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무브 테크놀로지, 보험과 DeFi 결합 플랫폼 NodeDAO에서 보험 상품 NodeINS 출시

2022-04-20 16:58
싱가포르--(뉴스와이어)--연간 수 조달러에 달하는 글로벌 보험 시장에 블록무브 테크놀로지(Blockmove Technology)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첫 보험 상품 NodeINS를 출시했다.

세계 최대 자산관리 회사 중 하나인 링다 캐피털 트러스트(Lingda Capital Trust)가 투자하고 블록무브(Blockmove)가 운영하는 NodeDAO 플랫폼이 출시한 블록체인 기반 보험 상품 NodeINS은 ERC-20 토큰을 보유한 사용자에게 보험을 제공한다.

보험료는 기초자산의 가격 경로 및 옵션 가격 책정 모델에 따라 산정되며, 보험 토큰 가격이 계약서에 명시된 값에 도달하면 NodeINS가 구매 금액과 보상 비율에 따라 사용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한다. 눈여겨봐야 할 점은 NodeDAO는 사용자가 지갑 등록과 보험료 납입을 완료하면 사용자의 NFT 보험 계약을 생성하는데 집행 가격, 만기 기간, 배상 비율, 보상 금액 등이 포함되며, 내용별로 계약을 각각 체결하게 된다.

블록체인 기술 구현이 가속하면서 DeFi가 가져온 탈중앙화 혁명은 이미 전통 금융의 모든 영역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대출, 금융, 크라우드 펀딩 등은 물론, 최근 보험 분야에서도 NodeDAO를 선보이면서 DeFi 개혁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NodeDAO는 보험 산업 기반의 개발자 플랫폼 SaaS와 같은 보험 상품이 앞으로도 더 많이 출시할 것으로 예상한다. 실제 SaaS 플랫폼에서는 전문 지식이나 개발 작업 없이 누구나 자신의 보험 상품을 출시하게 돼 있다.

NodeDAO의 최종 목표는 탈중앙화된 원스톱 보험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이다. 플랫폼 보험 상품은 자산 가격 보험, 계약 보증 보험, NFT 보험, 연금 보험 등 사용자가 요구하는 모든 보험 조건을 담아낼 수 있게 되면서 최종적으로 탈중앙화 거버넌스가 DeFi 생태계에서 필수 불가결한 부분으로 자리 잡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NodeDAO는 기존 DeFi 프로젝트와 비교할 때 분명하게 혁신적 기능을 지니고 있으며, 블록체인의 탈중앙화 이유에 더욱 부합된다. DAO 거버넌스 모델의 도입은 커뮤니티 내의 합의를 빠르게 확대할 수 있고, 사용자 기반을 더욱 효과적으로 증대할 수 있다. 펀드 풀 모델과 최초 토큰 NED도 전체 NodeDAO 생태계에 더 나은 권한을 부여하거나 데스 스파이럴(사멸의 공간)을 피할 수 있게 했다.

NodeDAO의 등장은 DeFi의 필연적 추세를 이끌고, 전통적 보험 영역에 디지털화란 새로운 영역을 끌어들여 보험 산업의 신뢰도를 끌어올리게 됐다. 지금까지 보험 산업은 항상 전통적인 금융 산업에서 중요한 통로가 됐고, 동시에 수 조달러에 달하는 거대한 자본 시장으로 기능했다.

NodeDAO는 이 시장을 분산형 금융 거버넌스와 긴밀히 통합하면서 블록체인 산업에서 새로운 토대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odeDAO: https://nodedao.io/#/

연락처

블록무브 테크놀로지(Blockmove Technology)
Ministry of Commerce, Commercial representative
Edwin Borch
+65 5788634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블록무브 테크놀로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