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I와 마인드트리, 합병 발표… 인도의 차세대 대형 IT 서비스 기업 출범 예고

뉴스 제공
LTI 뭄바이증권거래소 LTI
2022-05-09 13:30
뭄바이, 인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라르센 앤드 투브로 그룹(Larsen & Toubro Group) 산하의 IT 서비스 상장사인 LTI와 마인드트리(Mindtree)가 각각 이사회를 개최해 합병 계획을 승인했다.

이번 합병으로 LTI와 마인드트리는 각각의 강점을 결합해 35억달러가 넘는 규모의 효율적인 대형 IT 서비스 제공업체를 발족한다. 이 거래는 주주와 규제 기관의 승인을 앞두고 있다.

LTI와 마인드트리는 모두 시장을 선도하는 재무 성과를 내고 있고 주주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두 회사는 최근의 산업 변화(두드러진 대규모 거래, 단대단 제품 선호 등)가 규모화한 기업에 이익이 된다는 점을 고려할 때 각각의 강점을 결합해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기가 지금이라고 판단했다.

LTI와 마인드트리의 상호 보완적인 강점은 상당한 이점을 제공하고 수직 산업 전반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 강력하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배송의 산업화와 간소화한 가치 구현 프로세스를 통해 고객 참여를 개선하고, 배송 모델을 강화해 대규모 거래 역량도 강화할 수 있다. 이같은 기회는 특별한 직원 가치 제안을 창출하고, 생태계 참여자들과 강력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할 것이다.

이 계획이 실행되면 마인드트리 주주들은 마인드트리 주식 100주당 LTI 주식 73주의 비율로 LTI 주식을 받는다. 이렇게 발행된 LTI 신주는 인도국립증권거래소(NSE)와 뭄바이증권거래소(BSE)에서 거래할 수 있다. 한편 라르센 앤드 투브로(Larsen & Toubro Limited)는 합병 후 LTI 지분 68.73%를 보유하게 된다.

당분간 두 회사는 독립적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합병 절차가 완료될 때까지 조정 위원회를 구성해 전환 과정을 감독한다. 두 브랜드의 장점을 활용하고 모든 이해관계자를 위한 가치를 창출한다는 뜻에서 ‘LTI마인드트리(LTIMindtree)'로 새 법인명을 정했다.

A. M. 나익(A. M. Naik) LTI 회장은 “이번 합병은 전략적 비전에 따라 IT 서비스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려는 우리의 지속적인 노력을 의미한다”며 “LTI와 마인드트리의 상호보완성이 뛰어난 사업 분야 덕분에 고객, 투자자, 주주 및 직원 모두에게 이익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S. N. 수브라마니안(S. N. Subrahmanyan) LTI 부회장은 “합병 제안은 두 회사의 강점을 결합해 구축할 규모와 범수직적 전문성 및 인재 풀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이를 통해 우리가 대규모 기술 혁신 파트너로 부상하고 특별한 직원 가치 제안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자문

시티그룹 글로벌 마켓 인도(Citigroup Global Markets India Private Limited)가 LTI 재무 자문을 맡고 시릴 아마찬드 만갈다스(Cyril Amarchand Mangaldas)가 법률 자문을 맡았다.

한편 크롤 어드바이저리(Kroll Advisory Pvt. Ltd.)가 LTI에 감정평가법인의 밸류에이션에 관한 공정성 평가의견을 제공했고 LTI는 GT 밸류에이션 어드바이저스(GT Valuation Advisors Private Limited)를 감정평가법인으로 지명했다.

LTI 개요

LTI(인도국립증권거래소: LTI)는 산업 분야가 융합되는 세계에서 485개가 넘는 고객사들의 성공을 지원하는 글로벌 기술 컨설팅 및 디지털 솔루션 기업이다. 33개국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는 LTI는 고객에게 더 큰 노력을 기울이면서 디지털 전환 여정 속도를 높이고 있다. 라르센 앤드 투브로(Larsen & Toubro Limited)의 자회사로 1997년에 설립된 LTI는 고유의 유산을 통해 모든 산업 분야에서 가장 복잡한 기업의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독보적이고 현실적인 전문성을 제공하고 있다. 4만5000여명의 LTI 직원들은 고객사들이 비즈니스 및 기술 운용 효율성을 향상해 이들의 고객과 직원 및 주주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Lntinfotech.com) 방문 또는 @LTI_Global 팔로우.

LTI 추가 정보

· 뉴스(https://www.lntinfotech.com/news-events/) 및 블로그(https://www.lntinfotech.com/blogs/)

· 트위터 및 링크트인(LTI - Larsen & Toubro Infotech | LinkedIn)

· 페이스북(Larsen & Toubro Infotech - 홈 | Facebook)

·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LarsenToubroInfotech)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50600523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lntinfotech.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LTI
샴바비 레반드카르(Shambhavi Revandkar)
선임
+91 9769509545
shambhavi.revandkar@lntinfote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