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2030년까지 100% 재생에너지 전환 및 2040년까지 탄소 중립 달성 목표 발표

2021 회계연도 글로벌 시민정신 연례 보고서에서 환경 보호 노력에 대한 진행 상황 공유

뉴스 제공
씨게이트테크놀로지 나스닥 STX
2022-04-22 10:31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대용량 데이터 스토리지 인프라 솔루션의 세계적인 선도업체인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Holdings plc)는 22일 2030년까지 전 세계 생산 및 운영 시설을 100%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고 204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씨게이트의 환경 지속 가능성 목표는 회사의 16차 글로벌 시민정신 연례 보고서(Global Citizenship Annual Report, GCAR)와 함께 발표됐다. 과학기반감축목표(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에 따라 씨게이트는 지속 가능한 데이터스피어와 환경 보호에 대한 약속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씨게이트의 비즈니스 지속 가능성 및 혁신 담당 수석 부사장 존 못싱어(Joan Motsinger)는 “윤리는 씨게이트의 중요 기업 가치로, 이 가치 추구를 위해 기후 변화와 관련한 의미 있고 측정 가능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며 “오늘 우리는 이러한 약속을 공개적으로 발표하며 비즈니스 운영과 전력원, 공급업체 및 고객 모두와 함께 이러한 목표를 순조롭게 달성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씨게이트는 온실가스 프로토콜 및 보고 기준에 정의된 범위 1, 2, 3 온실가스(GHG) 배출에 대한 약속을 통해 환경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예정이다.

씨게이트의 지속 가능성 부문 수석 이사인 발란 샨무가나단(Balan Shanmuganathan)은 “씨게이트를 비롯한 동종 업계 및 글로벌의 이해 관계자들은 자원 고갈, 전력 및 물의 남용, 폐기물로 인한 피해를 해결해야 한다”며 “이것이 바로 우리가 탄소 중립을 위한 구체적이고 적극적인 온실가스 배출 감소 목표를 공개적으로 약속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씨게이트는 장기적인 환경 지속가능성 목표를 제시하며 2021 회계 연도(2020년 7월~2021년 6월) 글로벌 시민정신 연례 보고서도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는 △배출 감소 목표 △제품 관리 △인재 지원 △다양성 목표 △근로 기준 △공정 거래 △공급망 등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씨게이트의 연간 진행 상황이 종합적으로 기재돼 있다.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다.

◇환경

△에너지 보존
·2021 회계 연도에 씨게이트는 에너지 절약 및 효율성 이니셔티브를 통해 전력 사용을 2만3000MWh만큼 절감해 총 1만4000톤 분량에 해당하는 이산화탄소 발생을 줄였고, 기존 절감 목표인 1만MWh를 초과 달성했다.

△재활용
·델(Dell) 및 구글(Google)과의 지속적인 제품 순환 파트너십을 체결해 희토류원소를 활용하는 소재 및 보이스 코일 자석 어셈블리와 같은 구성 요소를 재활용하고 있다.

△유해 폐기물
·씨게이트는 재활용을 통해 2021 회계연도 동안 엑사바이트(EB)당 유해 폐기물 발생 집약도를 17% 감축했으며, 매립지 폐기량을 84% 감소했다.

△수자원 재활용
·수자원 재활용률이 전년 대비 9% 증가했다.

◇사회

△여성 리더십
·씨게이트는 경영진의 성평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0 회계연도와 비교해 여성 임원 비율은 4%, 여성 이사 비율은 2.9% 증가했다.

△성소수자(LGBTQ+)
·씨게이트는 2021년도 기업 평등 지수에서 3년 연속으로 100%의 점수를 받아 휴먼 라이츠 캠페인 센터(Human Rights Campaign)로부터 성소수자 평등 부문의 최고 기업 중 한 곳으로 선정됐다.

◇거버넌스

△윤리
·청렴의 가치에 따라 씨게이트는 최고 수준의 윤리 기준을 준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씨게이트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는 방법과 관련된 윤리적 및 법적 약속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씨게이트 신뢰 센터(Seagate Trust Cent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씨게이트 비즈니스 부서와 씨게이트의 기업 규정 준수 및 윤리 프로그램 전략, 정책 및 절차를 조율하기 위해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및 윤리 위원회(Global Compliance and Ethics Council, GCEC)를 설립했다.
·GCEC는 씨게이트의 7개 제조 현장의 윤리 위험 평가를 통해 2021 회계연도에 심각한 부패 또는 비준수 위험이 발생하지 않았다고 평가했다.

씨게이트의 ESG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씨게이트의 글로벌 시민정신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개요

Seagate Technology는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에 중점을 두고 세계적인 수준의 고정밀 엔지니어링 데이터 스토리 및 관리 솔루션을 혁신하며, 인류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데이터스피어를 구축하고 있다. 40년 넘게 전 세계 기술 리더의 자리를 지켜온 Seagate는 현재까지 30억 테라바이트 이상의 데이터 용량을 제공했다. Seagate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witter, Facebook, LinkedIn, YouTube에서 Seagate를 팔로우하거나 Seagate 블로그를 구독하면 기업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과학기반감축목표(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https://bit.ly/3jZL8kz
온실가스 프로토콜 및 보고 기준: https://bit.ly/3k2tJIc
2021년도 기업 평등 지수: https://bit.ly/3jZo714
씨게이트 신뢰 센터(Seagate Trust Center): https://bit.ly/3LbsQJ9
씨게이트 글로벌 시민정신 페이지: https://bit.ly/3L5cdPq

웹사이트: https://www.seagate.com

연락처

씨게이트 테크놀로지 홍보대행
커런트글로벌
김나희 차장
02-6250-70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