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부름 대행 앱 ‘해주세요’, 3월 매출 전달 대비 100% 증가

‘동네 전문가’ 출시로 재능 공유 플랫폼으로 확장

2022-04-14 08:00
  • ‘해주세요’ 서비스 지표

    ‘해주세요’ 서비스 지표

  • ‘해주세요’ 동네 전문가 탭 화면

    ‘해주세요’ 동네 전문가 탭 화면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4월 14일 -- 하이퍼로컬(대표 조현영)은 지난해 6월 출시한 심부름 대행 앱 ‘해주세요’의 3월 거래 매출이 올 2월 대비 100% 상승했으며, 모바일앱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 기준 심부름 앱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1위를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1인 기업으로 이뤄낸 성과다.

해주세요는 이런 고속 성장 배경으로 1인 가구가 늘어난 가계 구조 변화 영향과 코로나19로 격리자 증가에 따른 배달 수요 확대, 비대면 활동 일상화 등을 꼽았다. 이와 함께 플랫폼 서비스의 주요 소비자로 떠오른 MZ 세대 소비 트렌드에 부합한 점에 주목했다. 실제로 해주세요는 가입자 60% 이상이 MZ 세대로 이뤄져 있다.

해주세요 서비스의 질과 다양성에서 핵심 역할을 하는 ‘헬퍼’의 구성도 주목할 만하다. 최근 10만명을 돌파한 헬퍼 가운데 20%가량은 전문성을 지닌 헬퍼들로, 심부름 플랫폼 서비스의 핵심인 양과 질적 요소를 동시에 충족하고 있다는 평가다.

해주세요는 최근 헬퍼 구성에서 전문가 영역의 헬퍼 수가 늘어나면서 ‘동네 전문가’ 서비스를 출시했다. 또 주요 서비스 항목으로 △돌봄·간병·펫 △과외·번역·레슨 △사진·영상·음향 △홍보·디자인·IT △전문 상담 등으로 분야를 세분화했다.

하이퍼로컬 조현영 대표는 “평생직장을 꿈꾸는 젊은이들이 줄어든 현실에서 MZ 세대가 쉽게 접근하고, 사용하기 편리하게 만든 게 좋은 결과로 다가오고 있어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 해주세요가 불안정한 고용 시장에 여러 양질의 일거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서비스에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이퍼로컬 개요

하이퍼로컬은 심부름 앱 ‘해주세요’를 운영하는 IT 스타트업이다.

웹사이트: https://pleasehelp.co.kr/

언론 연락처

하이퍼로컬
조현영 대표
010-2499-239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