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그룹, 토가프 표준 10차 에디션 출시

새로운 모듈 구조로 프레임워크 검색 및 적용 간소화

애자일 등 기업의 전략적 요구 지원하는 지침 강화

뉴스 제공
The Open Group
2022-04-26 14:0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벤더 중립적인 기술 표준 컨소시엄인 오픈 그룹(Open Group)이 토가프 표준(TOGAF® Standard) 10차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오픈 그룹은 이번 출시로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엔터프라이즈급 아키텍처 프레임워크 개발을 위한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 오픈 그룹 아키텍처 포럼(The Open Group Architecture Forum)이 개발한 토가프 표준은 프레임워크를 다양한 조직과 아키텍처 스타일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모듈식 구조를 적용한다.

토가프 표준 10차 에디션은 25년이 넘는 역사를 보유한 개발 및 EA 사고 집단으로 구성된 글로벌 커뮤니티의 조언에 기반을 뒀으며 아키텍처 실무자가 사용할 수 있는 자료를 확대해 권장 사항을 더 쉽게 채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조직은 크게 확대된 지표와 ’사용법(how-to)’ 자료를 바탕으로 애자일 기업 및 디지털 혁신 등 광범위한 권장 사항을 기준으로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모듈식 구조는 폭넓은 기본 지식 기반과 더불어 TOGAF 프레임워크를 적용해 엔터프라이즈 아키텍트(Enterprise Architect)에 더 많은 지표와 간소화한 탐색 기법을 제공한다. 새로 출시된 TOGAF 표준은 지식 기반과 주제별 지침을 독립적 형식으로 구현, 기본 콘텐츠의 연속성·안정성을 유지하며 자료를 더 자주 추가할 수 있다.

스티브 넌(Steve Nunn) 오픈 그룹 최고경영자 겸 사장은 “오픈 그룹은 토가프 표준 10차 에디션을 출시를 통해 회사가 공유하는 ‘경계 없는 정보 흐름(Boundaryless Information Flow™)’의 비전을 강조한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들은 앞으로 10년간 이어질 기술 및 사업적 압박에 대비해 그 어느 때보다 민첩함, 탄력성 및 적응성을 갖춰야한다”며 “오픈 그룹 아키텍처 포럼이 일관성, 개방성 및 효율성이라는 핵심 가치를 유지하며 더 많은 기업이 TOGAF 프레임워크를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에디션을 출시해 기쁘다“고 덧붙였다.

크리스 포드(Chris Forde) 오픈 그룹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부사장은 “토가프 표준 10차 에디션은 영구적이고 보편적인 개념을 찾는 방법을 보여주고 안정적이고 검증된 권장 사항이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는 곳을 강조한다“며 “보편적인 개념, 권장 사항 안내 및 새로운 아이디어가 통합된 TOGAF 표준을 기존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운영에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토가프 표준 10차 에디션은 비즈니스 전략의 근본적 측면을 지원하는 프레임워크 기능을 계속 강화한다. 이런 개선 사항은 상호 운용성을 뒷받침하는 개방형 표준을 준수하며, 전문 시장 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새로운 기능·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벤더사들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스티브 넌 사장은 이어 “토가프 표준의 큰 장점은 살아있는 지식체라는 사실“이라며 “우리는 사업 전략과 디지털 솔루션을 따로 떼어놓을 수 없는 지점에 도달했으며 모든 조직은 규모와 분야에 관계없이 꾸준히 개선하고 적응하는 민첩한 업무 수행 방식을 수립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토가프 생태계는 이번 신제품으로 이러한 현실에 적응하고 기업과 함께 성장하며 변혁의 시기에 큰 가치를 부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픈 그룹(The Open Group) 개요

오픈 그룹(The Open Group)은 기술 표준을 통해 사업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컨소시엄이다. 오픈 그룹에는 870개 이상의 단체가 소속돼 있으며, 여러 산업 분야의 고객, 시스템, 솔루션 공급사, 도구 벤더, 통합 업체, 학계, 컨설턴트 등 다양한 멤버로 구성돼 있다. 오픈 그룹에 대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www.opengroup.org)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2500504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opengroup.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오픈 그룹(The Open Group)
홍보대행 핫와이어(Hotwire)
고시아 그닙(Gosia Gnyp)
UKOpengroup@hotwire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