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독스-GS리테일, ‘에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5기’ 실전 교육 시작

9월까지 온·오프라인 교육 및 1:1 언더독스 코치 세션 진행
창업팀 성과에 따라 GS리테일의 자원 연계 및 판로 개척 지원 등 성장 발판의 기회 제공

출처: 언더독스
2022-05-03 08:30
  • 언더독스가 GS리테일과 ‘에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5기’ 실전 교육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언더독스가 GS리테일과 ‘에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5기’ 실전 교육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03일 -- 창업 교육 전문 기업 언더독스(대표: 김정헌·조상래)가 GS리테일과 5월 2일 대면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에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5기’ 실전 교육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에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는 지속 가능한 환경 제조 분야 내 소셜벤처와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GS리테일의 사회 공헌 활동으로, 언더독스와 함께 2017년 ‘소셜임팩트 프로젝트’로 시작해 현재까지 총 39개의 창업팀을 발굴·육성했다.

이번 5기 대면 오리엔테이션은 4월 26일 최종 선발된 15개팀과 언더독스 및 GS리테일 관계자가 함께 모여 서울시 종로구 와룡동에 위치한 언더독스 사옥에서 진행됐다. 약 7시간에 걸쳐 △언더독스 교육과정 및 언더독스 코치 소개 △최종 선발팀 소개 △언더독스가 배출한 1만 명 이상의 창업가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발된 ‘창업가성향진단(DOGS test)’ 세션을 통한 창업팀 상황 진단 등으로 진행됐다.

향후 에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과정은 9월까지 약 4개월에 걸쳐 온·오프라인으로 교육과 1:1 창업 코치 세션이 진행된다. 언더독스 창업 코치와 분야별 전문가 및 GS리테일 임직원 및 현직 MD가 각각 특강과 비즈니스 맞춤형 멘토링으로 창업팀의 성장을 이끈다. 창업팀은 창업 지원금 및 시제품 제작 등 총 1억원 상당의 지원을 받게 된다. 성과에 따라 GS리테일의 자원 연계 및 판로 개척 지원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조상래 언더독스 대표는 “언더독스는 전국 1만 명 이상의 혁신 창업가를 육성하며, 창업가의 관점을 통해 전국 각지 및 사회가 겪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창업 교육에 임해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창업가 육성을 통해 ESG를 실천할 많은 기회가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언더독스 개요

언더독스(대표: 김정헌·조상래)는 혁신 스타트업 창업 교육 전문 플랫폼이다. 2015년에 처음 설립된 후, 현재까지 1만여 명의 혁신창업방법론 교육생을 배출했다. 스포츠에서 우승이나 이길 확률이 적은 팀이나 선수를 일컫는 ‘언더독’에서 그 이름이 유래, 적은 가능성이라도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적 혁신을 일으키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약자의 편에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뜻을 담았다. 서울, 군산, 정읍, 세종, 제주 등에 지사를 운영 중이며, 컴퍼니 빌더 뉴블랙의 자회사다.

웹사이트: http://underdogs.co.kr

언론 연락처

언더독스
밸류마케팅팀
강승희 팀장
02-6384-322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