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F에너지, 카리브해에 산업 규모의 친환경 수소 생산 시설 인수

HDF에너지, 트리니다드에서 에너지 효율성 높은 동력원과 재생에너지 결합해 탄소 배출 없는 KGL의 첫 수소 생산 산업 프로젝트 ‘뉴젠’ 지분 70% 인수

뉴스 제공
HDF Energy 파리증권거래소 HDF
2022-04-13 11:10
보르도,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하이드로젠 드 프랑스(Hydrogène de France, 이하 ‘HDF에너지’)(니모닉[mnemonic] 코드: HDF)가 케네스제이 그린(Kenesjay Green Ltd, 이하 ‘KGL’)이 트리니다드에서 진행하는 뉴젠(NewGen) 프로젝트의 지분 70%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프로젝트 개발사인 KGL은 현지 투자자들이 추가로 참여할 수 있는 투자 대상을 통해 뉴젠의 나머지 지분 30%를 공동으로 소유할 예정이다. HDF에너지는 수소 관련 기술적 전문 지식과 그린 에너지 플랜트 개발 관련 지식, 카리브해 현지 입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뉴젠 프로젝트를 전개할 계획이다.

2억달러 이상이 투입되는 뉴젠 플랜트는 태양광과 에너지 효율성이 높은 동력원을 결합한 세계 최대 청정 수소 제조 시설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탄소 배출이 없는 수소를 생산해 트리니다드 포인트 리사스 석유화학 허브에 위치한 세계적 수준의 암모니아 플랜트가 필요로 하는 수소의 20%를 충족할 것으로 예상된다. 뉴젠 플랜트로 연간 약 20만 톤의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 수소 발전 업계를 선도하는 HDF에너지는 수소 기술 및 조달과 수소 프로젝트 재원 마련 분야의 깊이 있는 경험을 KGL 프로젝트 개발진이 트리니다드에서 쌓은 에너지 및 암모니아 전문 지식과 결합할 예정이다. 뉴젠 프로젝트 투자는 HDF에너지가 1년간 카리브해에서 단행한 세 번째 대규모 투자다. HDF에너지는 프랑스령 기아나와 바베이도스 현지 파트너이자 투자사인 루비스(Rubis)와 친환경 수소 및 태양광을 활용한 하이브리드 기저부하 발전소 ‘리뉴스테이블(Renewstable®)’ 건설을 시작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KGL과 HDF에너지는 경쟁 평가 과정을 거쳐 최적의 전기 분해 공급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최근 KGL은 트리니다드토바고 기획부로부터 건축 허가를 획득하고 뉴젠 프로젝트의 경제적·재정적 실용성을 인정받는 진전을 이뤘다.

필립 줄리앙(Philip Julien) KGL 회장은 HDF에너지의 지분 인수를 두고 “뉴젠 프로젝트에 대한 HDF에너지의 적극적인 지지와 투자를 환영한다”며 “HDF에너지와 협력해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파트너십에 힘입어 해외 재원 및 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하고 현지 소유권 기회를 최적화하는 한편 트리니다드토바고의 에너지 전환을 앞당길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다미엥 하바드(Damien HAVARD) HDF에너지 최고경영자는 “포괄적인 산업 지식과 뛰어난 사업 감각을 바탕으로 지역 발전에 헌신하는 KGL은 HDF에너지에게 이상적인 파트너”라며 “HDF에너지가 뉴젠 프로젝트에 투자한 배경은 트리니다드토바고의 에너지 산업이 가격 경쟁력과 함께 세계적 규모의 탄소 배출 없는 수소 개발에 독보적인 기회를 제공한다는 믿음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뉴젠 프로젝트는 그린 솔루션이 트리니다드토바고와 같은 탄화수소 기반의 경제를 효과적으로 전환하는 데 뒷받침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며 “HDF에너지는 변화를 이끌 준비를 마쳤다”고 덧붙였다.

HDF에너지(HDF ENERGY) 개요

HDF에너지는 수소 에너지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멀티메가와트급 수소 발전소를 개발하고 자금을 조달하는 한편 운용한다. HDF에너지의 수소 발전소는 자체 고출력 연료 전지와 재생 에너지(풍력이나 태양광)를 활용해 필요할 때 전력을 생산해 안정적으로 공급한다. HDF에너지는 세계 최초로 수소 양산 발전소를 개발했으며, 이를 2023년 프랑스에 인도할 예정이다. HDF에너지는 이를 통해 해양 시장과 데이터 센터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HDF에너지는 비간헐적이고 전력망 친화적인 주문형 재생 발전을 통해 에너지의 전환을 앞당긴다. HDF에너지는 파리 증권거래소에 상장했다.

케네스제이 그린(Kenesjay Green Limited) 개요

KGL은 카리브해의 에너지 전환을 이끄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기업이다. 케네스제이 시스템 리미티드(Kenesjay Systems Limited)의 계열사인 KGL은 트리니다드토바고를 기반으로 실행 가능한 탈탄소 친환경 프로젝트 기회를 엿볼 수 있는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트리니다드, 토바고, 주변 지역(www.kenesjaygreen.com)의 독보적인 이점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뉴젠 수소 프로젝트는 KGL의 첫 주요 이니셔티브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newgenenergyltd.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110059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hdf-energ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HDF에너지(HDF ENERGY)
HDF캐리비안(HDF Caribbean) PR
티볼트 메나지(Thibault MENAGE)
카리브해 사업부 부사장
thibault.menage@hdf-energy.com

케네스제이 그린(Kenesjay Green Limited)
나타샤 데이비드(Natasha David)
컴플라이언스 총괄
ndavid@kenesjaygree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