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2022년 ‘초등학생 톡톡 손글씨 공모전’ 및 ‘창작 글감 공모전’ 개최

초등학생 톡톡 손글씨 공모전, 국어 교과서 글을 자신만의 손글씨로 작성해 접수… 수상작은 서체로 개발
창작 글감 공모전, 누구나 자유 주제로 참여 가능… 향후 교과서 개발에 활용

출처: 미래엔
2022-05-02 11:58
  • ‘초등학생 톡톡 손글씨 공모전’ 및 ‘창작 글감 공모전’ 포스터

    ‘초등학생 톡톡 손글씨 공모전’ 및 ‘창작 글감 공모전’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02일 --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이 10월 31일까지 6개월간 ‘제7회 초등학생 톡톡 손글씨 공모전’과 ‘제6회 창작 글감 공모전’의 참가 신청을 받는다.

7회를 맞이한 ‘초등학생 톡톡 손글씨 공모전’은 만 7~12세의 어린이 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글씨 쓰기의 중요성과 손글씨의 아름다움을 일깨우기 위해 기획됐다. 자신이 배우고 있는 ‘국어’ 교과서에 나오는 글 중 1편을 골라 원고지에 자신만의 손글씨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저학년부 1명, 고학년부 1명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주어지며 수상작은 수상 학생의 이름을 딴 서체로 개발돼 미래엔이 발행하는 초등 교과서에 사용된다.

과거 우편 접수로만 진행됐던 손글씨 공모전은 2021년부터 온라인 접수가 가능해져 응모작이 많이 늘었다. 2021년 ‘초등학생 톡톡 손글씨 공모전’에는 총 4263건이 접수돼 전년과 비교해 1100건 이상 증가했다.

또 6회를 맞이한 ‘창작 글감 공모전’은 초등 국어 학습에 도움이 되는 우수 글감을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초등학생 글솜씨’ 분야와 ‘교과서 창작 글감’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초등학생 글솜씨’ 분야는 만 7~12세의 어린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동시 △기행문 또는 일기 △독후감 중 하나를 선택해 자유 주제로 작성하면 된다. 최우수상 수상자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교과서 창작 글감’ 분야는 선생님을 포함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초등 교과서 글감으로 적합한 글을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최우수상 수상자 1명에게는 상금 500만원을 수여한다. 각 분야의 수상작들은 작품집으로 출판되며 향후 교과서 개발에 활용될 수 있다.

김훈범 미래엔 교과서개발본부장은 “미래엔은 초등 국어 교과서 전담 발행사로서 해마다 개성 넘치는 손글씨와 창의적인 글감을 접수받아 교과서 개발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며 “특히 2021년부터 어린이들의 손글씨 응모가 많이 늘어나 뜻깊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미래엔 공모전이 초등학생들의 문학적 감수성과 창의적 표현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미래엔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미래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엔 개요

미래엔은 교과서 발행, 초·중·고 참고서 및 유·아동·성인 단행본 출판, 인쇄 등의 사업 영역을 보유한 교육출판전문기업이다. 1948년 대한교과서주식회사로 출발한 미래엔은 국내 최초의 교과서 발행 기업으로서 국정 교과서, 검·인정 교과서, 디지털 교과서 개발과 교사들을 위한 교수활동 서비스 지원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출판 사업으로는 아동 청소년 대상 출판 브랜드 ‘아이세움’, 성인 대상 출판 브랜드 ‘와이즈베리’와 ‘북폴리오’가 있다. 인쇄 사업 부문에서는 국내외 상업 인쇄 서비스는 물론 온라인 인쇄 주문 사이트 ‘프린트엔’을 통한 고품질 POD인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래엔 공식 홈페이지: http://www.mirae-n.com

웹사이트: http://www.mirae-n.com

언론 연락처

미래엔 홍보대행
KPR
박지은 AE
02-3406-214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