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통상진흥원, 제1기 해외취업연수과정 수료생 100명 첫배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산업통상진흥원(대표이사 권오남)은 서울시와 공동으로 서울시 전략산업분야 청년인재들의 해외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한 제1기 맞춤형 해외취업연수과정의 수료식을 11월 3일(오후 7시)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서울애니시네마에서 개최하였다.

이 연수과정은 해외구인수요 및 해외취업희망자들의 선호도에 맞추어 중국진출 한국기업 취업과정과 중국현지 중견·대기업 취업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엄정한 심사로 선발된 100명의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현지 기업문화 및 업무관행, 비즈니스 중국어 및 취업면접 성공전략 등 1개월간 현지적응교육을 시행했다.

연수과정 수료생들은 2주 이내에 해외구인기업 채용담당자들과의 채용면접을 보게 되며, 진흥원은 이들의 실제적인 취업성사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즉, 교육과정 운영기관인 (주)위드스탭스와 (주)커리어다음과 협력하여 채용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수료생들에 대한 집중적인 홍보 및 마케팅을 시행함으로써 가능한 면접당일 취업성사가 이루어지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진흥원의 권오남 대표이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진흥원은 서울시와 함께, 연수과정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실제 해외취업이 성사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며 추후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이들이 세계무대에서 서울을 대표하는 글로벌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연내 해외취업희망자 200명을 선발하여 제2기 해외취업연수과정을 추가로 시행할 계획이며, 2006년도에는 400명 이상의 교육생을 선발하여 해외취업을 본격 지원할 예정이다. 해외취업 희망자는 서울시 해외취업지원센터 웹사이트(www.seouljobs.go.kr)을 방문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후 연수과정에 지원할 수 있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해외취업사업팀김태훈6283-3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