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문화진흥회, ‘탄소 중립과 목재 이용’ 학습 영상 유튜브 공개

“탄소 중립과 목재 사용 온라인(유튜브)으로 배워요”

뉴스 제공
목재문화진흥회
2022-04-21 08:30
서울--(뉴스와이어)--산림청 소속 특수법인 목재문화진흥회(회장 이남호)는 누구나 쉽게 목재를 학습하고 배울 수 있도록 4월 18일 ‘탄소 중립과 목재이용’을 학습할 수 있는 교육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매월 진행되고 있는 ‘교육분야 목재교육연수’의 3월 강의 내용을 편집해 작성한 것으로 목재문화진흥회 최돈하 부회장이 강의했다.

강의 내용은 기후변화협약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탄소 중립과 산림 그리고 목재의 관계, 목재 제품의 탄소 저장 효과, 목재 제품의 탄소 대체 효과와 전 과정 평가 등 목재 사용과 탄소 중립의 관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자세히 다루고 있다.

특히 교육기관 교사나 목재 관련 공무원, 목재 교육 전문가, 산업계 등 관련 분야 종사자들이 최근 이슈인 탄소 중립과 관련해 체계적인 정보를 접하고 학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목재문화진흥회는 격주로 업로드되는 유튜브 영상의 신규 구독자나 댓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국산 목재로 제작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중 실시하고 있다.

영상은 목재문화진흥회 유튜브를 통해 구독 및 시청할 수 있다.

목재문화진흥회 개요

목재문화진흥회는 산림청 소속의 특수법인으로 2014년 3월 설립됐다. 목재의 지속 가능한 이용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라 목재 문화의 진흥, 목재 교육의 활성화 및 목재의 지속 가능한 이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한다. 목재 문화 지수의 측정, 목재 교육전문가 제도 및 탄소 저장량 표시 제도 운영, 목재 교육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 교사 연수,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한 나눔숲(실내) 조성 사업, 취약계층 목공 체험 프로그램 운영, 목재문화체험장 운영 활성화를 위한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국민이 목재를 통해 행복하고, 탄소 중립에 기여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awc.or.kr

연락처

목재문화진흥회
기획홍보실
박천영
02-3463-9635
이메일 보내기

소셜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목재문화진흥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