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제22회 문예제전 작품 공모

농어촌학교 재학생 또는 농어촌 거주 청소년 대상

국무총리상 1명 등 73명 시상

2022-04-07 17:30
서울--(뉴스와이어)--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성자)이 농어촌지역 청소년의 창작활동 지원을 위한 ‘제22회 전국 농어촌청소년 문예제전’을 개최한다.

7월 29일까지 작품을 접수하는 농어촌청소년 문예제전은 문학작품 부문으로 초등부 글짓기, 중등부 시·수필, 고등부 시·수필·소설을 자유 주제로 공모하고, UCC 부문으로는 문예제전 홍보영상 또는 재단 사업 참가 활동을 주제로 접수한다.

농어촌지역 학교의 재학생 또는 농어촌에 거주하는 동일 연령대 청소년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접수는 우편과 이메일로 가능하되 타 대회 입상 작품, 표절 작품 등은 제외되며 추후 발견 시에도 시상을 취소하고 반환한다.

입상작은 부문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시상은 대회 대상(국무총리상) 1편, 초중고 부문별 대상(여성가족부장관상) 4명, 최우수상 6명(이하 재단 이사장상), 우수상 17명, 장려상 40명, 특별상 2명, UCC 3명 등 모두 73명이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10월 중 재단 홈페이지에 입상자를 발표하고 12월 초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을 모은 작품집 ‘푸른마당’을 발간해 수상자 등에게 배포할 계획이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개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농어촌 청소년의 역량 강화를 지원함으로써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인재 양성 및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고자 1994년 문화체육부 청소년육성기금과 한국마사회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해 설립됐다. 성장하는 지역이 다르더라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복지·교육·문화 격차 감소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장학사업,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영농청소년 해외연수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공모 안내: http://www.fry.or.kr/board_news01/view.php?tn=boar...

웹사이트: http://www.fry.or.kr

연락처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홍보담당
김진완
02-6259-12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