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서비스형 오픈소스 데이터·워크플로 애플리케이션 배포 및 관리 플랫폼 분야 선두주자인 인스타클러스터 인수

인수 통해 스토리지, 컴퓨팅, 데이터의 모니터링 및 최적화를 완전 관리형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와 결합해 고객사에 데이터센터에서 퍼블릭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용 플랫폼 제공

뉴스 제공
NetApp, Inc. 나스닥 NTAP
2022-04-08 15:50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클라우드·데이터 중심의 세계적 소프트웨어 기업 넷앱(NetApp®)(나스닥: NTAP)이 인스타클러스터(Instaclustr)를 인수하기 위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발표했다.

인스타클러스터는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는 완전 관리형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와 파이프라인, 워크플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선도적 플랫폼 업체다. 이번 인수는 관례적인 청산 조건을 충족시켜야 완료된다.

최신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은 여러 오픈 소스 데이터베이스와 데이터 파이프라인, 워크플로 솔루션을 포함해 날로 증가하는 기본 서비스에 의존하고 있다. 복잡성과 운영 요구가 증가하는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려면 이미 과확장된 인프라와 데이터베이스·운영팀, 애플리케이션 통합 및 제공에 늘어난 비용, 느려진 속도와 혁신의 제약 등 새로운 과제를 해결해야 한다.

조지 쿠리안(George Kurian) 넷앱 최고경영자는 “넷앱은 고객의 애플리케이션 실행을 뒷받침하는 솔루션 분야에서 오랜 기간 선두를 달려왔다”며 “인스타클러스터 인수에 따라 넷앱이 스토리지 및 컴퓨팅의 지속적 최적화 분야에서 구축한 확고한 리더십과 인스타클러스터의 완전 관리형 데이터베이스 및 데이터 파이프라인 서비스를 결합해 고객에게 퍼블릭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에서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최적화된 최고의 기반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운영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인수는 넷앱이 클라우드옵스(CloudOps)를 위한 최고의 제품군을 제공하기 위해 단행한 전략적 인수를 기반으로 한다. 넷앱은 앞서 스팟(Spot), 클라우드체커(CloudCheckr), 데이터 메카닉스(Data Mechanics), 필라민트(Fylamynt)를 전략적으로 인수했다. 인스타클러스터 인수로 ‘스팟 바이 넷앱(Spot by NetApp)’은 하나의 클라우드와 여러 클라우드상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막강한 플랫폼으로 거듭나게 됐다. 꾸준한 최적화와 자동화, 모니터링, 보안과 오픈 소스 애플리케이션 배포 및 운영 전문성이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모두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며 이로써 고객이 더 적은 비용과 시간으로 클라우드를 더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피터 릴리(Peter Lilley) 인스타클러스터 공동 설립자 겸 CEO는 “기업이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할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면서 오늘날 데이터 관리 기술 플랫폼은 기업에서 중요한 우선순위에 오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인스타클러스터는 기업이 생산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도록 지원하는 완전 관리형 오픈 소스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인스타클러스터의 성장은 기업이 애플리케이션의 복잡성이나 관리, 운영 비용에 압도되지 않으면서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파이프라인, 워크플로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방법을 원하는 데서 비롯됐다”고 강조했다. 또 “멀티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조직이 운영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넷앱과 스팟 바이 넷앱의 인프라 솔루션을 토대로 인트라클러스터의 데이터 서비스형 플랫폼(PaaS) 솔루션을 직접 활용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고 덧붙였다.

앤서니 라이(Anthony Lye) 넷앱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대표이사 겸 서비스 총괄 매니저는 “기업들은 현대화와 클라우드 내 디지털 혁신을 두고 경쟁하기 위해 절감한 인프라 관리 및 운영 비용으로 더 빨리 첨단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적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인스타클러스터의 역할이 우리의 스팟 바이 넷앱 포트폴리오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클라우드 복잡성, 비용 과다 지출, 특정 벤더 종속, 고객의 내부 기술 자원 부족과 같은 일반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인수는 애플리케이션 중심 플랫폼과 인프라 운영 전략이 크게 진전됐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벤 브롬헤드(Ben Bromhead) 인스타클러스터 공동 설립자 겸 최고기술책임자는 “넷앱의 막강한 인프라 솔루션은 기술 및 제품의 관점에서 인스타클러스터의 서비스형 데이터 계층 솔루션 및 서비스와 완벽한 짝을 이룬다”며 “넷앱과 인스타클러스터의 결합 플랫폼은 퍼블릭 클라우드나 온프레미스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위해 클라우드 복잡성을 해결하는 동시에 벤더 종속 위험을 없애고 동일한 전문 지식을 자체적으로 구축하고 유지하는 데 소요되는 높은 비용 부담을 덜어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추가 자료

· 블로그: https://www.netapp.com/blog/netapp-moving-up-shifting-left/
· 인스타클러스터 추가 정보: https://www.instaclustr.com/

넷앱(NetApp) 개요

넷앱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기업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데이터를 통해 앞서 나가도록 지원한다. 회사는 클라우드에서 개발하든 클라우드로 전환하든 온프레미스(on premises)에서 자체적으로 클라우드와 같은 경험을 개발하든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까지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최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환경에서 수행되는 솔루션을 통해 기업이 자체 데이터 패브릭을 구축하고, 언제 어디서나 정확한 대상에게 올바른 데이터와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netapp.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Twitter), 링크트인(LinkedIn), 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을 팔로우해 알아볼 수 있다.

NETAPP, 넷앱 로고와 웹사이트(www.netapp.com/TM)에 등재된 마크는 넷앱(NetApp, Inc.)의 상표다.

1995년 미국 개인증권소송개혁법에 따른 면책 규정(Safe Harbor) 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1995년 개인증권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 의미 내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돼 있다. 이런 진술은 예상 거래 이익과 관련한 진술과 넷앱의 미래 전략, 이 전략이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에 관한 설명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넷앱의 사업 전망에 관한 것을 포함해 실제 결과는 여러 요소로 크게 달라질 수 있는데 이런 요소는 다음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즉 인수한 직원과 자산을 성공적으로 통합하는 넷앱의 능력; 고객과 종업원 및 파트너들의 인수에 대한 반응, 고객과 파트너에 제공되는 이 거래의 실제 이익; 핵심 인력 유지 능력; 더 광범위한 전략 및 운영 목표를 실현하는 넷앱의 능력 등이다. 이들 요소와 기타 동일하게 중요한 요소는 양식 10-Q 및 10-K로 가장 최근에 제출한 보고서의 ‘위험 요소(Risk Factors)’ 섹션에서 설명한 요소를 비롯해 증권거래위원회에 수시로 제출한 보고서와 문서에 설명돼 있다. 회사는 새로운 정보와 앞으로의 사건 또는 그 밖의 결과가 무엇이든 상관없이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정보를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0600614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tap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넷앱(NetApp)
크리스 드라고(Chris Drago)
chris.drago@netapp.com

케냐 헤이스(Kenya Hayes)
kenya.hayes@netapp.com

투자 문의
랜스 버거(Lance Berger)
lance.berger@netap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