4)에서 타이고 TS4 플랫폼과 회수 에너지 기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물론 최근의 이용 사례(https://bit.ly/3x9z6wJ)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타이고 에너지(Tigo Energy) 개요

타이고는 혁신적인 태양광 컨버전 및 스토리지 제품을 설계·공급해 고객의 선택지와 유연성을 제고하는 세계적 플렉스 MLPE 공급업체다. 타이고 TS4 플랫폼은 태양광 발전량을 높이고 운영비를 낮추는 한편 안전성을 끌어올린다. 타이고 EI 플랫폼과 병행해 사용하면 모듈, 시스템, 플릿(fleet) 수준의 통찰력을 확보, 태양광 성능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운영비를 최소화할 수 있다. 타이고의 태양광 에너지 기술 포트폴리오에는 주거용 타이고 EI 태양광 솔루션과 유연한 주택 설치용 태양광·스토리지 솔루션도 있다. 타이고는 태양광 에너지 보급을 앞당기기 위해 2007년 실리콘밸리에서 설립됐으며, 7개 대륙에서 활동하는 직원들과 함께 고객의 시스템이 기가와트시 규모의 태양광 에너지를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igoenergy.com)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0600502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igoenerg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타이고 에너지(Tigo Energy)
길베르토 렘보(Gilberto Lembo)
유럽 마케팅 총괄
marketing@tigoenerg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