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2022년 장애인고용촉진 유공자 이사장 표창 수상

투썸플레이스, 독립 법인 설립 이후 장애인 고용·유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 인정

채용 전담 직원 및 근무 지원 프로그램 통해 장애인 직원 채용·근무 적극 지원

뉴스 제공
투썸플레이스
2022-05-09 09:39
서울--(뉴스와이어)--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이영상)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지역본부가 수여하는 ‘2022년 장애인고용촉진 유공자 이사장 포상 대상자’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

투썸플레이스는 2018년 독립 법인 설립 이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장애인 모집 및 채용, 직무 개발, 고용 환경 개선 등을 통한 장애인 고용 증진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에 지난해 6월 장애인 고용률 3.2%를 달성했으며, 독립 법인 설립 이후 3년간 장애인 고용과 유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투썸플레이스는 장애인 직원 채용과 근무에 원활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본사에 장애인 직원 채용 전담 직원을 두고, 별도의 프로세스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장애인 직원 채용 면접은 근무 예정지에서 이뤄지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업해 면접자 거주지 인근에 있고 출퇴근이 용이한 매장을 선정해 본사 담당자가 찾아가는 면접으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장애인 직원이 근무지와 출퇴근 동선 등을 미리 파악하고, 매장 관리자와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입사 이후 업무 적응을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근무 매장의 특성을 반영해 장애인 직원이 안정적으로 수행 가능한 직무를 디자인하고, 시간대별 업무 루틴을 형성하는 등 맞춤형 고용 모델을 개발해 업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이고 있다. 동료 및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자 국립장애인고용공단과 협업해 보완대체 의사소통장치 등 보조공학기기 등을 교부하기도 했다.

본사 장애인 채용 담당자와 매장 관리자 간의 유기적인 협업체계 갖추고, 본사 담당자와 장애인 직원이 직접 연락할 수 있는 핫라인도 운영해 근무 중 장애인 직원이 경험할 수 있는 애로사항을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사내 장애인 직원의 고용 및 유지 노력 외에도, 회사 명함과 교육 자료 등의 인쇄물 등을 발달 장애 청년들의 일터 ‘베어베터’를 통해 제작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장애인 고용 기회를 확대하는 데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장애인 직원들이 투썸플레이스의 일원으로서 더 안정적으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투썸플레이스는 앞으로도 사회적 다양성을 존중하고, 소외된 이웃들이 함께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twosome.co.kr

연락처

투썸플레이스 홍보대행
더시그니처
손현아 차장
02-6951-35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