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카드리스, 신임 사장에 폴 스토다트 임명

경영진 보강하고 전략 실행 속도 높이기 위해 보카링크와 마스터카드의 임원 역임한 폴 스토타트 영입

뉴스 제공
GoCardless
2022-05-04 16:1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직접 은행 결제 솔루션 공급업계를 선도하는 고카드리스(GoCardless)가 폴 스토다트(Paul Stoddart)를 사장으로 임명했다고 3일 발표했다.

스토다트는 마스터카드(Mastercard) 신규결제플랫폼부 사장과 보카링크(Vocalink) 최고경영자를 역임했고 마스터카드 경영위 위원으로 활동했다. 스토다트는 고카드리스가 성장을 앞당겨 세계적 은행 결제 네트워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 세계 전략, 영업, 제품, 마케팅, 고객팀들을 진두지휘할 예정이다.

스토다트는 경험이 풍부한 인물이다. 마스터카드가 인수한 보카링크의 최고경영자에서 마스터카드 신규결제플랫폼부 사장으로 자리를 옮긴 후 마스터카드의 역할을 계좌 간 결제 그 이상으로 확대한 사업부를 설립해 성장시켰다. 그 이전에는 바클레이카드(Barclaycard) 기업금융부 공동총괄을 역임하고 낫웨스트(NatWest)와 월드페이(Worldpay)에서 점주 확보, 전자 상거래 사업 등을 펼쳤다.

고카드리스는 기업이 더 효율적으로 결제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단발성·정기 결제용 직접 은행 결제 솔루션과 지능형 결제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변동형 정기 결제(Variable Recurring Payment, VRP)를 곧 영국에 선보이고, 일시불 결제 솔루션 ‘인스턴트 뱅크 페이(Instant Bank Pay)’를 유럽 전역으로 확대하려는 고카드리스에게 스토다트의 계좌 간 결제 전문성은 큰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타케우치 히로키(Hiroki Takeuchi) 고카드리스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고객 범위와 결제 이용 사례를 정기 결제 너머로 확대하고 있는 고카드리스에게 올해는 변곡점이 될 것”이라며 “사업 확대, 새로운 오픈 뱅킹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신시장 진출 등을 꾀하고 있는 고카드리스는 회사를 이끌 적임자를 확보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카드와 비카드 결제 부문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은 스토다트는 고카드리스가 결제 시장에서 기회를 잡아, 영향력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토다트 신임 사장은 “고카드리스는 상당히 놀라운 위치에 있다”며 “히로키 최고경영자와 직원들은 고객이 마주한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며 이미 사업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말했다. 이어 “고카드리스는 계좌 간 결제가 은행 이체에서 오픈 뱅킹 결제로 이동하는 추세에 힘입어 성장 가도를 달릴 것으로 예상되는 글로벌 은행 결제 네트워크의 토대를 닦았으며, 앞으로도 결제 가능성의 지평을 넓힐 것”이라며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세대의 결제 솔루션을 앞장서 만드는 고카드리스의 일원이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카드리스는 2월 투자 라운드를 통해 3억1200만달러를 조달하며 성장 속도를 높였다. 또 2차 오픈 뱅킹 제품인 ‘베리파이드 맨데이트(Verified Mandates)’와 머신러닝으로 불이행 결제금을 회수하기에 가장 적절한 날짜를 파악하는 지능형 결제 제품 ‘석세스플러스(Success+)’를 각각 영국, 미국에 출시했다.

고카드리스는 최근 영국에서 첫 VRP 고객을 맞았으며, 앞으로 몇 달 안에 VRP를 스위핑(sweeping, 자금집금 및 배분)·비스위핑 형태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 글로벌 은행 결제 플랫폼에 통합한 페이투(PayTo)를 2020년 중반까지 호주에 출시할 예정이다.

고카드리스(GoCardless) 개요

고카드리스는 세계 직접 은행 결제 솔루션 공급업계를 선도하는 업체다. 은행 이체와 오픈 뱅킹을 통해 단발성·정기 결제금을 고객의 은행 계좌에서 직접 수금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와 기술 플랫폼을 통해 다국적 기업에서 영세 기업에 이르는 전 세계 7만여 기업들이 결제 회수와 관련된 고충을 해소하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고카드리스가 30여 개국에서 한 해 처리하는 결제 규모는 300억달러를 웃돈다. 고카드리스는 영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호주, 프랑스, 독일, 미국에 사무소를 마련했다. 웹사이트(www.gocardless.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에서 ‘@GoCardless’를 팔로우하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2022 고카드리스(GoCardless Ltd.) 판권 소유. 고카드리스는 고카드리스가 여러 국가에서 등록한 상표다. 이 보도자료에서 언급한 다른 상표는 각 소유 기업의 자산이다. 확실한 언급이 없는 한 이 보도자료를 고카드리스 제3자의 후원, 승인, 지지 또는 그 반대로 간주하지 말아야 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50300614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gocardles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고카드리스(GoCardless)
린다 양(Linda Yang)
PR 총괄
+44 7533575155
lyang@gocardles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