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스마트유스센터, 재미 더한 미래기술 체험 공간 운영으로 미래 인재 양성 앞장

미래기술 체험 공간 ‘스마트 체험 놀이터 : 메타 스페이스’ 오픈 운영

뉴스 제공
서초유스센터
2022-04-11 12:00
서울--(뉴스와이어)--구립서초유스센터가 서초스마트유스센터로 재단장하며 청소년들이 미래기술 체험을 할 수 있는 ‘스마트 체험 놀이터 : 메타 스페이스’ 공간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서초스마트유스센터의 전면 리모델링과 함께 2층에 조성된 ‘스마트 체험 놀이터 : 메타 스페이스’는 언제든지 청소년들이 방문해 VR, AR 등 메타버스와 청소년 활동을 융합한 다양한 체험 거리를 즐기고 새로운 미래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진로 직업 체험? “난 VR로 해”

기존의 진로 직업 체험은 장소와 장비 등의 영향을 많이 받아 다양한 직업들을 체험하기 어려웠으나, 서초스마트유스센터에서는 VR기기를 활용한 가상공간 내 진로 직업 체험을 진행해 시·공간의 제약없이 현재 있는 다양한 직업과 미래기술을 활용한 신생 직업 등을 실체감 있게 체험해볼 수 있다.

4월 콘텐츠로는 △3D 기반 실감 메이크업 아티스트 △지능 의상 코디네이터 △로봇 수술 전문가 △유전자 맞춤형 진단시스템 전문가 등이 있다.

◇이제 스포츠 활동도 메타버스로 ‘서초 M-Sports 대전’

메타버스 스페이스 한쪽에 마련된 스포츠 활동 공간, PS VR을 활용해 나의 움직임을 인식하는 모션 카메라로 친구와 함께 댄스 배틀도 할 수 있다.

매월 새롭게 바뀌는 콘텐츠로 스포츠 활동을 진행하고, 점수를 업로드해 매월 1-3등에게는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다.

◇스트레스 해소엔 VR 체험

서초스마트유스센터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VR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된 해외여행을 VR로 실감 넘치게 떠날 수 있고, 놀이공원을 가지 않아도 롤러코스터를 탈 수 있으며, 구슬을 깨트리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매월 VR 콘텐츠는 변경되며 매월 색다른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상하는 모든 것을 내 손으로 3D펜 체험

서초스마트유스센터는 3D프린터가 없어도 3D 입체의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3D펜 체험을 제공한다. 메타 스페이스에 준비된 알록달록 필라멘트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3D 작품을 만들 수 있다. 4월 3D펜 주제는 귀여운 공룡, 기린 등의 동물과 아름다운 나비 등이 있다.

서초스마트유스센터 ‘톡톡센터’는 ‘스마트 체험 놀이터 : 메타 스페이스’ 운영을 통해 청소년 활동에 스마트 기술을 융합해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고 청소년들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트 체험 놀이터 : 메타 스페이스

장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57 구립서초유스센터 2층 메타 스페이스
운영 시간: 화~토요일 10:00~19:00(11:30~13:00 방역 및 점심시간으로 미운영, 일·월요일은 휴무로 운영하지 않음)
참가 대상: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상시 무료 체험 가능(무료 체험)
참여 방법: 서초유스센터 2층 메타버스 스페이스 방문 후 체험
체험 거리: VR 오큘러스 체험, 3D펜 체험, PS VR 체험 등

구립서초유스센터 개요

구립서초유스센터(서초스마트유스센터 ‘톡톡센터’)는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서초스마트유스센터’를 비전으로 스마트 전략을 통해 4차 산업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 및 청소년들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맞춤형 청소년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cy.or.kr

연락처

구립서초유스센터
특화사업팀
김소희
070-5147-238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