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동행 새빛콜, 장애인의날 기념 광주장애인철폐연대 결의대회 참여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새빛콜)는 제42회 장애인의날을 이틀 앞둔 4월 18일 광주장애인철철폐연대가 주관하는 장애인 권리 보호를 위한 결의대회에 참여하고, 지원했다고 19일 밝혔다.

광주장애인철폐연대가 주관하는 이번 결의대회는 42년째 맞이하는 ‘장애인의날’을 시혜와 동정의 ‘장애인의날’이 아닌 장애인의 권리를 쟁취하는 ‘장애인차별철폐의날’로 만들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는 행사다.

이번 결의대회에 4명의 새빛콜 임직원들이 장애인의 이동권을 보장하는 기관으로써 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해 참석해 점심 등을 제공했다.

정병문 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원장은 “장애인의날을 맞이해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을 포함한 교통약자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빛콜은 교통약자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시비 및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개요

새빛콜은 교통약자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2008년 설립돼 시비 및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연락처

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총무인사팀
윤희태
062-600-220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