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경기신용보증재단, 데이터 기반 소상공인 지원 MOU 체결

뉴스 제공
신한카드
2022-04-17 11:15
서울--(뉴스와이어)--국내 데이터 사업을 선도하는 신한카드가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긴밀한 협력에 나선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이민우)과 ‘데이터 기반 ESG 경영 및 소상공인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엄창석 경기신용보증재단 전략이사, 안중선 신한카드 부사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15일 오전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카드가 보유한 방대한 소비 데이터와 경기신용보증재단의 소상공인 리스크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경기도 지역 상권 공동 연구에 나설 계획이다.

코로나19 이후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지원 방안 도출을 위한 연구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이를 통해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양 기관은 신한카드의 개인 사업자 신용 평가 서비스 ‘신한카드 MyCredit(마이크레딧)’을 활용해 개인 사업자 대상 리스크 관리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개인 사업자의 경우 그동안 개인 신용 등급만으로는 정확한 신용 평가가 어려웠으나, 신한카드 가맹점 매출을 기반으로 개인사업자의 신용을 평가하는 마이크레딧을 추가 활용해 한층 정확한 평가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정책 자금을 받는 과정에서 더 폭넓은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연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양 기관은 데이터 역량 교류를 통해 ESG 관점에서 소상공인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 과제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기로 했다.

신한카드는 그동안 200여개 공공기관, 민간 기업을 대상으로 550여개의 데이터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다양한 분야의 기관 및 기업과 데이터 파트너십을 구축해 민간 영역의 모든 데이터를 수집·결합·분석·유통하는 민간 데이터댐 ‘그랜데이터(GranData)’를 구축하는 등 국내 데이터 사업을 선도하고 있다.

신한카드 담당자는 “이번 데이터 협력이 공공기관과 민간 기업이 함께 이루는 또 하나의 ESG 성공 모델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국내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기폭제 역할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ard.com

연락처

신한카드
홍보팀
02-6950-84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