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하는 강북구새마을회, 경형 전기화물차 ‘라보ev피스’ 추가 도입

뉴스 제공
파워프라자
2022-04-27 08:30
서울--(뉴스와이어)--파워프라자는 서울시 강북구새마을회가 지난해 경형 전기화물차 ‘라보ev피스’를 도입한 데 이어 올해 두 대를 추가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평소 지역 내 환경 미화, 방역 차량으로 경형 화물차의 쓰임이 많았던 만큼, 보급된 라보 전기차 피스는 우이천 쓰레기 수거, 환경미화 작업, 친환경 방역 소독 차량 운행, 기타 운송 및 봉사활동, 친환경 캠페인 등 지역 내 민간 봉사 차량으로 활용된다. 특히 장거리 운행보다는 근거리 운행이 필요하고, 정해진 시간에 충전할 수 있어 차량 관리 측면으로도 효율성이 높았던 만큼 강북구새마을회는 이번 추가 도입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파워프라자 제작·보급, 믿을 수 있는 국내 생산 경형 전기화물차

라보ev피스는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 등재된 믿을 수 있는 경형 전기화물차 모델이다. 경형 화물차로는 유일하게 2022년 확정된 구매 보조금 1500만원(서울시 기준)을 지원받을 수 있는 차량으로 선정돼 보다 합리적 가격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자영업자의 발이 된 라보(LPG)의 단종으로 경형 화물차의 공급 물량이 줄어든 지금, 대체 차량으로 주목받고 있어 공공 부분은 물론, 민간 부분 판매도 활기를 띠고 있다.

◇모듈화된 제작 기술로, 3개월 이내 보급이 가능한 라보 전기차

파워프라자 라보ev피스의 장점은 유지 비용의 절감과 환경 개선 효과도 있지만, 반도체 수급의 어려움으로 최소 6개월 이상이 소요되는 타사 전기화물차 보다 빠른 보급 역시 큰 몫을 한다. 사전 물량 확보와 모듈화 된 제작 기술로 구매 후 3개월 이내 차량을 보급받을 수 있다. 평생 무상 AS 서비스란 차별적인 정책으로 사후 관리의 편의성을 제공, 기관과 업체의 효율적 운행을 돕는다.

올해 들어 정부는 전기화물차(종)의 보급 물량을 2만5000대에서 4만1000대로 대폭 늘렸다. 정부 보조금과 각종 세제 혜택(개별소비세, 교육세, 취득세 감면 등)을 제공하며, 보급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다. 파워프라자도 이에 발맞춰 할인, 사은품 증정, 무상 관리 교육 등을 제공해 부담 없는 가격에 라보ev피스를 구매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공공기관 및 기업·단체 대표적인 보급 사례

△공주시청 △서울강북구새마을회 △울산광역시 중구청 △강남구청(양재천 관리) △관악구청 공원녹지과(공원 관리) △서울농수산식품공사(화물 운송/관리) △용산가족공원(공원조경 관리) △서울숲공원(미화 업무 지원) △낙산공원(공원 관리) △성남시청(하천 보행도로 관리) △강릉시청(시립수목원 관리) △부안읍 주민복지회 △김천시청(공원조경 관리) △서울시설관리공단(주차 관리/어린이대공원/청계천 관리) △강북구 새마을회 △괴산시설사업소(화물 운송/관리) △양주시시설관리공단(현수막/시설 관리) △경북 팔공산 휴양림(산림조경 관리) △힐리언스 리조트 (시설물/조경 관리) △제주도 가파리 어촌계(어민 지원) △하나은행 인재개발원(시설/조경 관리) △강원대학교(연구 지원 업무) △광주과학기술원(시설 관리용) △하남 신장전통시장(배달용) 등

파워프라자 개요

파워프라자는 1993년에 설립돼 고신뢰성, 고효율의 산업용, 통신용 전원공급장치(Switching Mode Power Supply)를 전문적으로 연구, 개발, 생산, 판매하며 한국 SMPS 산업을 이끌어가는 기업이다. 창립 이후 지속적으로 미래 기술에 대한 도전과 변화를 시도하는 파워프라자는 그동안 축적해 온 전자 기술의 응용 분야로 2008년부터 친환경 전기자동차 사업을 시작했다. 미래 전기자동차의 Digital Power Electronics 관련 기술에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현재 전기자동차 개발과 전기자동차 개조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기자동차에 고효율의 파워팩을 제공하기 위해 ‘모터+인버터+충전기+BMS+컨버터’의 전기자동차 주요 부품과 고성능의 배터리 팩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전기자동차의 상용화와 고신뢰성의 부품들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도록 노력하며,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미래 전기자동차 기술을 고객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http://www.ev.or.kr

웹사이트: http://www.powerplaza.com

연락처

파워프라자
AD&PR
왕유정 계장
02-855-49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