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시티, 출시 예정작 ‘챔피언스: 어센션’ AAA 블록체인 게임과 몰입형 메타버스 대한 상세 내용 발표

새 백서, 동영상, 이미지 작업으로 경제, NFT 사용성, 게임플레이, 캐릭터 인사이트, 배경 지식, 플레이어 중심 사회 공개

출처: Jam City
2022-05-06 14:15
  • 잼시티, 출시 예정작 ‘챔피언스: 어센션’ AAA 블록체인 게임과 몰입형 메타버스 대한 상세 내용 발표

    잼시티, 출시 예정작 ‘챔피언스: 어센션’ AAA 블록체인 게임과 몰입형 메타버스 대한 상세 내용 발표

  • 잼시티, 출시 예정작 ‘챔피언스: 어센션’ AAA 블록체인 게임과 몰입형 메타버스 대한 상세 내용 발표

    잼시티, 출시 예정작 ‘챔피언스: 어센션’ AAA 블록체인 게임과 몰입형 메타버스 대한 상세 내용 발표

  • 잼시티, 출시 예정작 ‘챔피언스: 어센션’ AAA 블록체인 게임과 몰입형 메타버스 대한 상세 내용 발표

    잼시티, 출시 예정작 ‘챔피언스: 어센션’ AAA 블록체인 게임과 몰입형 메타버스 대한 상세 내용 발표

로스앤젤레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06일 -- 세계 최고의 수익과 오랜 인기를 자랑하는 게임들을 개발한 선도적 게임 개발사 잼시티(Jam City, Inc.)가 5일 출시 예정 블록체인 타이틀 ‘챔피언스: 어센션(Champions: Ascension)’에 대한 상세 백서(whitepaper)를 발표했다.

플레이어는 자신들이 직접 주도하는 판타지 세계 마시나(Massina) 월드에 몰입해 게임 속 챔피언들로 위험천만한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PvP) 챌린지에서 승부를 겨루고 메타버스 전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제 보상을 얻게 된다.

잼시티는 고급 게임 역학과 역동적인 스토리텔링을 결합해 매력적인 플레이어 중심의 세계를 창조하는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한 1세대 퍼블리셔다. 이 몰입형 메타버스는 놀라운 시각 효과를 바탕으로 진화하는 캐릭터, 스토리 구조, 경제학이 융합된 세계로 플레이어를 안내한다. 플레이어는 커뮤니티에 기여하며 이해관계 함께 공유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진정한 ‘돈 버는 게임(play-and earn)’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크리스 드울프(Chris DeWolf) 잼시티 공동 설립자 겸 CEO는 “잼시티는 살아 숨 쉬는 세상을 만들고자 한다”며 “모든 사람이 게임을 플레이하고, 돈을 벌고, 서로 어울리고, 향후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테마파크 메타버스를 만드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라고 밝혔다. 또 “잼시티는 처음부터 플레이어가 자신이 창출한 가치의 상당 부분을 다른 플레이어에게 제공하고 커뮤니티와 세계로 환원할 수 있는 환경과 게임플레이, 경제 구조를 설계해 왔다”며 “이는 플레이어의 피드백이 중요한 반복적 프로세스로 잼시티가 구축한 커뮤니티가 게임 개발에 크게 기여해왔고 앞으로도 계속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챔피언

마시나에서 플레이어는 △프라임 이터널(Prime Eternals) △이터널(Eternals) △글래디에이터(Gladiators) △챌린저(Challengers) 등 4 종류의 챔피언을 소유하고 전투를 벌일 수 있다. 각 챔피언은 6개 클래스로 분류된 12개 패밀리 중 한 곳에 속하며 다양한 핵심과 기능적 요소로 구성돼 게임 플레이에서 고유한 선택과 이점을 제공한다. 이 환상적 피조물을 이용해 토큰을 획득하고 수집해 토지를 구입하고 장비를 제작하는 한편, 새로운 챔피언을 육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낮은 등급의 글래디에이터와 챌린저 챔피언은 이터널 등급까지 올라갈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여러 가지 특전과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프라임 이터널 등급은 2월 출시된 7622개의 프라임 이터널에만 제공되며 두 번 다시 발급되지 않는다.

토크노믹스(Tokenomics)

플레이어는 게임 내 전투에서 승리하고 특정 목표를 완료해 유틸리티 토큰을 얻을 수 있다. 또 토큰을 서로 교환하고 게임 내 활동을 완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토큰 거래는 잼시티의 독점 거래소에서 이뤄지며 플레이어는 이를 이더리움($ETH)으로 거래할 수 있고 교환이 이뤄지는 대로 플레이어 간 경제(player-to-player)를 지원한다.

$ESSENCE 토큰은 전투에서 승리하고 도전 과제를 완료해 획득할 수 있다. 토큰은 새 챔피언 육성, 장비 제작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MASSINA 토큰은 프라임 이터널을 스테이킹해 매일 점진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가 아이템을 제작하거나 게임 내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건물을 건설하기 위해 특정 부지를 요구할 때 사용할 수 있다. $DIAMOND 토큰도 프라임 이터널 스테이킹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매일 누적된다. 이 토큰은 ‘다이아몬드 건틀릿(Diamond Gauntlet)’ 등 $DIAMOND로만 획득할 수 있는 다이아몬드 장비 아이템을 획득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잼시티는 진화하는 메타버스에서 새 모듈을 출시하는 가운데 메타버스 경제의 새로운 상호 작용을 위해 새 토큰을 출시할 계획이다.

기술

‘챔피언스 어센션’은 사용자를 성능 저하 없이 무제한 지원하기 위해 클라우드 규모의 기술을 사용해 구축됐으며 웹, PC, 모바일을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다. 클라이언트 엔진은 전 세계 어디에서나 모든 장치에서 실행되도록 만들어졌으며 백엔드는 여러 게임에서 전투 테스트를 거치고 상을 받은 잼시티 독점 서버 기술을 사용한다. 잼시티는 이더리움과의 연결을 뒷받침하는 가스 프리(gas-free) 체인을 활용해 환경 영향을 완화할 계획이다. 극도의 규모를 목표로 하는 잼시티는 ‘메타마스크(MetaMask)’와 같은 기존 지갑을 사용할 수 있고 온보딩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수탁형 지갑(custodial wallet)도 지원한다.

드울프 CEO는 “모든 수준의 게이머가 재미를 느끼며 액세스할 수 있는 진정 고유한 블록체인 게임을 만드는 것이 잼시티가 추구하는 사명의 일부”라며 “이는 지속적인 프랜차이즈로 성장할 잠재력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잼시티는 액세스가 쉬운 대규모 게임을 개발한 탄탄한 역사를 자랑한다”며 “이런 경험과 고도화된 기술력을 결합해 암호화폐를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의 진입이 원활하고 블록체인에 익숙한 사용자에게는 앞선 혜택을 제공하는 혁신적 게임을 구축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챔피언스 토론 참여 디스코드(Discord): https://jamcity.me/ChampDiscord

‘챔피언스 어센션’ 스토리(Medium): https://medium.com/@ChampionsP2E

‘챔피언스 어센션’ 트레일러: https://www.youtube.com/watch?v=RkJkjGzwLco

아래 프레스 전용 웹사이트에서 트레일러, 삽화, 로고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 https://www.dropbox.com/home/Jam%20City%20Media%20Assets

‘챔피언스 어센션’ 배틀 트레일러(battle trailer): https://www.youtube.com/watch?v=RkJkjGzwLco

잼시티(Jam City) 개요

잼시티는 수상에 빛나는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전 세계 수많은 플레이어에게 독보적이고 깊이 있는 소셜 게임을 제공한다. 마이스페이스(MySpace)를 공동설립하고 CEO를 맡았던 크리스 드울프 CEO와 20세기 폭스(20th Century Fox) 임원을 지낸 조쉬 이구아도(Josh Yguado) 최고운영책임자, 마이스페이스 최고기술책임자를 지낸 아버 휘트콤(Aber Whitcomb) 최고기술책임자가 잼시티를 이끌고 있다. 잼시티의 게임은 현재까지 30억달러가 넘는 평생 결제액(booking)을 달성했으며 누적 설치 건수는 13억 건을 웃돈다. 잼시티는 쿠키 잼(Cookie Jam), 판다팝(Panda Pop) 등 여러 프랜차이즈 게임을 개발했으며 이 밖에도 세계 최대 IP 소유자들의 파트너로서 유니버설 게임 앤 디지털 플래폼(Universal Games and Digital Platforms), 워너 브라더스 게임(Warner Bros. Games)의 상징적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를 중심으로 높은 몰입감과 깊이 있는 서사로 무장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 왔다. 잼시티의 인기 RPG 게임 ‘해리포터: 호그와트의 비밀(Harry Potter: Hogwarts Mystery)’은 출시 후 40여 개국에서 게임 부문 1위에 올랐으며 ‘주라식 월드 얼라이브(Jurassic World Alive)’는 시장에서 AR 게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잼시티는 현재 로스앤젤레스(본사), 버뱅크, 시더 폴즈, 라스베이거스, 샌디에이고, 샌프란시스코에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베를린, 보고타, 부에노스아이레스, 몬트리올, 토론토에 지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jamcit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5050053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jamcit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잼시티(Jam City)
크리스티나 콜(Kristina Cole)
kristina@jamcity.com

잼시티 홍보대행 ICR
메건 키블레한(Megan Kivlehan)
JamCityPR@icrinc.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