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탭랩스, ‘와탭 쿠버네티스 V2’ GS인증 1등급 획득

GS인증으로 쿠버네티스 모니터링 서비스에 대한 객관적 신뢰도 상승 기대

출처: 와탭랩스
2022-04-12 09:00
  • 와탭 모니터링이 필요한 이유

  • 와탭 쿠버네티스 모니터링 V2 벌집뷰 대시보드

    와탭 쿠버네티스 모니터링 V2 벌집뷰 대시보드

  • 와탭 쿠버네티스 모니터링 V2 통합 대시보드

    와탭 쿠버네티스 모니터링 V2 통합 대시보드

  • 와탭랩스

    와탭랩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4월 12일 -- 와탭랩스(대표 이동인)는 자사 쿠버네티스 모니터링 서비스 ‘와탭 쿠버네티스 V2’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진흥법 제 20조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국가가 인증하는 제도다. GS인증을 획득하면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 기술 개발 제품으로 지정된다. 이후 행정 및 공공 정보화 사업 구축·운영 시 우선 도입 대상 제품으로 지정되는 이점이 있다. 또 GS인증 시험은 ISO/IEC25023, 25041, 25051 국제 표준을 기반으로 진행돼 1등급을 획득하면 제품의 객관적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이번에 GS인증을 통과한 와탭 쿠버네티스 V2는 컨테이너부터 애플리케이션까지 통합 분석하는 국내 유일 쿠버네티스 모니터링이다. 상관 관계가 복잡한 쿠버네티스 업무 환경에서 토폴로지 기반으로 업무 흐름을 파악할 수 있고, 트랜잭션 트레이스를 통해 구간별 문제점을 분석할 수 있다.

대용량 쿠버네티스 트랜잭션을 통합 관제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이용, 응답 시간 분포도(히트맵)의 오류 패턴을 실시간 감지하고, 히트맵 이미지를 알림으로 제공한다.

와탭랩스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재단(CNCF)에서 쿠버네티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KCSP 자격을 얻었다. 2021년에는 국내 모니터링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는 유일하게 공공기관 보안 인증(CSAP)을 획득, 객관적인 보안 신뢰도를 높였다.

와탭랩스 이동인 대표는 “최근 모니터링 시장은 메트릭(성능 지표), 트레이스(분산 추적), 로그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옵저버빌리티(Observability)를 제공해야 하는 것으로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며 “와탭 쿠버네티스 V2는 메트릭, 트레이스, 로그를 한 번에 볼 수 있으며 쿠버네티스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가장 뛰어난 모니터링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와탭랩스 개요

와탭랩스는 2015년 7월 설립된 IT 모니터링 전문 스타트업이다. 와탭은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JAVA, Node. js, PHP, Python, 닷넷), 서버, 데이터베이스, 쿠버네티스, URL 모니터링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제공하고 있다. 와탭랩스는 ‘기업의 IT 서비스를 극대화합니다’라는 비전으로 개발자와 운영자가 IT 서비스를 더 쉽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s://www.whatap.io

언론 연락처

와탭랩스
안주현 매니저
010-9632-422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