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네카, 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BA.1)과 스텔스 오미크론(BA.2) 판별하는 PCR 검사 키트 출시

1회 PCR 검사로 두 종류의 오미크론 변이 모두 판별

뉴스 제공Kaneka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4118)
2022-04-15 14:3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04월 15일 -- 카네카 코퍼레이션(Kaneka Corporation, 이하 ‘카네카’)(본사: 도쿄 미나토구, 사장: 다나카 미노루[Minoru Tanaka])이 카네카 RT-PCR 키트인 ‘SARS-CoV-2(오미크론/델타) ver.2’를 출시했다.

새로 출시한 PCR 검사 키트는 오미크론(BA.1), ‘스텔스(Stealth)’ 오미크론(BA.2) 및 델타 등의 코로나19 변이를 실시간으로 동시에 검출할 수 있다. 이 키트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세금을 포함해 12만1000엔(검사 횟수: 100회)이다.

이 키트는 카네카가 독보적인 분자 테스트 관련 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시약으로 PCR 검사 한 번에 세 가지 변이를 동시에 판별한다. 따라서 검사에 대한 부담이 줄고 임상 환경에서 각 변이에 가장 적합한 약물과 치료법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카네카는 자사의 고유한 시료 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1시간 안에 검사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체외 진단 시약인 ‘카네카 다이렉트RT-PCR 키트 SARS-CoV-2’, 네 가지 변이를 동시에 검출할 수 있는 ‘SARS-CoV- 2(L452R/E484Q/E484K/N501Y)’, 코로나19 델타 및 오미크론 변이를 검출할 수 있는 ‘카네카 RT-PCR 키트(오미크론/델타)’를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주요 스포츠 행사, 여행 전 PCR 검사, 의료 시설 및 검사 센터에 활용되며, 다량의 샘플을 빠르게 검사할 수 있다.

카네카는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대응책을 내놓고 있다. 그 예로 코로나19 등의 감염 관리 대책을 위한 연구와 개발을 수행하는 ‘감염 이니셔티브 팀(Infection Initiative Team)’ 구성, PCR 진단 키트 제품군 확대, DNA 백신 API 및 중간체 위탁 생산, 항체 의약품 개발, PCR 검사 시약 및 테스트 키트, 온도 조절 포장을 활용한 백신 운반 등을 꼽을 수 있다.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KK3Ybm)

이는 바이러스의 스파이크 단백질에 있는 아미노산의 돌연변이를 가리키며, 이름은 돌연변이를 기반으로 지어졌다. 스파이크 단백질은 E484A 돌연변이에서는 E(글루탐산)에서 A(알라닌)로, N856K 돌연변이에서는 N(아스파라긴)에서 K(라이신), L452R 돌연변이에서는 L(라이신)에서 R(아르지닌)으로 각각 변이를 일으켰다.

이 링크(https://www.kaneka-labtest.com/en/contact-us.html)의 ’문의 양식(Inquiry Form)’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1200563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카네카.pdf

웹사이트: https://www.kaneka.co.jp/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카네카 코퍼레이션(Kaneka Corporation
하라다 치카(Chika Harada)
IR 및 PR부
Info_PRoffice@kaneka.co.jp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Kaneka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