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트랙, 새로운 에프트랙 리뷰 및 차세대 미디어 리뷰 솔루션 사인싱크 5 출시

업계 선도하는 혁신으로 사용자 경험 재정립해 구독자의 진화하는 크리에이티브 리뷰·승인절차 요구 충족

뉴스 제공
ftrack
2022-04-21 15:50
스톡홀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카데미 수상 경력이 있는 크리에이티브 산업용 협업 솔루션 및 미디어 리뷰 개발사 에프트랙(ftracak)이 브라우저 기반 인터랙티브 미디어 리뷰 플랫폼 에프트랙 리뷰(ftrack Review)와 영화·TV 산업 주력 데스크톱 미디어 리뷰 솔루션 사인싱크(cineSync)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20일 발표했다.

에프트랙은 에프트랙 리뷰의 사용자 경험을 재구성해 미디어 리뷰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으며, 갈수록 높아지는 VFX(시각특수효과) 스튜디오의 눈높이에 부응할 수 있도록 사인싱크를 새단장했다.

20일부터 에프트랙 리뷰와 사인싱크 5(cineSync 5) 체험판을 구입할 수 있다. 사인싱크 4 프로(cineSync 4 Pro) 사용자에게는 무료 확장판으로 제공한다.

에프트랙은 최근 미디어 콘텐츠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크게 개선할 수 있는 기술 솔루션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영상 고객에게 공급하는 미디어 기술 기업 백라이트(Backlight)에 인수·합병됐다. 에프트랙은 백라이트 피인수에 힘입어 제품 개발 및 혁신에 집중하는 한편 고객에게 에프트랙 리뷰 및 사인싱크와 같은 최고의 도구 및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개편된 에프트랙 리뷰

에프트랙 리뷰는 사용자 친화적 리뷰 세션과 직관성, 효율성을 끌어 올린 새로운 현대적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도입했다.

로리 맥그리거(Rory McGregor) 에프트랙 제품 매니저는 “에프트랙은 고객의 피드백을 에프트랙 리뷰에 반영하며 미디어 리뷰 경험의 반응성을 높여 왔다”며 “사용자들은 이제 중앙형 피드백 사이클, 인터랙티브 실시간 리뷰 등 지금까지 즐겨 온 모든 기능과 더불어 훨씬 더 수월한 워크플로를 통해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에프트랙의 다면적 미디어 리뷰 생태계 발전에 대한 사용자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어서 기쁘다”고 덧붙였다.

에프트랙 리뷰의 새로운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완전히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리뷰 워크플로 개선
· 게스트와 메모가 많은 대형 프로젝트도 몇 번의 마우스 클릭만으로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리뷰할 수 있도록 지원
· 피드백 바에 새로운 디자인 접목
· 고스팅(ghosting), 플립앤플롭(flip and flop), 해상도 선택 등 새로운 툴바 기능 도입
· 플레이어 인터페이스 내 리뷰 관리 도구 등 파워 유저를 위한 신기능 도입

웹사이트(https://www.ftrack.com/en/whats-new-ftrack-review#april-2022)에서 에프트랙 리뷰의 신기능 전체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에프트랙 리뷰의 새로운 기능은 제작 전반 추적, 촬영 관리, 미디어 리뷰 플랫폼인 에프트랙 스튜디오(ftrack Studio)에 곧 통합될 예정이다.

어린이용 TV 시리즈, 상업 광고, 단편 영화 제작사로 유명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인 블루 주 애니메이션 스튜디오(Blue Zoo Animation Studio)의 존 발렌타인(John Valentine) 에프트랙/워크플로 코디네이터는 “에프트랙 리뷰 업데이트는 에프트랙이 고객의 요구에 귀 기울여 새로운 기능을 신속히 구현했다는 뜻”이라며 “사용자 친화적인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직관적인 디자인 레이아웃에 힘입어 우리 스튜디오는 물론 고객들이 자료를 시청하고 리뷰하기가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다”고 말했다. 이어 “에프트랙의 지금과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사인싱크 5 출시

사인싱크 5는 점점 진화하는 크리에이티브 리뷰·승인 수요에 발맞출 수 있도록 새롭게 단장했다. 사인싱크 5는 미디어 리뷰 과정을 간소화하고 원격·현장 리뷰 협업을 튼튼히 뒷받침한다. 또 사인싱크 사용자들이 지난 17년간 기대해 온 보안과 성능을 둘러싼 높은 요구 조건을 충족한다.

사인싱크 5의 새로운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새로운 인프라로 좀 더 빠르고 반응성 높은 리뷰 지원
· 사인싱크 플레이(cineSync Play)를 통해 라이선스 없이 현장 리뷰 지원
· OTIO 및 OCIO v2 지원
· 프레임/이미지 시퀀스 플레이백 및 오픈EXR(OpenEXR) 지원
· 에프트랙 스튜디오 및 샷그리드(ShotGrid)로 제작 추적 통합 강화
· 현지화 지원
· 새롭고 현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웹사이트(https://www.ftrack.com/en/whats-new-cinesync#april-2022)에서 사인싱크 5 신기능 전체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맥그리거 매니저는 “사인싱크 프로 사용자들이 사인싱크의 미래를 처음으로 시험해 볼 수 있는 사인싱크 5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에프트랙은 사인싱크 5를 통해 사인싱크의 성능을 개선하고 신기능과 워크플로를 추가하는 한편 싱크 서버를 업데이트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편했다”고 말했다. 이어 “에프트랙은 새로운 기능을 통해 사인싱크의 새로운 세대를 열어 사용자 협업 워크플로의 생산성을 전례 없는 수준으로 높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이크 모리슨(Jake Morrison) 토르 러브 앤 썬더(Thor Love & Thunder) VFX 감독은 “사인싱크 5는 이미 업계 최고로 자리 잡은 애플리케이션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며 “싱글 키(single-key) 촬영, 인터랙티브·주문형 와이프라인(wipe-line), 0-100% 크로스페이드(cross-fades)를 이용할 수 있는 비교 툴이 가장 큰 특징이며 윈도우에서 어디든 드래그만하면 단축기로 수정·편집할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생각지 못한 기능이었지만 이젠 항상 애용한다”며 “이미 없어서는 안 될 도구로 자리 잡은 사인싱크를 훌륭하게 업데이트한 에프트랙을 칭찬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 모리슨 감독은 “에프트랙은 사용자들의 말에 귀를 기울인다”며 “모든 새로운 기능이 기능성을 보강했다”고 덧붙였다.

에프트랙은 4월 23일부터 27일까지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NAB 쇼(NAB Show)에서 사인싱크 5와 새로운 에프트랙 리뷰를 공개할 예정이다.

에프트랙(ftrack) 개요

백라이트 사업부인 에프트랙은 아카데미상과 에미상 수상작을 리뷰하고 크리에이티브 산업의 협업을 지원하는 플랫폼 에프트랙 리뷰, 사인싱크, 에프트랙 스튜디오(ftrack Studio)를 개발했다. 에프트랙은 프로듀서, 감독, 아티스트, 파이프라인 개발자가 언제 어디서든 모든 이들과 안전하고 매끄럽게 협업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설계했다. 뛰어난 팀워크가 없으면 성공도 없다는 믿음이 에프트랙의 제품과 기업 정신의 밑바탕을 이루고 있다. 에프트랙은 정직, 유연성, 포용성을 두루 갖춘 우수한 글로벌 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과정을 통해 발전을 일구는 미래를 향해 나아간다. 에프트랙은 2012년에 설립됐으며 2021년 백라이트에 인수·합병됐다. 2022년 설립 10주년을 맞았다. 웹사이트(ftrack.com)를 방문하면 크리에이터들이 점점 진화하는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에프트랙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2000536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ftrack.com/en/about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프트랙(ftrack)
핫와이어(Hotwire)
앤드루 크레포(Andrew Krepow)
BacklightUS@hotwireglob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