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아이에스, 자회사 씨아이솔리드 투자 유치 계약 체결

포스코기술투자에서 전고체 전지용 재료 및 설비 제조를 위한 자회사 투자 유치

뉴스 제공
씨아이에스 코스닥 222080
2022-04-11 13:51
서울--(뉴스와이어)--씨아이에스(대표이사 김수하, 222080)의 자회사 씨아이솔리드가 투자 유치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씨아이솔리드는 전고체 전지용 고체 전해질 생산 및 전고체 전지 생산을 위한 전용 설비 제작 전문 기업이다.

이번 씨아이솔리드의 투자 유치는 포스코기술투자를 통해 이뤄졌으며, 씨아이솔리드는 이를 통해 신규 공장 설립 및 신규 인력 채용 등에 박차를 가할 기회를 확보하게 됐다. 투자 규모는 50억원 수준이며 증자 뒤 포스코기술투자는 약 12%의 지분을 확보, 대주주인 씨아이에스의 지분은 약 76%가 될 예정이다.

씨아이에스는 지난해 4월 고체 전해질 생산을 위해 100% 지분 투자한 자회사 씨아이솔리드를 설립한 바 있다. 씨아이솔리드는 씨아이에스에서 개발한 기술을 기반으로 고체 전해질의 생산을 준비하고 있으며, 전고체 전지 생산을 위한 건식 전극 제조 설비 및 셀 제작을 위한 전용 설비를 개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고체 전해질 생산 전용 설비 개발을 위해 전략적 투자자에서 투자를 받았으며 올해에는 양산 라인 제작 및 설치 완료 일정에 맞춰 공장 설립을 진행하고 있다.

전고체 전지는 리튬 이차전지의 에너지 밀도를 넘어설 수 있는 차세대 전지로, 수년 안에 상용화가 기대되고 있다. 특히 전기차 등 대형 전지는 황화물계 고체 전해질이 유리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도요타 자동차가 이른 시일 안에 공개할 기술도 같은 타입으로 예상된다.

씨아이솔리드는 시험 생산 라인에서 생산되는 황화물계 고체 전해질의 공급을 국내외 유수 전지 및 자동차 제조 회사와 협의하고 있으며, 전고체 전지 생산을 위한 전용 설비 공급에 관한 협의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씨아이에스 김수하 대표이사는 “전고체 전지 기술 및 제품에 관심이 더해지는 가운데 자사는 고체 전해질 전문 생산 업체 씨아이솔리드를 설립해 개발 및 양산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 유치는 고체 전해질 생산을 위한 핵심 원재료 공급 라인 확보 및 연구 개발 능력 확대를 위한 투자의 하나이며, 대주주인 씨아이에스는 이번 사업 영역에 사업 역량을 더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isro.co.kr/

연락처

씨아이에스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본부
제수현 대리
02-783-06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