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고, 라이선스·판매 협약 통해 RSS 기술 리더십 확대

QC솔라, 타이고와 신속 셧다운 기술(RSS) 라이선스 및 RSS 트랜스미터 판매 협약 체결

뉴스 제공
Tigo Energy, Inc. 나스닥 TYGO
2022-04-13 16:40
캠벨,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태양광 업계를 선도하는 플렉스 모듈 수준 전력용 전자장치(Flex Module Level Power Electronics, 약칭 Flex MLPE) 공급 업체 타이고 에너지(Tigo Energy, Inc., 이하 타이고)가 QC솔라(QC Solar)와 상용 기술 라이선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발표했다.

QC솔라는 중국 쑤저우에 본사를 둔 태양광 PV 커넥터 및 PV 모듈 정션박스(junction box) 제조 기업으로 협약을 통해 자사 제품에 타이고의 신속 셧다운(RSS) 기술을 접목해 타이고의 부품과 호환하도록 구성할 계획이다.

QC솔라는 타이고의 RSS 기술을 스마트 정션박스(Smart Junction Box)에 통합해 태양광 모듈에 핵심 안전 메커니즘을 접목함으로써 태양광 설치업자와 응급 의료 요원들에게 미칠 위험을 낮출 계획이다. QC솔라의 새로운 스마트 정션박스에 이어 타이고의 RSS 트랜스미터를 배치하면 RSS 규제 및 요구 사항을 준수할 수 있다.

정강둔(Zhenggang Duan) QC솔라 총괄 매니저는 “타이고의 모듈 수준 RSS 기술은 태양광 시스템의 시스템 전압을 자동으로 낮춰 주기 때문에 구조물 화재와 같은 비상 상황 발생 시 소방관들이 안심하게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며 “라이선스를 맺은 RSS 스마트 정션박스를 상업적으로 생산·판매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전 세계 태양광 발전소를 보호하려는 QC솔라에 이번 라이선스 협약은 일대 진전”이라고 덧붙였다.

타이고의 RSS 기술은 시스템 보유자, 소방관, 일선 응급 요원들이 태양광 부품의 고전압 직류 전력에 노출되지 않도록 지원한다. 안전한 태양광 광전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세계적으로 힘을 얻고 있는 가운데 미국을 시작으로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가 RSS를 규제를 의무화했다. 이 밖에도 많은 나라가 동일한 규제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즈비 알론(Zvi Alon) 타이고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QC솔라와 체결한 라이선스 협약은 타이고 IP 포트폴리오의 역량을 가늠할 수 있는 또 다른 지표”라며 “타이고의 RSS 기술을 활용하는 기업 커뮤니티에 QC솔라를 일원으로 맞아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들에게 타이고의 혁신과 폭넓게 호환하는 기술 제품을 공급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https://www.tigoenergy.com/product/rss-transmitter)에서 타이고의 RSS 트랜스미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타이고 에너지(Tigo Energy) 개요

타이고는 혁신적인 태양광 컨버전 및 스토리지 제품을 설계·공급해 고객 선택지와 유연성을 제고하는 세계적 플렉스 MLPE 공급 업체다. 타이고 TS4 플랫폼은 태양광 발전량을 높이고 운영비를 낮추는 한편 안전성을 끌어올린다. 타이고 EI 플랫폼과 병행해 사용하면 모듈, 시스템, 플릿(fleet) 수준의 통찰력을 확보, 태양광 성능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운영비를 최소화할 수 있다. 타이고의 태양광 에너지 기술 포트폴리오에는 주거용 타이고 EI 태양광 솔루션과 유연한 주택 설치용 태양광·스토리지 솔루션도 있다. 타이고는 태양광 에너지 보급을 앞당기기 위해 2007년 실리콘밸리에서 설립됐으며, 7개 대륙에서 활동하는 직원들과 함께 고객의 시스템이 기가와트시 규모의 태양광 에너지를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igoenergy.com) 참조.

QC솔라(QC Solar) 개요

QC솔라는 새로운 지능형 에너지 보호 및 전기 접속 솔루션을 전문적으로 연구·개발, 제조, 판매하는 기술 기업이다. 태양광 PV 정션박스, 태양광 PV 커넥터, PV 케이블, 에너지 스토리지 커넥터, 케이블 하네스 등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QC솔라는 중국과 베트남에 건설한 생산 기지 3곳을 통해 혁신적이고 질 높은 광전지 및 ESS 커넥션 솔루션과 제품을 주요 태양광 PV 모듈 기업 및 PV 설치 업체에 제공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1200541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igoenerg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타이고 에너지(Tigo Energy)
테크니카 커뮤니케이션즈(Technica Communications)
크리스티안 즈데벨(Christian Zdebel)
(408) 806-9626 내선> 2384
christian@technicacommunicatio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