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시아와 웨스턴 디지털, 욧카이치 공장 신규 플래시 메모리 제조 시설에 공동 투자

시설 가동, 2022 회계연도 가을을 목표로

뉴스 제공
Kioxia Corporation
2022-04-15 14:00
도쿄/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키오시아 주식회사(Kioxia Corporation, 이하 ‘키오시아’)와 웨스턴 디지털(Western Digital Corp.)(나스닥: WDC)이 일본 미에현 욧카이치 공장의 팹7(Y7) 1단계 건설에 공동 투자하기 위한 공식 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합작 투자에 힘입어 2022년 가을에 Y7 1단계 건설을 마무리하고 생산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키오시아와 웨스턴 디지털의 20년에 걸친 전략적 합작 파트너십에 또 다른 중요한 이정표로 해석된다.

하야사카 노부오(Nobuo Hayasaka) 키오시아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Y7 합작 투자로 전략적 파트너십에 깊이를 더해 기쁘다”며 “사회의 급속한 디지털화로 메모리 수요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다. 키오시아는 앞으로도 기술적 파트너십과 규모의 경제를 활용해 첨단 반도체 제품을 개발·생산하고 유기적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웨스턴 디지털 기술전략부 사장인 시바 시바람(Siva Sivaram) 박사는 “이번 Y7 합작 투자는 웨스턴 디지털과 키오시아 간의 생산적이고 긍정적인 관계를 조명해 웨스턴 디지털의 세계 메모리 시장 점유율, 메모리와 스토리지의 중요성, 그리고 일본을 향한 다면적인 헌신을 분명히 보여준다”며 “웨스턴 디지털과 키오시아의 전략적 파트너십은 첨단 기술 출시와 제조 및 연구·개발 역량 강화로 이어져 왔고, 앞으로도 힘을 모아 장기적 성공으로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합작 투자로 6번째 플래시 메모리 제조 시설을 건설하면 세계 최대 플래시 메모리 제조 시설이라는 욧카이치 공장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1단계 Y7은 112단, 162단, 차세대 노드 등의 3D 플래시 메모리를 생산할 예정이다.

키오시아와 웨스턴 디지털은 앞으로도 시장 추세에 발맞춘 공동 투자와 3D 플래시 메모리 공동 개발을 통해 각자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메모리 시장 우위를 공고히 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키오시아(Kioxia) 개요

키오시아는 플래시 메모리와 SSD 등의 개발·제조·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메모리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선도 업체다. 2017년 4월 키오시아의 전신 도시바 메모리(Toshiba Memory)가 1987년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발명한 도시바(Toshiba Corporation)에서 분사했다. 키오시아는 삶을 풍요롭게 하고, 사회 지평을 확장하는 첨단 메모리 솔루션과 서비스 분야를 개척한다. 키오시아의 혁신적인 3D 플래시 메모리 기술 BiCS 플래시(BiCS FLASH™)는 첨단 스마트폰, PC, SSD, 자동차 및 데이터 센터를 포함한 고밀도 애플리케이션에서 저장소의 미래를 만들고 있다.

웨스턴 디지털(Western Digital) 개요

웨스턴 디지털은 데이터 사용 기회를 활용해 데이터의 잠재력을 일깨운다는 사명에 매진하는 기업이다. 웨스턴 디지털은 메모리 기술의 진보를 집약한 플래시 및 HDD 프랜차이즈로 획기적 혁신과 강력한 데이터 스토리지 솔루션을 창출해 세계가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뒷받침하다. 기후 변화에 대응할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판단 아래 환경을 핵심 가치로 삼아 과학 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가 승인한 탄소 배출 감축 목표를 야심 차게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www.westerndigital.com)에서 웨스턴 디지털과 웨스턴 디지털(Western Digital®), 샌디스크(SanDisk®), WD®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연방증권법에 의거한 미래예측진술을 담고 있다. 수요 추세 전망, 시장 상황 및 기회, 실적 및 운영 성과 예상 등에 대한 진술이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한다. 미래예측진술은 경영진의 현재 예상을 기반으로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하기 때문에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로 그린 결과와 크게 다를 수 있다.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실질적 위험 및 불확실성으로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과 향후 대응, 세계 경기 변동, 사업 및 시장 여건의 영향, 경쟁 상품 및 가격 책정의 영향, 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품 개발·출시와 신규 데이터 스토리지 시장 진출, 비용절감·구조조정·인수·분할·합병·합작벤처·전략적 관계와 관련된 위험, 생산 지연·난항이나 공급망 혼란, 핵심 인력 유치 및 유지, 채무 및 기타 재정적 부채 수준, 핵심 고객 관계 변화, 사이버 공격이나 기타 시스템 보안 위험으로 인한 운영 혼란, 경쟁사의 행위, 법적 규제 변화 및 소송과 관련된 위험 등이 있으며 2021년 8월 28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10-K 양식의 보고서에 자세히 담겨 있다. 따라서 보도자료 작성일을 기준으로 언급한 미래예측진술에 지나차게 의존해서는 안된다. 회사는 법이 요구하지 않는 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해 새로운 정보나 사건을 반영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웨스턴 디지털, 웨스턴 디지털 로고, 샌디스크(SanDisk), WD는 웨스턴 디지털 코퍼레이션(Western Digital Corporation)과 계열사가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 등록한 상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1400534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kioxia.com/en-jp/top.html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키오시아(Kioxia)
야마지 코타(Kota Yamaji)
PR 담당
81-3-6478-2319
kioxia-hd-pr@kioxia.com

웨스턴 디지털(Western Digital)
리사 나이첼(Lisa Neitzel)
PR 담당
1-408-717-7607
lisa.neitzel@wdc.com

다카하시 준(Jun Takahashi)
일본 PR 담당
81-3-4334-7144
Jun.takahashi@wdc.com

T. 피터 앤드루(T. Peter Andrew)
IR 담당
1-949-672-9655
peter.andrew@wd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