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우니야, S&P 평가에서 ‘A-’ 등급 및 ‘안정적’ 전망 받아

2022-04-22 11:20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신용평가 기관인 스탠다드앤푸어스(Standard & Poor's)가 타우니야 보험(Tawuniya Insurance Company)에 ‘A-‘ 등급과 ‘안정적’ 전망을 부여했다.

이는 사우디아라비아, 중동, 북아프리카 보험사의 재무 등급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S&P 보고서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 연속 타우니야의 재무 성과 개선을 반영했다. 타우니야의 2021년 총보험료(GWP)는 지난해보다 13% 늘어난 102억 사우디 리얄에 달해 시장 점유율이 25%로 증가했다. 총자산은 146억 사우디 리얄, 총자본은 21억 사우디 리얄, 세전 순이익은 3억5000만 사우디 리얄, 순투자수입은 3억280만 사우디 리얄을 기록했다.

2022년 4월 19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S&P는 타우니야의 강점인 막강한 경쟁적 지위, 자기자본비율(Capital adequacy ratio), 수익성 있는 인수 및 투자 수입으로 뒷받침된 강력한 재무성과를 바탕으로 타우니야에 ‘A-‘ 등급을 부여했다.

S&P는 ‘안정적’ 전망이 타우니야가 향후 2년간 자기자본을 점진적으로 개선하면서 강력한 영업 실적과 경쟁력 있는 위치를 유지할 것이라는 견해를 반영한다고 설명했다.

압둘라지즈 H. 알-부그(Abdulaziz H. Al-Boug) 타우니야 CEO는 이번 등급이 모든 개인 및 기업에 높은 기준의 보험 보호책을 제공할 수 있는 자사의 재무 건전성과 모든 고객 및 이해 관계자에 대한 의무 이행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자부심을 표했다.

알부그 CEO는 "S&P가 부여한 등급은 사우디 보험 시장 선두 기업으로서의 입지, 전략적 비전, 프로그램 및 서비스 개발 능력, 다양한 보험 포트폴리오는 물론 타우니야의 성공과 성장세에 기여하는 막강한 IT 인프라를 반영한다”고 강조했다.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2100568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awuniya.com.sa/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타우니야 보험(Tawuniya Insurance Company)
웨버샌드윅(Weber Shandwick)
바시르 알나자르(Basheer Alnajjar)
선임 매니저
Balnajjar@webershandwi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