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서플 파이낸셜 그룹, ‘글로벌 금융포용지수’ 발표

첫 연구 통해 40개 이상의 시장에서 금융 포용을 형성하는 주요 동인을 조사하고 포용 격차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행 가능한 통찰력 제공

2022-04-20 14:50
디모인, 아이오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프린서플 파이낸셜 그룹(Principal Financial Group®)이 경제비즈니스연구센터(Centre for Economics and Business Research, 약칭 Cebr)와 협력해 ‘글로벌 금융포용지수(Global Financial Inclusion Index, 이하 지수)’를 출범한다고 19일 발표했다.

프린서플은 새로운 지수와 분석을 통해 40여 개 시장의 정부, 고용주, 금융 서비스 업계 전반에 걸쳐 금융포용과 배제를 조성하는 주요 원인을 밝힐 계획이다. 9월에 발표될 보고서는 이러한 시스템이 금융 통합을 촉진하는 방법을 평가하고 개인이 얼마나 안전하게 느끼는지에 대한 전 세계 소비자 관점을 조사한다. 이 지수의 목표는 현재와 미래 금융 포용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것이다.

금융 불안, 전 세계 수십억 명에 타격

글로벌 금융 불안은 세계 최대의 도전이자 기회다. 팬데믹 이전에는 전 세계 17억 명[1]이 은행이나 금융 기관의 서비스를 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염병의 영향으로 빈곤율이 높아지고 빈부 및 소득 격차가 확대됐으며[2] 이는 최근 에너지 가격 급등으로 더욱 악화했다.

댄 휴스턴(Dan Houston) 프린서플 회장/사장/최고경영자(CEO)는 “금융포용은 세계 경제 발전의 토대”라고 말했다. 그는 “금융 시스템에서 배제되면 위기에 대처하고 대비하고 회복하고 미래를 개척할 능력이 저해된다”며 “글로벌 금융포용지수는 금융 포용에 대한 명확하고 측정할 수 있는 관점을 제공해 우리가 변화를 일으키고 더 많은 사람과 기업이 경제적 안정성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고 기대했다.

경제적 안정성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

프린서플은 다음 세대를 위한 경제적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장기적이고 책임감 있고 지속 가능한 행동에 매진하고 있다. 또한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에 부합하는 주요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전략에 따라 금융 여정에서 더 많은 개인과 기업을 충족시킬 수 있는 포용적 상품, 서비스, 커뮤니티를 발전시키기 위한 측정 가능한 노력의 개요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프린서플 파이낸셜 그룹 재단(Principal Financial Group Foundation, Inc.)은 2021년부터 2022년까지 총 3000만달러를 투자해 기본적 욕구를 충족하고 경제적 이동성을 위한 길을 개척하며 기업가, 중소기업 및 다양한 인구 집단에 초점을 맞춰 경제적 권한을 부여하고 개발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프린서플은 이 지수를 통해 모든 사람이 효과적인 시스템과 저렴한 자원, 솔루션 및 조언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금융포용을 명확히 이해해야 세계 경제 발전 지속

이 지수는 금용포용을 점수화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검증받은 공개 데이터와 고용주 및 소비자 설문조사를 사용한다. 이러한 주요 데이터를 고려해 정부의 금융포용 촉진 정도를 평가하고, 인구 집단을 위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의 가용성과 활용도를 조사하는 한편 고용주가 각 시장에서 직원에게 제공하는 지원 수준을 평가한다.

따라서 이 지수는 정책 입안자, 학계 및 비정부 기구(NGO)부터 기업 및 금융 서비스 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문에서 사용되는 포괄적이고 통찰력 있는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인식, 실행 계획, 자원 할당에 대한 평가자의 역할도 할 수 있다.

프린서플 및 주요 이해 관계자 지원

· 경제적 안정성의 핵심 구성 요소로서 금융포용에 대한 지속적인 대화의 장을 추가한다.

·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경제적 안전성을 가로막는 장벽을 명확히 이해하고 금융 솔루션 및 지원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할 대체 경로를 생성한다.

· 장기적인 경제 안정, 안정성 및 발전을 뒷받침하는 금융 시스템을 옹호한다.

· 긍정적 변화를 주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향력 있는 협업 기회를 포착한다.

경제적 안정성을 위한 프린서플의 노력에 관해서는 웹사이트(www.principal.com/financialsecuri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2017년 유엔사무총장특별고문(UNSGSA, 2017)

[2] 세계은행, 2021년(World Bank, 2021)

프린서플 파이낸셜 그룹(Principal Financial Group®) 개요

프린서플 파이낸셜 그룹(나스닥: PFG)은 직원 수 1만8500명[1]의 글로벌 금융 회사로 개인과 기업의 자산 증대와 웰빙 증진에 열정을 쏟고 있다. 프린서플은 창립 후 140여년 동안 고객 5100만여명[1]의 계획, 보호, 투자, 은퇴를 지원해 왔으며,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지역 사회를 지원하고 다양하고 포용적인 인력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국 100대 지속가능한 기업(America’s 100 Most Sustainable Companies)’[2]에 이름을 올린 프린서플은 블룸버그 성평등 지수(Bloomberg Gender Equality Index)에 편입돼 있으며 ‘자산 관리 부문 가장 일하기 좋은 직장’에서 10위권[3]에 올랐다.

웹사이트(principal.com)에서 더 나은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회사의 노력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1] 2021년 12월 31일 기준

[2] 배런스(Barron’s)

[3] 연금과 투자(Pensions & Investments), 2021

프린서플 파이낸셜 그룹 재단(이하 프린서플 재단)은 501(c)(3) 기관으로 공식 인정받았으며 프린서플 파이낸셜그룹(이하 프린서플)이 사업을 영위하는 지역사회에서 경제적 안전성을 구축하기 위한 프로그램에 자선 지원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프린서플 재단은 프린서플에서 기금을 지원받지만, 프린서플과 별개인 독립 자선단체다. 프린서플 재단은 어떤 형태의 투자 자문 서비스도 제공하지 않으며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권한도 없다.

경제비즈니스연구센터(Centre for Economics and Business Research) 개요

경제비즈니스연구센터(Cebr)는 철저하고 통찰력 있는 연구에 기반한 건전한 비즈니스 조언을 제공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독립 컨설팅 업체다. Cebr은 1992년부터 비즈니스 및 공익 연구의 최전선에서 영국 및 다국적 주요 기업, 금융 기관, 정부 부처 및 기관, 무역 기관에 분석, 예측 및 전략적 조언 서비스를 제공했다.

상세 내용은 웹사이트(www.ceb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 저작권은 프린서플 파이낸셜 서비스에 있다.

Principal®, Principal Financial Group®, Principal 및 로고마크 디자인은 프린서플 파이낸셜 그룹(Principal Financial Group) 산하 기업인 프린서플 파이낸셜 서비스의 미국 내 등록상표며 전 세계 각국에서 프린서플 파이낸셜 서비스가 사용하는 상표 및 서비스 마크다.

보험상품은 프린서플 내셔널 라이프 인슈어런스(Principal National Life Insurance Co)(NY 제외) 및 프린서플 라이프 인슈어런스 컴퍼니(Principal Life Insurance Company®)에서 발행됐다. 플랜 관리 서비스는 프린서플 라이프가 제공했다. 프린서플 펀드(Principal Funds, Inc.)는 프린서플 펀드 디스트리뷰터(Principal Funds Distributor, Inc.)가 배포를 맡고 있다.

증권은 프린서플 증권(Principal Securities, Inc.), SIPC 회원 및/또는 독립 브로커/딜러를 통해 제공된다. 상기 언급된 회사는 프린서플 파이낸셜 그룹(Des Moines, IA 50392)의 회원사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1900541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princip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프린서플 파이낸셜 그룹(Principal Financial Group)
알렉스 오토라니(Alex Ortolani)
1.919.755.8671
Ortolani.Alex@princip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