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스퀘어드 캐피탈, 펀드 파트너 및 수석 정책 고문 임명

뉴스 제공
I Squared Capital
2022-04-14 11:20
마이애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경영 위원회가 진취적인 업계 베테랑 두 명이 글로벌 팀에 합류한다고 발표했다.

재생에너지와 미국 및 유럽의 에너지 전환에 집중하는 ISQ 글로벌 인프라 에쿼티 펀드(ISQ Global Infrastructure Equity Funds)의 펀드 파트너로 데미안 다라프(Damian Darragh)가 합류한다. 이로써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의 파트너 수는 12명으로 늘었다. 수석 정책 고문(Senior Policy Advisor)으로 임명된 티토 비다우리(Tito Vidaurri)는 멕시코 등 남미 지역의 투자 기회 발굴을 담당한다.

사덱 와바(Sadek Wahba)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 회장 겸 매니징 파트너는 “회사 플랫폼과 팀이 계속 확대 및 확충되면서 역사적으로 흥미로운 순간을 경험하고 있다. 지역과 분야 전반에 걸쳐 특별한 기회를 모색하는 시기에 데미안과 티토를 영입하게 돼 매우 기쁘다. 데미안은 에너지 전환 분야의 투자 기회를 찾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티토는 멕시코와 남미 사업을 진두지휘할 예정이다. 여러 해 동안 두 사람을 알고 함께 일해 왔는데 이번에 막중한 자리를 맡기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데미안 다라프는 25년 이상 펀드 및 포트폴리오 업체의 임원으로 근무했다. 특히 재생에너지 및 에너지 전환에 주력하는 에너지, 폐기물 관리 및 운송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올렸다. 그는 영국의 인피니스(Infinis)와 콘래드 에너지(Conrad Energy), 이탈리아의 RTR, 미국의 에버파워(Everpower) 등 총기업 가치가 50억달러를 웃도는 4개 전력 회사의 성장을 주도했다. 이 업체들은 해상 풍력, 태양광 발전, 수력 발전, 매립 가스, 첨두 발전 및 배터리 저장 플랜트 시장을 선도하는 수준으로 성장했다. 다라프 신임 펀드 파트너는 비리디안(Viridian, 현재 에너지아[Energia]) 인수 건을 포함해 6년간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 팀과 협력한 바 있다. 그는 영국 전력망에 중요하고 신속한 대응과 유연한 발전을 지원하는 인프라 플랫폼인 콘래드 에너지를 설립하기도 했다.

티토 비다우리는 멕시코 재무부에서 약 40년간 근무했으며 경제기획국 부국장으로서 국가 외채 협상에 참여했다. 그 외에도 모건 스탠리의 북남미 투자 은행 책임자, 맥시코 도이치 뱅크, 뱅크 오브 아메리카 및 메릴 린치 이사장 겸 CEO 등 오랜 기간에 걸쳐 다양한 고위 임원직을 수행했다. 최근에는 EIG 글로벌 에너지 파트너스(EIG Global Energy Partners)의 멕시코 지사장으로 근무하면서 멕시코에서 재생 가능한 전력 프로젝트를 비롯한 다수의 투자 기회를 발굴했다. 현재 멕시코의 선도적인 금융 그룹인 인벡스 콘트로라도라(Invex Controladora)의 독립이사도 맡고 있다.

창립 10주년을 맞은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은 34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에 따라 전사적으로 추가 인력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6개월 동안 19명의 전문가가 다양한 부서에 합류했으며 그중 10명은 투자팀에, 나머지 9명은 기타 부서에 배치됐다.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은 2022년부터 미국, 남미, 유럽 및 아시아 사업부뿐 아니라 채권 및 인트라테크(InfraTech) 플랫폼을 담당할 투자 전문가 등의 인력을 투입할 계획이다.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개요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은 북미, 유럽, 남미 및 아시아의 유틸리티, 디지털 기반 시설, 에너지, 운송 및 사회 기반 시설 투자에 중점을 두고 34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는 독립적인 글로벌 인프라 투자 운용사다. 마이애미에 본사가 있으며 홍콩, 런던, 뉴델리, 싱가포르, 대만에 지사를 두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개요: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1300536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squaredcapit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안드레아스 문(Andreas Moon)
파트너 겸 IR 총괄
+1 (786) 693-5739
andreas.moon@isquaredcapital.com

브런스윅 그룹(Brunswick Group)
알렉스 얀쿠스(Alex Yankus)/클레어 피케트(Clare Pickett)
+1 (347) 477-7475
isquared@brunswick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