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글로벌 컬러강판 신규 거점 베트남 확보

현지 스틸서비스센터 지분 인수… 베트남 컬러강판 신수요 발굴 계획

뉴스 제공
동국제강 코스피 001230
2022-04-27 10:53
서울--(뉴스와이어)--동국제강이 글로벌 컬러강판 거점 확장을 위해 베트남에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27일 밝혔다.

동국제강은 베트남 현지 컬러강판 스틸서비스센터 ‘VSSC (Vietnam Steel Service Center)’ 지분 15%를 투자했다. 스틸서비스센터는 코일 형태로 출하하는 강판을 가져다 고객이 원하는 길이와 넓이로 잘라주는 가공센터를 의미한다.

VSSC는 베트남 남부 바리아 붕따우성 푸미공단에 있어 항구와 인접하고, 1시간 내 가전 생산 단지와 호치민 시내 등 접근할 수 있는 요충지다. VSSC는 약 6400평 규모 부지에 슬리터기 1기와 쉐어러 1기를 보유하고 있다. 정상 가동 시 연간 7만 톤 규모의 컬러강판 가공 판매를 할 수 있다. VSSC는 지난해 12월 완공돼 올 1분기 안정화를 마쳤으며, 2분기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동국제강은 베트남에 컬러강판 연간 1만여 톤을 수출하고 있으며, VSSC를 거점 삼아 베트남 현지 프리미엄 컬러강판 신수요 발굴에 나선다. 동국제강은 베트남이 급속한 경제 성장을 이루며 고급 건축 자재에 대한 소비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프리미엄 컬러강판 ‘럭스틸(Luxteel)’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는 동국제강이 지난해 발표한 ‘DK컬러 비전 2030’ 글로벌 확장 전략 중 하나로, 동국제강은 비전 선포 직후 멕시코 제2코일센터 증설, 베트남 투자 등 글로벌 확장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앞으로 미국·유럽·대양주 지역으로의 추가 진출을 검토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dongkuk.co.kr

연락처

동국제강
커뮤니케이션팀
정지욱 과장
02-317-10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