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디자인융합센터, 공동학술대회 성료

뉴스 제공
지식콘텐츠연구소
2022-04-29 14:00
충주--(뉴스와이어)--한서디자인융합센터 공동학술대회가 4월 22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공동학술대회는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융합연구총괄센터가 주관하는 2022 융합연구 공동학술대회의 하나로 개최됐으며, 메타버스 플랫폼인 Gather.Town에서 진행됐다.

이번 한서디자인융합센터 공동학술대회는 디자인융합연구를 주제로 진행했으며, 송성일(한서대학교) 교수가 발표를 진행하고 박창해(한서대학교) 인재개발본부장, 김홍한(한서대학교) 교수, 이유정(한서대학교) 교수, 김기태(한서대학교) 교수가 토론을 진행했다.

발표를 맡은 송성일 교수는 도심항공모빌리티(UAM)의 디자인 개발 사례를 자세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UAM은 도심 내외에서 고도화된 자동화 항공 모빌리티로 승객과 화물-운송 항공교통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서디지인융합센터는 UAM 프로젝트를 통해 UAM 기체의 디자인, UAM 버티포트의 디자인, UAM 서비스 디자인 등 UAM의 디자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서디자인융합센터가 진행한 다양한 UAM 디자인과 디자인 과정을 선보였다. 또한 벤츠, 볼보, 기아, LG 등 다양한 기업별 자율주행 기능 및 특징을 분석해 자율주행 상용화에 따른 차량 이용자의 트렌드 변화를 보여줬다.

2022 융합연구 공동학술대회를 주관하는 융합연구총괄센터의 노영희(건국대학교 교수) 센터장은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한 고찰과 그에 대한 디자인 과정을 엿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한서디자인융합센터는 디자인과 생산 그리고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분석과 디자인 개발로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완성도 높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디자인 융합 분야에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며 도전하고 있다. 또한 창의성(Creativity), 합리성(Rationality), 전문성(Professionality)의 세 가지 디자인 매니지먼트 이념을 재정립하면서 진정한 의미의 ‘인간을 위한 제품을 창조하는 디자인센터’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한서디자인융합센터는 지속적인 신기술 분야의 디자인 융합 및 제품 표면 디자인 분석과 연구개발을 통해 디자인 산업의 중심부로 도약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gccr.kku.ac.kr/

연락처

융합연구총괄센터
왕동호 연구원
043-840-498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