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샛, ‘클라우드 커넥트 미디어’로 프로그래머 지원

AWS에 대한 보안 액세스로 인텔샛의 클라우드 연결 솔루션을 확장하고 C-SPAN 등 미디어 고객사 지원

뉴스 제공
Intelsat
2022-04-13 14:00
맥클린,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의 위성·지상파 통합 네트워크 운영사이자 기내 인터넷 연결(IFC) 제공업체인 인텔샛(Intelsat)이 최신 서비스 제품인 ‘클라우드 커넥트 미디어(Cloud Connect Media)’를 발표했다.

이는 프로그래머에게 ‘인텔샛원 미디어 네트워크(IntelsatOne Media Network)’와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약칭 AWS)’ 간 보안 액세스를 제공하는 연결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커넥트 미디어는 콘텐츠 공급자에게 AWS와 인텔샛의 글로벌 미디어 배포 네트워크 간 사설 전용 보안 게이트웨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인텔샛은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의 AWS 셀렉트 파트너(Select Partner)다.

양사 협력에 힘입어 인텔샛 미디어 고객사는 클라우드에서 사용하는 편성송출(playout), 동영상 편집, 추가 자료에 더 효과적으로 연결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인텔샛원(IntelsatOne) 미디어 네트워크에 접속해 핵심 위성 및 텔레포트(teleport·위성기지), 코로케이션(colocation·IT 서비스 업체에 서버를 위탁 관리하는 방식) 등에 대한 업링크 및/또는 다운링크를 포함해 중앙 집중형 배포와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비영리 공공 채널 네트워크로 미국 시청자에게 연방 정부의 각종 절차를 필터링 없이 제공하는 C-SPAN은 인텔샛 고객 중 처음으로 리니어 워크플로(linear workflow)에 탄력성과 안정성을 보완하기 위해 클라우드 커넥트 미디어를 사용할 예정이다. C-SPAN과 인텔샛은 미디어 업계에서 혁신을 주도해온 오랜 파트너로 클라우드 커넥트 미디어를 통해 혁신을 이어가게 됐다.

록산 커(Roxane Kerr) C-SPAN 기술 부사장은 “인텔샛의 클라우드 커넥트 미디어는 업링크 위치에서 아마존 웹 서비스로 바로 연결되는 빠르고 안정적인 경로를 제공해 C-SPAN이 전체적인 클라우드 구성으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평했다.

빌 오하라(Bill O’Hara) 인텔샛 부사장 겸 미디어 사업부 총괄이사는 “미디어 고객 중 다수가 방송 수준의 안정적 배포를 유지하면서 클라우드에서 미디어 콘텐츠를 안전하게 송수신하는 기능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클라우드 커넥트 미디어는 AWS를 사용해 고객의 클라우드 서비스 액세스를 지원하는 동시에 업계 최고의 인텔샛 네트워크와 미디어 매니지드 서비스 전체 제품군을 계속 활용해 전 세계에 동영상을 배포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엔터프라이즈 및 상업용 항공 연결 서비스를 사용하는 인텔샛 고객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에 대한 전용 보안 연결이 필요한 경우 고급 미디어 서비스 외에도 ‘AWS 다이렉트 커넥트(AWS Direct Connect)’를 이용할 수 있다.

클린트 크로지어(Clint Crosier) AWS 항공우주/위성 부문 이사는 “AWS 다이렉트 커넥트는 글로벌 AWS 네트워크에 대해 지연이 적고 안전한 사설 연결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인텔샛의 사명을 뒷받침한다”며 “AWS의 속도와 민첩성은 인텔샛이 빠르고 안정적인 글로벌 연결과 통신을 원하는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데 적합하다”고 말했다.

클라우드 커넥트 미디어는 전 세계 플렉스엔터프라이즈(FlexEnterprise) 네트워크 고객에게 제공되는 안전한 클라우드 연결을 통해 인텔샛이 2020년 출시한 ‘클라우드 커넥트’의 기능을 확장한다.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운영에 통합하는 기업이 증가하는 가운데 클라우드 커넥트 포트폴리오는 클라우드 파트너와 인텔샛의 글로벌 네트워크 기능을 통합해 새로운 서비스를 활성화한다. 또한 클라우드의 혜택과 도달 범위를 전 세계로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클라우드 커넥트 미디어는 현재 미국과 유럽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인텔샛(Intelsat) 개요

위성 기술의 토대를 설계한 인텔샛은 세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위성 통신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인텔샛은 탁월한 전문성과 세계적 규모를 발판으로 어려운 도전 과제에 굴하지 않고 사람, 기업, 지역 사회를 연결한다. 인텔샛은 세계 최초의 하이브리드, 다중 궤도, 소프트웨어 정의 5G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통신의 미래를 열어가고 있다. 인텔샛 5G 네트워크는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간단하고 원활하며 안전한 커버리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글로벌 인터넷 연결의 선두 주자인 인텔샛(Intelsat.com)과 함께 상상의 나래를 펼치자.

인텔샛 SNS 팔로우

트위터 | 링크트인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유튜브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1200536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ntelsa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인텔샛(Intelsat)
멜리사 롱고(Melissa Longo)
+1 240-308-1881
melissa.longo@intelsa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