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학부, ‘제2회 해외 학우의 밤’ 행사 개최

2022-05-10 11:46
서울--(뉴스와이어)--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학부는 4월 30일(토) 저녁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제2회 해외 학우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사이버한국외대 일본어학부는 해외에 있는 학생들이 학부 구성원으로서 주도적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해외에 거주하는 60여 명의 학부 재학생 및 졸업생들을 위한 커뮤니티인 ‘해외부’를 2021년에 신설해 지원하고 있다.

해외 학우의 밤 행사는 해외부 커뮤니티 지원 활동의 하나로 기획됐으며 이번 행사에는 일본, 중국, 베트남 등 해외 각지에 있는 재학생과 졸업생, 일본어학부 정현혁 학부장 및 학부 교수 등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학부 교수진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참여 학생 인사, 해외부 및 학부 주요 행사 안내, 학생 동아리 소개 등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학교생활 정보를 교환하고 참여 학생들 간 친목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또 일본 도쿄에 거주하는 김유경 학우와 각 지역을 대표하는 학우들을 해외부 부장·지부장으로 각각 임명해 해외 학우들과 학부 교수진과의 활발한 교류를 약속했다.

일본어학부 해외부는 다양한 활동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학부의 일본인 재학생이 일본어와 일본 문화를 직접 알려주는 ‘노구치씨의 줌 상담(野口さんにZoomで相談)’이라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학생들의 높은 참여를 끌어내며 정기 행사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낭독의 시간’, ‘일본의 동화’, ‘일본 여행’이라는 3가지 주제로 스터디 계획을 세우고 적극적인 커뮤니티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이버한국외대 일본어학부 정현혁 학부장은 “우리 학부 해외 거주 학생들은 지리적으로는 멀리 떨어져 있지만, 커뮤니티 활동이 교두보가 돼 다양한 학부 스터디 모임이나 학생 동아리 활동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서로 활발히 소통하며 의미 있는 대학 생활을 보내도록 힘껏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개요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한국외국어대학교 안에 있는 4년제 원격대학이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국내 유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세계 3위 언어 교육 기관인 한국외국어대학교의 외국어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 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이버한국외대 대학 과정에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 10개 학부·학과와 교양학부가 있으며, 대학원 과정에는 TESOL대학원이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입학지원센터: https://go.cufs.ac.kr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 https://grad.cufs.ac.kr

웹사이트: https://www.cufs.ac.kr

연락처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입학처
입학홍보팀
신미림 담당
02-2173-8731
이메일 보내기