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지구의 날에도 물품 기부로 지구 지키기 앞장

생활 속 물품 기부 참여로 자원 순환 실천 지속해

기업 ESG와 연계한 자원 순환 캠페인으로 친환경 가치 높여

뉴스 제공
아름다운가게
2022-04-21 15:30
서울--(뉴스와이어)--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가 지구의 날에도 시민들과 함께 물품 기부 탄소 저감 활동에 앞장선다.

연간 24만 명의 시민들이 아름다운가게에 물품 기부에 참여하고 있으며, 연평균 기부량은 약 2500만 점이다. 매년 이렇게 기부된 물품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재판매된다. 판매 수익금으로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돕고 자원의 생명 주기를 연장해 자원 순환을 실천한다. 지난해 한 해에만 물품 기부로 1억394만7855kg의 탄소를 줄였으며, 소나무 약 47만 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환경적 효과를 거둔 바 있다.

최근에는 기부자의 편의를 고려해 다양한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매장에서는 QR 코드를 활용해 종이 사용을 줄이고, 개인정보도 지키도록 하고 있으며, 가까운 편의점 택배로 쉽게 기부하도록 했다.

또한 기업 ESG와 연계한 환경 캠페인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4월 5일에는 락앤락과 함께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 용기를 수거하는 자원 순환 캠페인, ‘Action To Green x Love for planet’을 시작했다.

해당 캠페인은 아름다운가게 서울, 경인 매장 50여 곳과 편의점 택배를 이용해 전국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캠페인 참여자를 대상으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아름다운가게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할 수 있는 물품 기부는 많은 물건이 헛되이 버려지지 않고 자원 순환되며, 어려운 이웃을 돕는 큰 변화의 시작이 될 수 있다며 탄소 중립을 위한 기업과의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기후 위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4월 22일에는 아름다운가게 전 활동가들을 대상으로 아름다운가게 매장과 사무처 현장에서 1시간 소등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름다운가게 개요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한다. 업사이클링, 환경 교육, 자원봉사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beautifulstore.org

연락처

아름다운가게
홍보팀
유시연 간사
02-2115-70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