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리, 새로운 스토리텔링 툴로 강력한 매핑 기술 선보여

스토리맵,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디지털 경험을 한 곳에서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모든 사람에게 지리적 접근 제공하는 에스리의 사명 강화

뉴스 제공
Esri
2022-04-21 16:35
레드랜즈,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오늘날 삶의 경험을 포착하고 공유하려면 여러 플랫폼과 도구가 필요하지만 이 때문에 스토리텔링이 일관성을 잃을 수 있다.

위치 정보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 에스리(Esri)는 역동적인 양방향 스토리를 한 곳에서 제어하고 싶은 크리에이터의 필요에 부합하는 강력한 개인 스토리텔링 툴인 스토리맵(StoryMaps)을 20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에스리의 창의적인 능력을 확장해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공유하고 싶은 모든 사람을 지원한다.

에스리의 매핑 기술에 기반을 둔 이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크리에이터가 열정을 가진 모든 콘텐츠에 지리적 접근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스토리맵은 선조의 발자취를 기록하는 것부터 일상생활의 여러 모습을 담거나 팬데믹 이후 첫 여행을 계획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경험과 관련된 삶의 순간을 포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잭 데인저먼드(Jack Dangermond) 에스리 설립자 겸 사장은 “에스리에서는 이야기를 공유하는 것이 삶의 일부이며 모두가 스토리텔러라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가 소중히 여기는 모든 순간과 기억은 특정 위치와 연결돼 있다”며 “스토리맵은 더 풍부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사람들이 전 세계 어디로든 더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에스리는 스토리텔러가 데이터와 자동 콘텐츠 소유권을 보호할 수 있도록 내장된 개인 정보를 통해 이야기를 제어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을 보여주고 스토리를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든 사람들이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링크 등의 멀티미디어와 텍스트를 창의적으로 결합해 개인적인 경험, 취미, 가족 역사, 선조, 포트폴리오, 여행 등을 쉽게 공유할 수 있다.

130년 이상 과학, 탐험, 교육 및 스토리텔링을 통해 세상을 밝히고 보호해 온 내셔널 지오그래픽 소사이어티(NGS: National Geographic Society)는 회원에게 스토리맵을 지원하기 위해 에스리와 협력 중이다.

질 티펜탈러(Jill Tiefenthaler) NGS 최고경영자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소사이어티는 스토리텔링의 오랜 유산을 가지고 있다”며 “이는 회사가 추구하는 사명의 근간으로 남아 지구와 서로를 더욱 잘 이해하는 데 기여했다“고 밝혔다. 그는 “에스리와의 파트너십은 이러한 유산을 더욱 풍부하게 하고 우리 회원들이 혁신적인 지리정보 툴을 통해 특별한 이야기와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에스리는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가진 모든 사람이 지도 제작이나 웹 디자인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맞춤형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스토리맵을 설계했다. 스토리맵이 지원하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한 곳에서 스토리 작성: 텍스트, 사진, 비디오, 오디오 등의 자산을 이용해 길이에 상관없이 다양한 스토리를 만들거나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는 언스플래시(Unsplash) 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 모든 독자와 함께 이야기를 게시하고 공유: 크리에이터가 개인 일기를 생성하고 가족과 친구와 공유할 수 있는 비공개 링크를 만들거나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게시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와 블로그에 스토리를 삽입할 수 있다.
· 맞춤형 쌍방향 지도 추가: 그래픽과 팝업이 포함된 지도를 추가해 독자를 여정에 초대하거나 주제별 지도를 만들어 동향을 시각화할 수 있다.
· 선호 기능 통합: 타임라인, 이미지 갤러리, 스와이프, 인용 등 유연한 구성 요소로 다양하게 콘텐츠를 표시하며, 모든 콘텐츠를 폴더와 같은 컬렉션 개념으로 구성할 수 있다.
· 맞춤형 레이아웃: 기본 제공 테마에서 선택하거나 다른 글꼴, 색상 및 레이아웃 옵션으로 디자인을 맞춤화할 수 있다.
· 최신 상태 유지: 2주마다 새로운 기능으로 스토리를 쉽게 업데이트하고 게시할 수 있다. 앞으로 최신 야외 활동을 보여줄 수 있도록 웨어러블 기기의 지리 데이터가 추가될 예정이다.

모든 스토리텔러는 무료 기본 플랜을 통해 언제든지 기본적인 스토리텔링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신규 사용자는 첫 가입 후 30일 동안 스토리텔링이 강화된 프리미엄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후로는 스토리맵에 대한 월간 또는 연간 프리미엄 구독권을 각각 10달러와 100달러에 구매하거나 무료 기본 스토리텔링 옵션으로 다운그레이드하면 된다.

스토리맵에 관해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스토리(https://storymaps.com/explore)를 읽거나 웹사이트(storymaps.com)를 참조.

에스리(Esri) 개요

지리 정보 시스템(GIS) 소프트웨어와 위치 정보, 매핑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에스리(Esri)는 고객이 데이터의 잠재력을 십분 활용해 운영 및 사업 실적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드랜즈에 설립된 에스리의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35만여 개 기업과 미주, 아시아 태평양, 유럽, 아프리카, 중동의 20만 개 이상 기관에 구축됐다. 에스리는 포천 500대 기업, 정부 기관, 비영리 단체 및 대학을 포함해 6개 대륙 100여 개 국가에 파트너 및 현지 배급 업체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리 공간 정보 기술에 대한 선구적 노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 사물 인터넷(IoT), 첨단 분석을 위한 최첨단 솔루션을 설계하고 있다. 웹사이트(esri.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2022 Esri. 자료의 저작권은 Esri에 있다. 에스리, 에스리 지구 로고, ArcGIS, The Science of Where, esri.com, @esri.com은 에스리가 미국, 유럽 공동체 또는 기타 특정 관할 구역에서 소유하고 있는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 상표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기타 회사명 및 제품명 또는 서비스는 해당 상표 소유권자의 상표, 서비스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2000553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sri.com/en-us/hom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스리(Esri)
조 앤 프루치니에프스키(Jo Ann Pruchniewski)
PR 담당
휴대전화: 301-693-2643
jpruchniewski@esr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