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교육용 기능 새롭게 선봬 교육자·학생 위한 하이브리드 학습 경험 향상

줌, 교육자들의 요청 받아들여 크롬북 지원 가상 배경 화면 최초 탑재·Zoom Chat에 동영상 메시지 기능 탑재·Breakout Rooms 기능 향상·Anywhere Polls 기능 추가

뉴스 제공
나스닥 ZM
2022-04-13 08:53
산호세,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Zoom Video Communications, Inc. (NASDAQ: ZM)가 CoSN2022 컨퍼런스에서 각 학교 교사와 행정직 지원들의 요청을 반영한 새로운 교육용 기능을 발표했다. 이들 기능은 Zoom의 Chat 및 Meetings 오퍼링을 망라하며, 원격 수업 참여 혹은 과제 제출 학생에 대한 관리 및 소통이 필요한 교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됐다.

◇크롬북을 위한 가상 배경 화면 및 블러

크롬북을 즐겨 사용하는 학생과 교사들을 위해 Zoom for Chrome Progressive Web Application (PWA)에 가상 배경 화면 및 블러 기능이 탑재된다. Zoom은 미국 100대 교육구 중 하나로 조지아주에 거주하는 5만2000여 명의 학생들이 속한 Clayton County Public Schools 등 다양한 교육 분야 고객들의 요청을 받아들여 기능을 개발했다.

Clayton County Public Schools 최고기술책임자인 Rod Smith는 “크롬북을 위한 가상 배경 화면과 블러는 우리 교육구 소속 학생과 교사들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이라며 “기능이 향상되기 이전에는 많은 학생이 카메라를 켜기를 주저했다”고 말했다.

◇Breakout Rooms 기능 향상

교육용 인기 기능 중 하나인 Breakout Rooms도 이번에 기능성이 향상됐다. Program Audio는 미팅 호스트가 Breakout Rooms에 음성 콘텐츠를 공유하도록 하며, 음성이 포함된 동영상 공유 기능이 추가됐다. 지도 교사들은 LTI Pro 통합 향상을 통해 교육 과정에 Breakout Rooms를 추가할 수 있으며, 이번에 향상된 기능은 Breakout Rooms를 사전에 지정한 뒤 학생들을 자동으로 Breakout Rooms에 포함한다.

◇Chat 및 Waiting Room 위한 추가 기능

기타 새로운 기능으로는 Zoom Chat에 음성과 동영상 메시지 전송, Waiting Room 내에 있는 참가자 이름 변경이 있다. 비동기 동영상을 통해 사용자는 시간을 들여 응답을 정한 뒤 사전에 녹화함으로써 신중한 응답을 제공할 수 있다. 사용자는 채팅 고객 창 아래에 있는 동영상을 클릭한 뒤 미팅 외 채팅 채널로 직접 전송되는 동영상 메시지를 최대 3분 길이로 녹화할 수 있다. 이 같은 기능은 학생이 짧은 동영상 과제를 제출할 때 유용하다. 참가자가 미팅에 참여하기 전 이름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은 공유 기기를 사용하는 학생들의 출석을 확인할 때 편리하며 이를 통해 익명 학생 그룹을 만들거나 성별을 확인할 수 있다.

◇Anywhere Polls

Anywhere Polls는 사용자가 특정 미팅에 참여하는 대신 모든 미팅 혹은 계정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중앙 저장소 내에서 실시간으로 콘텐츠에 대한 투표를 진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교사는 투표 결과를 손쉽게 재사용할 수 있으며, 채점 시에도 편리하다. 기능은 향후 포함될 예정이다.

펜실베니이나주 중부에 위치한 커뮤니티 칼리지인 HACC의 총장 겸 CEO인 John J. “Ski” Sygielski (Ed.D)는 “Anywhere Polls 기능이 앞으로 기대되는 상황”이라며 “투표 기능이 향상되면 많은 학생이 보다 쉽게 학교 전반에 걸쳐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으며, 지도자는 각 교육 과정마다 간편하게 콘텐츠를 복제할 수 있다”고 밝혔다.

Zoom의 Global Education Strategy Lead인 Johann Zimmern은 “Zoom은 고객들이 만족하게 하는 것을 핵심 사명으로 한다”며 “K-12 및 고등교육 분야 고객들과 긴밀히 협력해 이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개발 과정에 참여시키고 있다. 이번에 탑재되는 교육용 기능도 이런 과정을 거쳐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Zoom의 새로운 교육용 기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Zoom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Zoom 개요

Zoom은 당신을 위한 것이다. Zoom은 사용자가 아이디어를 드러내고 다른 사람과 연결되며 상상 속에만 있던 미래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끊기지 않는 자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은 비디오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유일한 것으로 그동안 혁신을 위한 표준을 정립해 왔다. 직관성과 확장성, 보안성을 높게 평가받으며 대기업, 중소기업, 개인들이 모두 선택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2011년 창립한 Zoom은 상장 기업(NASDAQ:ZM)이며 캘리포니아주 산호세에 본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와 트위터(@zo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Zoom 블로그: https://blog.zoom.us/new-features-connect-engage-s...

웹사이트: https://zoom.us/

연락처

줌(Zoom)
PR Specialist
Beth McLaughlin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