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스왑, 빗썸 거래소에 $SWAP 토큰 상장

뉴스 제공
TrustSwap
2022-04-25 13:40
서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트러스트스왑(TrustSwap)의 기본 토큰인 $SWAP을 가상화폐거래소 빗썸(Bithumb)에서 거래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상장은 SWAP 토큰에 추가로 액세스할 수 있는 중요한 단계로 해석된다.

SWAP이란?

SWAP은 트러스트스왑의 제품과 서비스에 사용되는 전용 토큰이다. 예를 들어 SWAP 보유자는 트러스트스왑의 런치패드(Launchpad)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빠르게 접근하기 위해 SWAP을 사용할 수 있다. SWAP은 암호 사용자들이 포트폴리오를 추적하고 100개가 넘는 거래소에서 6000개 이상의 코인을 모니터링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더 크립토 앱(The Crypto App)을 구동하는 토큰이기도 하다. 또 SWAP 토큰은 트러스트스왑 관련 서비스의 수수료 할인에 사용할 수 있다.

빗썸(Bithumb)이란?

빗썸은 한국에서 가장 널리 이용되는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중 하나로 글로벌 20대(코인마켓캡 기준) 암호화 거래소다. 빗썸 거래소에서는 인기 있는 다양한 암호화폐를 사고 팔고 거래할 수 있다. 빗썸은 아시아 시장과 가장 관련이 깊지만 전 세계적으로 활용되는 글로벌 거래소인 빗글로벌(BitGlobal)도 운영하고 있다.

SWAP이 빗썸에 상장된 이유?

트러스트스왑은 빗썸에 SWAP 토큰을 상장해 전략적으로 아시아 지역의 사용자들이 더욱 쉽게 SWAP에 접근할 수 있게 한다. 한국에서 가장 널리 이용되는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빗썸의 위상은 트러스트스왑이 전 세계적으로 SWAP 토큰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할 방안을 모색하는 가운데 트러스트스왑의 전략적 움직임을 뒷받침한다.

한국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암화화폐 시장으로 추정되며 2021년 8월 기준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 금액의 9% 이상을 차지한다. 원화는 비트코인을 가장 많이 거래하는 5대 법정 통화 중 하나이며 2021년 비트코인이 사장 최고가를 기록했을 당시 한국 전체 인구의 약 10%가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있었다.

이 통계는 한국과 한국의 암호화폐 거래소가 전체 암호화폐 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트러스트스왑은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거래소 가운데 하나에 SWAP 토큰을 상장함으로써 토큰을 더욱 폭넓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더욱이 빗썸 상장으로 아시아 전역에서 SWAP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가시성이 향상돼 트러스트스왑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트러스트스왑의 주요 목표는 SWAP 토큰을 최대한 많은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하는 것이다. 이번 빗썸 상장은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첫 단계다.

트러스트스왑(TrustSwap) 개요

트러스트스왑은 기업과 소매 고객 모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중 체인 디파이(DeFi) 생태계다. 9개 블록체인의 2만3000개 프로젝트에서 45억달러 이상을 확보한 트러스트스왑은 암호 보안 분야의 기본 축이다. 트러스트스왑의 더 크립토 앱(The Crypto App)은 다운로드 수가 400만 건을 넘어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암호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다. 트러스트스왑이 제공하는 런치패드(Launchpad)를 통해 40개가 넘는 프로젝트가 안전하게 시작했다.

트러스트스왑의 제품과 서비스는 토큰 및 유동성 락업, 토큰 발행, 에스크로 및 베스팅(vesting)과 관련된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암호화폐 자산 분배, 스테이킹(staking) 및 추적, NFT 서비스, 자금 조달 등의 솔루션도 제공한다.

빗썸(Bithumb) 개요

BTC코리아닷컴(BTC Korea.com LT)이 설립한 빗썸 거래소(Bithumb Exchange)는 서울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2014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한국 최고의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가운데 하나가 됐다. 빗썸은 가상자산 거래 및 블록체인 기술 구축·운영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과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며 세계를 결합해 디지털 금융 플랫폼의 미래를 선도한다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2200553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trustswap.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트러스트스왑(TrustSwap)
오누오라 아모비(Onuora Amobi)
onuora@trustswap.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