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로지스틱스·스미스필드, 차세대 완전자동화 물류센터 열어

미국 캔자스주 올라스에 리니지 로지스틱스의 업계 선도 기술 적용한 첨단시설 개설
스미스필드의 지속가능성, 고객 만족, 효율성 목표 달성 지원

2022-04-21 13:30

올라스, 캔자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04월 21일 -- 수직 통합된 글로벌 식품 회사이자 세계 최대 돼지고기 생산·가공업체인 스미스필드 푸드(Smithfield Foods, Inc.)와 세계 최대 규모의 혁신적 온도조절 REIT 및 물류 솔루션 제공업체인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LLC)가 미국 캔자스주 올라스에 자동화된 차세대 물류센터를 열었다고 19일 발표했다.

리니지는 수천 개의 목적지에 다양한 양의 단백질을 공급하는 스미스필드의 복잡한 유통 네트워크를 개선할 시설을 설계 및 건설했다. 약 2000만세제곱피트의 면적에 6만2000개 이상의 팔레트(pallet)를 갖춘 이 물류 센터는 혁신에 기반한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운영 효율성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 시설의 핵심 설비는 창고 안팎으로 재고를 나르는 18개의 자동 크레인이다. 이 크레인은 세계 최대 규모의 온도 제어 레이어 피킹(layer-picking) 시스템을 갖췄으며 이전에 수동으로 이뤄졌던 상품 팔레트의 분해 및 재조립 프로세스를 수행한다. 이에 따라 로봇과 소프트웨어가 시설을 통한 제품의 이동을 97% 이상 완전 자동화할 수 있다.

리니지는 물류시설에서 구성 요소의 일정을 예약하고 발송하는 방법을 결정하기 위한 수학적 학술 연구 후원을 통해 처리 능력을 높였다. 컴퓨터 비전 시스템은 각 팔레트의 내용물을 자동으로 식별해 적재 면적을 줄여준다. 리니지 기술 팀은 시뮬레이션에서 로봇의 레이아웃을 개선하고 수요 급증, 각종 음식 축제일은 물론 2020년 3월에 발생했던 사재기에 대한 스트레스 테스트를 실시했다.

또한 이 시설은 지속 가능성에 대한 스미스필드의 업계 선도적 약속에 부합할 수 있도록 리니지의 특허 기술인 ‘블라스트 셀(blast cell)’ 기술(미국 특허 #10,663,210)을 적용했다. 이로써 기존의 블라스트 셀에 비해 동결에 필요한 시간과 에너지를 약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 스미스필드는 203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고 미국 법인이 소유한 사업장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30% 감축하며 식품 폐기물을 50% 줄이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그렉 렘쿨(Greg Lehmkuhl) 리니지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스미스필드를 위해 올라스에 설계, 구축한 최첨단 시설의 개설을 발표해 기쁘다”며 “리니지는 식품 공급망을 변화시키는 데 전념하는 고객의 파트너가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스미스필드가 리니지의 혁신과 노하우를 활용해 운영 속도와 효율성을 최적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수다르산 태타이(Sudarsan Thattai) 리니지 최고운송책임자는 “올라스 시설은 공급망 기술의 백미”라며 “로봇 공학 및 수치 시뮬레이션, 열역학, 알고리즘, 컴퓨터 비전, 소프트웨어 혁신을 결합해 식품에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올라스는 리니지가 구현할 자동화된 미래의 토대”라고 덧붙였다.

셰인 스미스(Shane Smith) 스미스필드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스미스필드는 늘어나는 세계 인구를 지속해서 먹여 살리는 주요 식품 회사로서 유통망을 포함한 가치 사슬 전반을 개선해 고객을 지원하고 환경 발자국을 줄이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리니지처럼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과 협력해 운영을 더욱 최적화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브래디 스튜어트(Brady Stewart) 스미스필드 푸드 최고운영책임자는 “자동화는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효율성을 달성하고 고객의 기대치를 뛰어넘는다는 스미스필드 전략에서 점점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며 “올라스 신규 시설을 열어 우리 공급망에 전례 없는 혁신과 새로운 차원의 탄력성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로라 켈리(Laura Kelly) 캔자스 주지사는 “리니지 로지스틱스가 캔자스에 스미스필드 푸드 물류 센터를 건설하기로 한 것은 중부에 위치한 캔자스의 입지, 강력한 인프라 및 세계적 수준의 인력이 기업의 사업 운영 확장에 필수 요소임을 보여준다”며 “이 프로젝트는 올라스와 캔자스주의 주요 성과”라고 밝혔다. 이어 “리니지는 캔자스가 유치와 유지를 위해 노력하는 사업 유형의 대표적 사례로 이들의 투자는 21세기 운송, 물류, 유통 허브로 자리하려는 캔자스의 역할을 더욱 확고히 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올라스 센터는 건물 내부에 최첨단 소프트웨어가 적용된 것 외에도 리니지의 고객 경험 플랫폼인 ‘리니지 링크(Lineage Link™)’를 갖추고 있다. 이는 스미스필드에 자사 상품에 대한 전례 없는 액세스와 가시성, 제어 능력을 제공한다. 스미스필드는 재고 수준을 확인하고 적시에 알림을 받을 수 있어 필요한 주문을 넣고 제품이 소비자에게 알맞은 시각에 도착하도록 배송 일정을 잡을 수 있다. 리니지 링크는 최고 수준의 처리량과 생산성을 유지하기 위해 운영 소프트웨어와 원활하게 상호 작용해 필요한 업무에 따라 작업의 우선순위를 지정한다. 리니지는 소프트웨어에 투자해 식품 공급업체, 운송업체, 유통업체가 더 강력하고 견고한 식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액세스와 제어를 제공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이로써 식품 공급망에서 가능성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개요

리니지 로지스틱스는 세계 최대의 온도 조절형 산업용 REIT와 물류 솔루션 공급 업체다. 리니지는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 15개국에 걸친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략적 입지에 총 20억세제곱피트를 웃도는 400여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리니지는 단대단 물류 솔루션 분야에서 축적한 선도적 전문성과 업계 최고의 부동산 네트워크, 혁신 기술 개발 및 배치를 통해 유통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향상하고 공급망 낭비를 줄인다. 또 피딩 아메리카(Feeding America)의 ‘비저너리 파트너(Visionary Partner)’로서 세계 식량 공급에 힘을 보태고 있다. 리니지는 각종 이니셔티브의 혁신성과 지속 가능성을 인정받아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가운데 전체 23위, 데이터 과학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또 CNBC가 선정한 2021년 50대 혁신 기업(Disruptor) 가운데 17위를 차지했다. 2020년에는 포천(Fortune)이 선정한 ‘세계를 바꾸는 혁신 기업(Change The World)’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www.lineagelogistics.com)

스미스필드 푸드(Smithfield Foods, Inc.) 개요

스미스필드 푸드(Smithfield Foods, Inc.)는 1936년 설립돼 미국 버지니아주 스미스필드에 본사를 둔 미국 식품회사로 농업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를 무대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6만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한 스미스필드 푸드는 책임감을 가지고 우수한 식품(Good food. Responsily®)을 생산하는 데 전념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수직 통합 단백질 회사로 손꼽힌다. 스미스필드 푸드는 2030년까지 미국 법인이 소유한 사업장에서 탄소를 제거하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미국 전체 가치 사슬에서 30% 감축한다는 업계 최고 수준의 약속을 천명한 것을 포함해 20년 이상 지속 가능성 표준을 개척해 왔다. 스미스필드 푸드는 식량 불안을 끝낼 단백질의 힘을 믿으며 지역사회에 수억 개의 식품을 기부했다. 스미스필드 푸드는 스미스필드(Smithfield®), 에크리치(Eckrich®), 네이선스 페이머스(Nathan's Famous®) 등 우수한 품질의 상징적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mithfieldfoods.com),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 링크트인(LinkedIn), 인스타그램(Instagra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1900540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lineagelogistic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메건 헨드릭센(Megan Hendricksen)
949.247.5172
mhendricksen@lineagelogistics.com

스미스필드 푸드(Smithfield Foods)
안나 해리(Anna Harry)
757-365-1985
aharry@smithfield.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