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한국어교육원, 바른한국어 프리미엄 과정·한국어능력시험 대비 과정·한글 자모반 수강생 모집

서울--(뉴스와이어)--고려사이버대학교 한국어교육원(원장 남은경)은 5월 16일부터 한국어를 학습하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바른한국어 프리미엄 과정’과 ‘한국어능력시험(TOPIK) 대비 과정’, ‘한글 자모반’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수강 신청 기간은 4월 25일부터 5월 9일까지다.

‘바른한국어 프리미엄 과정’은 전 세계 200개국 이상에서 유튜브 영상을 시청한 고려사이버대학교의 온라인 한국어교육 프로그램 ‘바른한국어’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실시간 화상 수업을 통해 전문강사와 실제 수업 내용을 연습하며 심화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준별 학습이 가능해 초급 학습자도 무리 없이 수강할 수 있다. 학습 기간은 과목별로 상이하며 최대 16주 동안 진행된다.

‘한국어능력시험(TOPIK) 대비 과정’은 재외동포 및 외국인의 한국어능력시험(TOPIK) 고득점 취득을 위한 교육 과정이다. TOPIK I, TOPIK II 시험을 대비해 읽기와 듣기, 쓰기 중 필요한 과정을 골라 온라인으로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다. 온라인 콘텐츠 수강 후 전문강사와 실전 연습 및 개별 피드백을 진행해 학습 효과를 증진할 수 있다. 수강 기간은 8주다.

온라인 ‘한글 자모반’은 ‘바른한국어 1급’에서 2회 차로 간략히 설명되는 ‘한글 자모’ 부분을 8회 차의 체계적인 심화교육을 통해 한국어의 기초를 강고히 하는 수업으로 4주 동안 진행된다.

모든 과정은 한국에서 유학 및 재직 중인 외국인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한국어를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재학생 및 고려대학교 동문, KERIS ACU 과정 수료생 등 협력기관 추천 학생에게는 수강료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또 해당 과정 이수 후 지정된 TOPIK 급수에 합격할 경우 응시료 지원 및 고려사이버대 등록금 할인 혜택 등의 장학 특전을 받을 수도 있다.

또한 정규반 수강 신청 외에 기관이나 단체별로 위탁교육도 신청할 수 있고, 위탁교육반의 경우 신청 단체가 원하는 기간과 수업 횟수에 맞춰 과목별로 강의가 개설될 수 있다. 위탁교육에 대한 문의는 전화나 이메일로 할 수 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 한국어교육원은 다년간의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온라인 한국어 교육의 글로벌화를 선도하고자 2021년 신설됐다. 고려사이버대는 2007년부터 5년간 결혼 이민 여성의 조기 정착을 돕기 위해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온라인으로 교육하는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2014년 ‘바른한국어’를 제작해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또 2012년 한국어교원 양성기관으로 지정돼 2013년 한국어교육 전공을 개설, 한국어·다문화학부로 발전시켜 오늘날까지 다수의 한국어교원과 다문화사회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는 다문화 사회를 정립하고 이민자들을 사회에 통합하는 데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2009년 대통령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수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개요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01년 ‘창조와 봉사’의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교로, 대한민국 대표 명문 대학인 고려대학교와 함께 고려중앙학원에 소속된 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우수한 교육 과정, 체계적인 학생 지원, 국내외 최고 기관들과 산학 협력을 통해 고려대학교의 교육 철학을 사이버 교육으로 구현하고 있다. 2001년 7개 학과, 입학생 796명으로 시작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21년 현재 8개 학부, 19개 학과, 9개 전공, 재적생 수 1만여 명 이상의 종합 대학교로 성장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 http://future.cuk.edu

웹사이트: http://www.cuk.edu

연락처

고려사이버대학교
입학홍보팀
이경원
02-6361-2001
이메일 보내기

위탁 교육 문의
02-6361-18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